무료성경신학원의 정체(4)
글쓴이 : 미가엘~ ♪
조회 : 31 스크랩 : 0 날짜 : 2005.05.30 01:00
무료성경신학원의 정체(4)
이만희 씨가 재림주인가?
Q. 이단들이 주장하는 교리의 핵심은 대부분 종말론에 있습니다.특히 이단들은 자기들의 교주가 재림주라고 주장합니다. 무료성경신학원에서는예수 재림에 대하여 어떤 주장을 하고 있습니까?
A. 이들도 역시 잘못된 종말론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재림에 관하여는 정통교회와 다른 주장을 하는데 결국 교주 이만희씨가 재림주라고하고 있습니다.
Q. 이들은 예수님의 재림에 대하여 어떤 교리를 가르치고있습니까?
A. 이들은 예수님의 재림이 구름을 타고 큰 영광 가운데오신다는 사실을 부인합니다.
이들은 예수의 영이 교주 이만희 씨에게 임한것이 재림이라고 주장합니다. 이들의 주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기는 자와 끝까지 내 일을 지키는 그에게 만국을 다스리는권세를 주리니 그가 철장을 가지고 저희를 다스려 질그릇 깨뜨리는 것과 같이하리라 나도 내 아버지께 받은 것이 그러하니라(계 2:26~27). *아담의 칠세 손 에녹이 사람들에게 대하여도 예언하여 이르되보라 주께서 그 수만의 거룩한 자와 함께 임하셨나니……이는 뭇 사람을 심판하사모든 경건치 않은 자의 경건치 않게 행한 모든 경건치 않은 일과 또 경건치않은 죄인의 주께 거스려 한 모든 강퍅한 말을 인하여 저희를 정죄하려 하심이라하였느니라(유 14~15).
이 성구가 제시하고 있는 이긴 자는 누구인가? 그가 곧 육체의사명자로 부름 받은 보혜사이다. 그는 첫 장막에 마귀를 진리로 싸워 이기고하나님의 둘째 장막을 세워 의로운 백성들을 불러모아 양육하신다. 주께서 증거하신말씀인 철장을 받아 세상의 우상인 짐승과 그의 모든 나라들을 쳐서 멸하고땅의 동서남북에서 하나님이 베푸신 실상을 증거하여 백성을 모은다.……성령이신주께서 친히 이 사명자에 임하여 역사해 오시다가 영광의 한 날에 이르러 둘이 신랑과 신부로서 온전히 하나를 이루게 된다. 이 날이 주의 강림(세상에 임재하심)의 날이다.”(『신탄』, 도서출판 신천지, p.353)
여기에서 사명자는 이만희 씨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이 말은 이만희 씨의 육체에 성령이 임하는 것이 재림이라는 주장입니다.
Q. 그러니까 결국 교주 이만희 씨가 재림 예수라는 말이 되는데요,이들은 직접적으로 이만희 씨를 재림 예수라고 주장합니까?
A. 그렇습니다. 이들은 교주 이만희 씨를 보혜사 또는 구주재림 예수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이러한 주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보혜사를 예수의 대언자요, 또 재림 예수의 다른 이름이라밝혔다. 이제 다른 시각에서 보혜사가 지니고 있는 뜻을 새겨보자. 공의로 심판하고충신과 진실의 이름을 가지고 마귀와 싸우는 자가 누구인가? 두말 할 나위 없이그는 재림하신 구주임이 분명하다. 그가 끝까지 싸워서 마귀를 이기고 그를 잡아서 무저갱에 던져 봉함으로써 마귀의 역사는 일단 끝이 난다(계 20:1~3).”(위의책, p.331)
여기에서 보혜사는 이만희 씨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교주이만희 씨가 구주요 재림 예수라는 주장입니다.
Q. 이들은 교주 이만희 씨를 보혜사라고 주장하다가 결국재림 예수에까지 올려놓았는데 어떻게 사람들이 그러한 허무맹랑한 교리를 믿고따르게 되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왜 사람들이 이만희 씨를 재림주로믿게 되는 것입니까?
A. 이만희 씨를 재림주, 예수 그리스도라고 가르치는 것이 이들의교리의 핵심이며 목적입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재림주라고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처음에는 이만희 씨를 사명자라고 하고 다음에는 새 언약의 사자, 보혜사라고하다가 결국 재림주, 구주, 그리스도라고까지 주장하는 것입니다.
