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증인 <= 이단 사이비종교
여호와의 증인을 가리켜 흔히 미국산 이단종파라고 한다. 이들은 가가호호를 방문하명서 문서로 포교를 하며, 군 복무 시에는 집총을 거부한다. 뿐만 아니라 그들은 “새 세계 번역 성경”을 갖고 있으며, ‘삼위일체 교리”를 부인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인성”만을 주장한다. 또한 “적은 무리의 구원”과 1914년의 “그리스도의 재림” 그리고 “여호와의 왕국” 등을 그들의 원리의 핵심으로 삼고 있다.
1. 여호와의 증인의 역사적 배경
1.1 여호와의 증인은 그들의 명칭을 이사야 43:10과 44:8에 성경적 근거를 두고 있다. 그들은 이 구절 가운데 “너희는 나의 증인”이라는 말을 인용하여 “여호와의 증인” 이름으로 부르게 된 것이다.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너희로 나를 알고 믿으며 내가 그 인줄 깨닫게 하려 함이라 나의 전에 지음을 받은 신이 없었느니라 나의 후에도 없으리라”(이사야 43:10)
“너희는 두려워 말며 겁내지 말라 내가 예로부터 너희에게 들리지 아니하였느냐 고하지 아니하였느냐 너희는 나의 증인이라 나 외에 신이 있겠느냐 과연 반석이 없나니 다른 신이 있음을 알지 못하노라”(이사야44:8)
1.2 여호와의 증인의 역사적 계보
* 아담의 둘째 아들 아벨 => 최초의 여호와의 증인
* 아벨 이후 이 땅에는 여호와의 증인들이 그치지 않고 있었다