Q. 이만희 씨를 재림주로 가르치기 위하여 단계적으로 믿게한다는 것인데 결국 그를 예수님과 같은 위치에 올려서 그리스도라고까지 주장하는것입니까?
A. 그렇습니다. 이들은 교주 이만희 씨를 그리스도라고까지하면서 예수와 같은 인물 또는 의인, 그리스도라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이들의 이러한 주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오늘날에도 그 때처럼 한 인간 곧 육체적 사명자를 부르시고그를 양육하시게 된다. 그가 곧 2천년 전의, 성령 받기 전의 예수와 동일한 인물이다. 그리고 예수에게 성령이 임하여 구주가 되듯, 보혜사에게 성령이임하여 비로소 그 보혜사가 구주가 된다. 더 직설적으로 말하면 2천년 전의 의인 예수가 오늘날 의인 보혜사로 다시 오셔서, 성령이신 하나님과 하나됨으로써 그리스도가 되는 것이다.”(위의 책, pp.333~334)
Q. 정말 허무맹랑한 주장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이들의주장에 대하여 어떻게 비판할 수 있겠습니까?
A. 교주 이만희 씨를 재림주 또는 구주, 그리스도라고 주장하는교리는 비판할 필요조차 없는 것입니다. 이만희 씨가 보혜사인데 보혜사에게 성령이 임하여 구주가 되고 그리스도가 된다는 것도 말이 안됩니다. 보혜사는성령인데 보혜사에게 또 성령이 임하여 구주가 된다는 것이 말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성경 어디에도 이만희 씨가 보혜사라는 말이 없으며 구주라는 말이 없습니다. 사도행전 4장 12절에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하였더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 외에 다른 구주는 있을 수가 없습니다.
Q. 이들의 주장대로 교주 이만희 씨가 재림주라면 이미 예수님의재림이 이루어졌다는 말인데요, 성경에 보면 예수님이 구름을 타고 오신다고되어 있지 않습니까? 이들의 주장대로라면 이만희씨가 구름을 타고 왔다는것입니까?
A. 그렇습니다. 교주 이만희 씨가 구름을 타고 왔다고 주장하는데재림주가 타고 오는 구름은 성경에서 말하는 일반적인 구름이 아니라고 합니다.이들은 구름 타고 온다고 한 것은 영으로 온다는 말이며 구름은 곧 영을 말하는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영을 말씀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들의 주장을확인해 보겠습니다. “어느 유명한 목사가 성도들에게 ‘예배드리는 순간에 교회건물과 성도들이 한꺼번에 공중으로 들려 올라가게 된다’고 설교를 했다는말이 있으나, 이는 공중과 구름의 뜻을 모르는 무지의 소치에서 발생한 에피소드라아니할 수 없다. 구름은 영을 말한다. 이 영은 또한 말씀이다.”(『신탄』,도서출판 신천지, p.354)
Q. 이들은 구름 타고 오는 것을 영으로 재림한다라고 주장하고,영은 말씀이라고 주장한다는 말인데 그러면 어떻게 교주 이만희 씨가 영으로, 말씀으로 재림하였다는 것입니까?
A. 이들이 영으로 재림하였다는 것은 성령이 이만희 씨에게임한 것을 말하고 그래서 이만희씨가 구름을 타고 온 것이며, 영은 말씀이라는 말은 이만희 씨가 말씀을 전하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Q. 예수님이 구름 타고 재림하신다는 것이 교주 이만희 씨가성령을 받아서 말씀을 전한 것이라고 주장한다는 말인데, 예수님의 재림의 모습에대하여 성경 데살로니가전서 4장 16~17절에 보면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있으리라”고 했습니다. 이들은 구원받은 성도들이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진다는구절을 어떻게 말하고 있습니까?
A. 구름 속으로 끌려올라간다는 말도 교주 이만희 씨의 말을받아서 이만희 씨를 따르는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구름 속으로 끌어올린다는 말의 뜻을 새겨보자. 첫 언약의제단이 배도하여 멸망을 받았다. 이 때 새 언약의 사자가 나타나 새로운 증거의말씀으로 실상을 증거하기 시작하니 이 말씀을 받은 자들은 말씀인 구름에 끌려공중으로 올라간다. 즉 땅의 멸망자에게 속해 있던 사람들이 하늘 차원의 그리스도앞으로 이끌린다. 공중은 새 언약의 제단이요, 둘째 날에 나타난 궁창이다. 첫 장막에 머물던 자들이 나팔 소리를 듣고 짐승을 이기고 그의 구속에서 벗어나둘째 장막인 새 하늘 새 땅으로 옮겨오는 현상을 구름 속으로 끌어올리워 주를영접하는 것으로 표현하였다.” (위의 책, pp.354~355) 이를 요약하자면 이만희씨가 전하는 말이 곧 구름이라는 것이며 사람들이 이만희 씨의 교리에 끌려가는것이 구름 속으로 끌려올라가는 것이라는 주장입니다.
Q. 들을수록 허무맹랑한 교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에 대하여어떻게 비판할 수 있습니까?
A. 이들의 주장은 한마디로 비성경적이며 엉터리입니다.본문 데살로니가 전서 4장 16~17절의 말씀에 전혀 맞지 않는 주장입니다.
첫째, 본문에서 재림의 모습에 대하여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라고 표현하였습니다.이만희 씨에게 성령으로 재림하였다는 주장은 맞지 않습니다.
둘째, ‘호령과 천사장의 나팔소리’가 있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그러나 이만희 씨가 나타날 때는 하늘에서 호령도 없었고 천사장의 나팔소리도없었습니다.
셋째, 본문에는 재림시에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난다고 되어있는데이만희 씨가 재림주라면 그가 나타날 때 죽은 자의 부활이 있었어야 하는 것입니다.그러나 이만희 씨가 나타날 때는 죽은 자의 부활이 없었습니다.
넷째, 구름 속으로 끌려올라간 사람들은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여항상 주와 함께 있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무료성경신학원의 주장은 교주 이만희씨가 창설한 집단이 바로 공중이며 하늘이라고 하여 공중에서 주를 영접 한다는말을 이 집단에서 이만희 씨를 만나는 것이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그 집단에들어간 사람은 다시 나오는 법이 없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만희 씨의교리를 받아들여 그 집단에 빠졌던 자들 중에도 그 집단이 잘못된 것을 알고 다시 그 곳에서 빠져나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Q. 이들의 교리는 모두가 이만희 씨가 재림주라는 것을 믿게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재림은 이만희 씨에게 성령으로 이루어졌다는주장이나, 이만희 씨가 만든 집단이 새 하늘이라는 주장 등이 그렇습니다.그런데 어떻게 이러한 허무맹랑한 교리를 사람들이 믿고 따르게 되는 것입니까?
A. 그것은 미혹의 영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그곳에 빠져들게되면 허무한 것이 믿어지게 되고 그들의 말에 맹종하게 됩니다. 그래서 인간을 재림주로 또는 하나님으로 믿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역사를 미혹의 영이라고하는 것입니다.
Q. 정말 무서운 일입니다. 이만희 씨를 구원자로, 재림주로믿게 하는 이들의 허무맹랑한 교리에 미혹되지 않도록 우리 성도들은 주의해야하겠습니다.
이만희 씨가 구원자이며 그리스도인가?
Q. 이번에는 교주 이만희 씨 자신이 이 시대의 구원자라는주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성경신학원에서는 이만희씨를 구원자라고하여 구주 또는 그리스도라고 한다고 하는데 사실입니까?
A. 그렇습니다. 이들은 교주 이만희 씨를 구원자로, 그리스도로공공연하게 주장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계시록에 나오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라고까지 주장하고 있습니다.
Q. 이들은 이러한 주장을 처음에는 숨기다가 완전히 미혹되어그 교리를 받아들이게 되면 말한다고 하는데 이들의 구원자 주장에 대한 확실한증거가 있습니까?
A. 이들이 교주 이만희 씨를 구원자라고 주장하는 증거를 이들의 교리서들을 통하여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 모든 증거의 말씀을 세상에 드러내기 위하여 하나님은일찍이 이 땅에 한 분을 보내주셨다. 언약한 백성들의 끊임없는 배도와 멸망의소용돌이로부터 인류를 해방시켜 새 생명의 나라를 개국하기 위해 오셨으니그 분이 바로 이만희 선생이시다. 역사이래 누구도 감당할 수 없는 모진 수난의길을 홀로 걸어오시면서 피 살을 말리고 뼈를 깎는 통한의 기도 가운데서 하나님의 성령과 상봉하시게 되었다. 성령은 친히 그와 동행하시며 그를 양육하시며 풀무불 가시밭길의 연단을 시키신다. 그는 이 시대에 나타난 일곱 머리와 열 뿔의붉은 용과 싸워서 이기시고 묵시의 일곱 인을 떼시기에 이른 것이다.”(『신탄』,도서출판 신천지pp.43~44)
Q. 정말 이들은 교주 이만희 씨를 이 시대에 보냄받은 구원자로주장하고 있는데, 그러면 교주 이만희 씨를 구주라고도 합니까?
A. 그렇습니다. 이들은 공공연하게 이만희 씨를 구주라고증거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주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이 일, 곧 배도와 멸망의 일과 증거자 모세를발견하게 된다. 멸망자는 뱀이고, 배도자는 이스라엘 백성이다. 또 증거자는구원자로서의 표상인 모세다. 이 모세의 증거함을 보고 뱀에게 물린 백성들이뱀의 마수에서 벗어나 살아나게 된다. 오늘날에도 어김없이 이같은 현상이 재현된다.증인이자 구원자인 구주가 나타나 모든 실상을 증거하실 것이다.”(위의 책,p.43)
Q. 성경에는 구원자는 예수 그리스도밖에 없다고 했는데 어떻게교주 이만희 씨가 구원자가 될 수 있다는 말입니까?
A. 이들의 주장은 2천년 전 유대 땅에 오셨던 그 예수가이 시대에는 이만희 씨로 나타났다는 것입니다.
“선의 조직은 에덴 동산의 생명나무로 출발하여 오늘날에이르러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리는 아이의 계보를 형성한다. 아담 당시의 생명나무(창2:9)가 사람의 씨인 좋은 씨로서(렘 31:27) 간수되어 유대나라에 예수로 나타났다가계시록의 아들로서 구원의 사자 보혜사로 이어진다. 이것이 선의 계보이다.”(위의책, p.112)
Q. 이들의 주장은 2천년 전의 예수가 오늘날에는 이만희 씨로나타났다는 주장인데 그러면 이들은 이만희 씨를 이 시대의 그리스도라고 주장을합니까?
A. 그렇습니다. 이들은 교주 이만희 씨가 이 시대에 나타난예수이며, 그리스도요 보혜사라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이들의 주장을 확인해보겠습니다.“오늘날에도 그 때처럼 한 인간 곧 육체적 사명자를 부르시고그를 양육하시게 된다. 그가 곧 2천년 전의, 성령을 받기 전의 예수와 동일한 인물이다. 그리고 예수에게 성령이 임하여 구주가 되듯, 보혜사에게 성령이임하여 비로소 그 보혜사가 구주가 된다. 더 직설적으로 말하면 2 천년 전의 의인 예수가 오늘날의 의인 보혜사로 다시 오셔서, 성령이신 하나님과 하나됨으로써 그리스도가 되는 것이다.”(위의 책, pp.333~334)
Q. 이들의 주장은 한마디로 이만희 씨가 이 시대의 구원자이며예수 그리스도라는 말인데 그렇다면 결국 교주 이만희 씨를 믿어야 구원을 받을수 있다는 말이 아닙니까?
A. 그렇습니다. 이들의 교리는 이만희 씨를 구원자로 증거하기위하여 만들어진 것이며, 이만희 씨를 믿어야 구원받는다는 것을 가르치는 것입니다.신약시대는 예수를 믿어야 구원을 받게 되어 있지만 지금 이 시대는 계시록이이루어지는 시대이기 때문에 이 시대의 구원자인 이만희 씨를 믿어야 구원을받는다고 가르칩니다. 이들의 구원론을 보면, 구원받으려면 인을 맞아야 하는데 그 인치는 자가 바로 교주 이만희 씨라는 것입니다. “첫 장막이 배도하여 멸망자에게 짓밟히게 될 때 그곳에서벗어나 이 실상을 증거하는 새 언약의
사자가 나타난다. 이 사자는 보혜사로서성령의 신부되신 둘째 장막의 지도자요 또한 인을 치는 분이다”(위의 책, p.368)
Q. 정말 들을수록 허무맹랑한 교리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도이들의 이러한 교리에 미혹되어 따르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 몹시 안타까울뿐입니다. 이러한 교리에 대하여 어떻게 비판할 수 있습니까?
A. 한마디로 사단이 만든 조작된 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말씀인데 무료성경신학원의 교리는 처음부터끝까지 이만희 씨를 구원자로, 성령으로, 재림주로 믿게 하려고 만든 교리입니다.구원자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외에는 없습니다. 십자가로 구원하신 다른 예수를 가르치는 것은 다 사단 마귀가 만들어낸 이단 교리인 것입니다.
Q. 예. 우리 성도들은 이만희 씨를 구원자라고 주장하는 이들의교리에 미혹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월간 현대종교 99년 6월호 P88~96
글쓴이 : 미가엘~ ♪
조회 : 31 스크랩 : 0 날짜 : 2005.05.30 01:00
무료성경신학원의 정체(4)
이만희 씨가 재림주인가?
Q. 이단들이 주장하는 교리의 핵심은 대부분 종말론에 있습니다.특히 이단들은 자기들의 교주가 재림주라고 주장합니다. 무료성경신학원에서는예수 재림에 대하여 어떤 주장을 하고 있습니까?
A. 이들도 역시 잘못된 종말론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재림에 관하여는 정통교회와 다른 주장을 하는데 결국 교주 이만희씨가 재림주라고하고 있습니다.
Q. 이들은 예수님의 재림에 대하여 어떤 교리를 가르치고있습니까?
A. 이들은 예수님의 재림이 구름을 타고 큰 영광 가운데오신다는 사실을 부인합니다.
이들은 예수의 영이 교주 이만희 씨에게 임한것이 재림이라고 주장합니다. 이들의 주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기는 자와 끝까지 내 일을 지키는 그에게 만국을 다스리는권세를 주리니 그가 철장을 가지고 저희를 다스려 질그릇 깨뜨리는 것과 같이하리라 나도 내 아버지께 받은 것이 그러하니라(계 2:26~27). *아담의 칠세 손 에녹이 사람들에게 대하여도 예언하여 이르되보라 주께서 그 수만의 거룩한 자와 함께 임하셨나니……이는 뭇 사람을 심판하사모든 경건치 않은 자의 경건치 않게 행한 모든 경건치 않은 일과 또 경건치않은 죄인의 주께 거스려 한 모든 강퍅한 말을 인하여 저희를 정죄하려 하심이라하였느니라(유 14~15).
이 성구가 제시하고 있는 이긴 자는 누구인가? 그가 곧 육체의사명자로 부름 받은 보혜사이다. 그는 첫 장막에 마귀를 진리로 싸워 이기고하나님의 둘째 장막을 세워 의로운 백성들을 불러모아 양육하신다. 주께서 증거하신말씀인 철장을 받아 세상의 우상인 짐승과 그의 모든 나라들을 쳐서 멸하고땅의 동서남북에서 하나님이 베푸신 실상을 증거하여 백성을 모은다.……성령이신주께서 친히 이 사명자에 임하여 역사해 오시다가 영광의 한 날에 이르러 둘이 신랑과 신부로서 온전히 하나를 이루게 된다. 이 날이 주의 강림(세상에 임재하심)의 날이다.”(『신탄』, 도서출판 신천지, p.353)
여기에서 사명자는 이만희 씨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이 말은 이만희 씨의 육체에 성령이 임하는 것이 재림이라는 주장입니다.
Q. 그러니까 결국 교주 이만희 씨가 재림 예수라는 말이 되는데요,이들은 직접적으로 이만희 씨를 재림 예수라고 주장합니까?
A. 그렇습니다. 이들은 교주 이만희 씨를 보혜사 또는 구주재림 예수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이러한 주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보혜사를 예수의 대언자요, 또 재림 예수의 다른 이름이라밝혔다. 이제 다른 시각에서 보혜사가 지니고 있는 뜻을 새겨보자. 공의로 심판하고충신과 진실의 이름을 가지고 마귀와 싸우는 자가 누구인가? 두말 할 나위 없이그는 재림하신 구주임이 분명하다. 그가 끝까지 싸워서 마귀를 이기고 그를 잡아서 무저갱에 던져 봉함으로써 마귀의 역사는 일단 끝이 난다(계 20:1~3).”(위의책, p.331)
여기에서 보혜사는 이만희 씨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교주이만희 씨가 구주요 재림 예수라는 주장입니다.
Q. 이들은 교주 이만희 씨를 보혜사라고 주장하다가 결국재림 예수에까지 올려놓았는데 어떻게 사람들이 그러한 허무맹랑한 교리를 믿고따르게 되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왜 사람들이 이만희 씨를 재림주로믿게 되는 것입니까?
A. 이만희 씨를 재림주, 예수 그리스도라고 가르치는 것이 이들의교리의 핵심이며 목적입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재림주라고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처음에는 이만희 씨를 사명자라고 하고 다음에는 새 언약의 사자, 보혜사라고하다가 결국 재림주, 구주, 그리스도라고까지 주장하는 것입니다.
Q. 이만희 씨를 재림주로 가르치기 위하여 단계적으로 믿게한다는 것인데 결국 그를 예수님과 같은 위치에 올려서 그리스도라고까지 주장하는것입니까?
A. 그렇습니다. 이들은 교주 이만희 씨를 그리스도라고까지하면서 예수와 같은 인물 또는 의인, 그리스도라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이들의 이러한 주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오늘날에도 그 때처럼 한 인간 곧 육체적 사명자를 부르시고그를 양육하시게 된다. 그가 곧 2천년 전의, 성령 받기 전의 예수와 동일한 인물이다. 그리고 예수에게 성령이 임하여 구주가 되듯, 보혜사에게 성령이임하여 비로소 그 보혜사가 구주가 된다. 더 직설적으로 말하면 2천년 전의 의인 예수가 오늘날 의인 보혜사로 다시 오셔서, 성령이신 하나님과 하나됨으로써 그리스도가 되는 것이다.”(위의 책, pp.333~334)
Q. 정말 허무맹랑한 주장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이들의주장에 대하여 어떻게 비판할 수 있겠습니까?
A. 교주 이만희 씨를 재림주 또는 구주, 그리스도라고 주장하는교리는 비판할 필요조차 없는 것입니다. 이만희 씨가 보혜사인데 보혜사에게 성령이 임하여 구주가 되고 그리스도가 된다는 것도 말이 안됩니다. 보혜사는성령인데 보혜사에게 또 성령이 임하여 구주가 된다는 것이 말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성경 어디에도 이만희 씨가 보혜사라는 말이 없으며 구주라는 말이 없습니다. 사도행전 4장 12절에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하였더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 외에 다른 구주는 있을 수가 없습니다.
Q. 이들의 주장대로 교주 이만희 씨가 재림주라면 이미 예수님의재림이 이루어졌다는 말인데요, 성경에 보면 예수님이 구름을 타고 오신다고되어 있지 않습니까? 이들의 주장대로라면 이만희씨가 구름을 타고 왔다는것입니까?
A. 그렇습니다. 교주 이만희 씨가 구름을 타고 왔다고 주장하는데재림주가 타고 오는 구름은 성경에서 말하는 일반적인 구름이 아니라고 합니다.이들은 구름 타고 온다고 한 것은 영으로 온다는 말이며 구름은 곧 영을 말하는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영을 말씀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들의 주장을확인해 보겠습니다. “어느 유명한 목사가 성도들에게 ‘예배드리는 순간에 교회건물과 성도들이 한꺼번에 공중으로 들려 올라가게 된다’고 설교를 했다는말이 있으나, 이는 공중과 구름의 뜻을 모르는 무지의 소치에서 발생한 에피소드라아니할 수 없다. 구름은 영을 말한다. 이 영은 또한 말씀이다.”(『신탄』,도서출판 신천지, p.354)
Q. 이들은 구름 타고 오는 것을 영으로 재림한다라고 주장하고,영은 말씀이라고 주장한다는 말인데 그러면 어떻게 교주 이만희 씨가 영으로, 말씀으로 재림하였다는 것입니까?
A. 이들이 영으로 재림하였다는 것은 성령이 이만희 씨에게임한 것을 말하고 그래서 이만희씨가 구름을 타고 온 것이며, 영은 말씀이라는 말은 이만희 씨가 말씀을 전하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Q. 예수님이 구름 타고 재림하신다는 것이 교주 이만희 씨가성령을 받아서 말씀을 전한 것이라고 주장한다는 말인데, 예수님의 재림의 모습에대하여 성경 데살로니가전서 4장 16~17절에 보면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있으리라”고 했습니다. 이들은 구원받은 성도들이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진다는구절을 어떻게 말하고 있습니까?
A. 구름 속으로 끌려올라간다는 말도 교주 이만희 씨의 말을받아서 이만희 씨를 따르는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구름 속으로 끌어올린다는 말의 뜻을 새겨보자. 첫 언약의제단이 배도하여 멸망을 받았다. 이 때 새 언약의 사자가 나타나 새로운 증거의말씀으로 실상을 증거하기 시작하니 이 말씀을 받은 자들은 말씀인 구름에 끌려공중으로 올라간다. 즉 땅의 멸망자에게 속해 있던 사람들이 하늘 차원의 그리스도앞으로 이끌린다. 공중은 새 언약의 제단이요, 둘째 날에 나타난 궁창이다. 첫 장막에 머물던 자들이 나팔 소리를 듣고 짐승을 이기고 그의 구속에서 벗어나둘째 장막인 새 하늘 새 땅으로 옮겨오는 현상을 구름 속으로 끌어올리워 주를영접하는 것으로 표현하였다.” (위의 책, pp.354~355) 이를 요약하자면 이만희씨가 전하는 말이 곧 구름이라는 것이며 사람들이 이만희 씨의 교리에 끌려가는것이 구름 속으로 끌려올라가는 것이라는 주장입니다.
Q. 들을수록 허무맹랑한 교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에 대하여어떻게 비판할 수 있습니까?
A. 이들의 주장은 한마디로 비성경적이며 엉터리입니다.본문 데살로니가 전서 4장 16~17절의 말씀에 전혀 맞지 않는 주장입니다.
첫째, 본문에서 재림의 모습에 대하여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라고 표현하였습니다.이만희 씨에게 성령으로 재림하였다는 주장은 맞지 않습니다.
둘째, ‘호령과 천사장의 나팔소리’가 있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그러나 이만희 씨가 나타날 때는 하늘에서 호령도 없었고 천사장의 나팔소리도없었습니다.
셋째, 본문에는 재림시에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난다고 되어있는데이만희 씨가 재림주라면 그가 나타날 때 죽은 자의 부활이 있었어야 하는 것입니다.그러나 이만희 씨가 나타날 때는 죽은 자의 부활이 없었습니다.
넷째, 구름 속으로 끌려올라간 사람들은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여항상 주와 함께 있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무료성경신학원의 주장은 교주 이만희씨가 창설한 집단이 바로 공중이며 하늘이라고 하여 공중에서 주를 영접 한다는말을 이 집단에서 이만희 씨를 만나는 것이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그 집단에들어간 사람은 다시 나오는 법이 없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만희 씨의교리를 받아들여 그 집단에 빠졌던 자들 중에도 그 집단이 잘못된 것을 알고 다시 그 곳에서 빠져나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Q. 이들의 교리는 모두가 이만희 씨가 재림주라는 것을 믿게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재림은 이만희 씨에게 성령으로 이루어졌다는주장이나, 이만희 씨가 만든 집단이 새 하늘이라는 주장 등이 그렇습니다.그런데 어떻게 이러한 허무맹랑한 교리를 사람들이 믿고 따르게 되는 것입니까?
A. 그것은 미혹의 영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그곳에 빠져들게되면 허무한 것이 믿어지게 되고 그들의 말에 맹종하게 됩니다. 그래서 인간을 재림주로 또는 하나님으로 믿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역사를 미혹의 영이라고하는 것입니다.
Q. 정말 무서운 일입니다. 이만희 씨를 구원자로, 재림주로믿게 하는 이들의 허무맹랑한 교리에 미혹되지 않도록 우리 성도들은 주의해야하겠습니다.
이만희 씨가 구원자이며 그리스도인가?
Q. 이번에는 교주 이만희 씨 자신이 이 시대의 구원자라는주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성경신학원에서는 이만희씨를 구원자라고하여 구주 또는 그리스도라고 한다고 하는데 사실입니까?
A. 그렇습니다. 이들은 교주 이만희 씨를 구원자로, 그리스도로공공연하게 주장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계시록에 나오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라고까지 주장하고 있습니다.
Q. 이들은 이러한 주장을 처음에는 숨기다가 완전히 미혹되어그 교리를 받아들이게 되면 말한다고 하는데 이들의 구원자 주장에 대한 확실한증거가 있습니까?
A. 이들이 교주 이만희 씨를 구원자라고 주장하는 증거를 이들의 교리서들을 통하여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 모든 증거의 말씀을 세상에 드러내기 위하여 하나님은일찍이 이 땅에 한 분을 보내주셨다. 언약한 백성들의 끊임없는 배도와 멸망의소용돌이로부터 인류를 해방시켜 새 생명의 나라를 개국하기 위해 오셨으니그 분이 바로 이만희 선생이시다. 역사이래 누구도 감당할 수 없는 모진 수난의길을 홀로 걸어오시면서 피 살을 말리고 뼈를 깎는 통한의 기도 가운데서 하나님의 성령과 상봉하시게 되었다. 성령은 친히 그와 동행하시며 그를 양육하시며 풀무불 가시밭길의 연단을 시키신다. 그는 이 시대에 나타난 일곱 머리와 열 뿔의붉은 용과 싸워서 이기시고 묵시의 일곱 인을 떼시기에 이른 것이다.”(『신탄』,도서출판 신천지pp.43~44)
Q. 정말 이들은 교주 이만희 씨를 이 시대에 보냄받은 구원자로주장하고 있는데, 그러면 교주 이만희 씨를 구주라고도 합니까?
A. 그렇습니다. 이들은 공공연하게 이만희 씨를 구주라고증거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주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이 일, 곧 배도와 멸망의 일과 증거자 모세를발견하게 된다. 멸망자는 뱀이고, 배도자는 이스라엘 백성이다. 또 증거자는구원자로서의 표상인 모세다. 이 모세의 증거함을 보고 뱀에게 물린 백성들이뱀의 마수에서 벗어나 살아나게 된다. 오늘날에도 어김없이 이같은 현상이 재현된다.증인이자 구원자인 구주가 나타나 모든 실상을 증거하실 것이다.”(위의 책,p.43)
Q. 성경에는 구원자는 예수 그리스도밖에 없다고 했는데 어떻게교주 이만희 씨가 구원자가 될 수 있다는 말입니까?
A. 이들의 주장은 2천년 전 유대 땅에 오셨던 그 예수가이 시대에는 이만희 씨로 나타났다는 것입니다.
“선의 조직은 에덴 동산의 생명나무로 출발하여 오늘날에이르러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리는 아이의 계보를 형성한다. 아담 당시의 생명나무(창2:9)가 사람의 씨인 좋은 씨로서(렘 31:27) 간수되어 유대나라에 예수로 나타났다가계시록의 아들로서 구원의 사자 보혜사로 이어진다. 이것이 선의 계보이다.”(위의책, p.112)
Q. 이들의 주장은 2천년 전의 예수가 오늘날에는 이만희 씨로나타났다는 주장인데 그러면 이들은 이만희 씨를 이 시대의 그리스도라고 주장을합니까?
A. 그렇습니다. 이들은 교주 이만희 씨가 이 시대에 나타난예수이며, 그리스도요 보혜사라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이들의 주장을 확인해보겠습니다.“오늘날에도 그 때처럼 한 인간 곧 육체적 사명자를 부르시고그를 양육하시게 된다. 그가 곧 2천년 전의, 성령을 받기 전의 예수와 동일한 인물이다. 그리고 예수에게 성령이 임하여 구주가 되듯, 보혜사에게 성령이임하여 비로소 그 보혜사가 구주가 된다. 더 직설적으로 말하면 2 천년 전의 의인 예수가 오늘날의 의인 보혜사로 다시 오셔서, 성령이신 하나님과 하나됨으로써 그리스도가 되는 것이다.”(위의 책, pp.333~334)
Q. 이들의 주장은 한마디로 이만희 씨가 이 시대의 구원자이며예수 그리스도라는 말인데 그렇다면 결국 교주 이만희 씨를 믿어야 구원을 받을수 있다는 말이 아닙니까?
A. 그렇습니다. 이들의 교리는 이만희 씨를 구원자로 증거하기위하여 만들어진 것이며, 이만희 씨를 믿어야 구원받는다는 것을 가르치는 것입니다.신약시대는 예수를 믿어야 구원을 받게 되어 있지만 지금 이 시대는 계시록이이루어지는 시대이기 때문에 이 시대의 구원자인 이만희 씨를 믿어야 구원을받는다고 가르칩니다. 이들의 구원론을 보면, 구원받으려면 인을 맞아야 하는데 그 인치는 자가 바로 교주 이만희 씨라는 것입니다. “첫 장막이 배도하여 멸망자에게 짓밟히게 될 때 그곳에서벗어나 이 실상을 증거하는 새 언약의
사자가 나타난다. 이 사자는 보혜사로서성령의 신부되신 둘째 장막의 지도자요 또한 인을 치는 분이다”(위의 책, p.368)
Q. 정말 들을수록 허무맹랑한 교리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도이들의 이러한 교리에 미혹되어 따르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 몹시 안타까울뿐입니다. 이러한 교리에 대하여 어떻게 비판할 수 있습니까?
A. 한마디로 사단이 만든 조작된 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말씀인데 무료성경신학원의 교리는 처음부터끝까지 이만희 씨를 구원자로, 성령으로, 재림주로 믿게 하려고 만든 교리입니다.구원자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외에는 없습니다. 십자가로 구원하신 다른 예수를 가르치는 것은 다 사단 마귀가 만들어낸 이단 교리인 것입니다.
Q. 예. 우리 성도들은 이만희 씨를 구원자라고 주장하는 이들의교리에 미혹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월간 현대종교 99년 6월호 P88~96
출처 : 무료성경신학원의 정체(4)
글쓴이 : 성목이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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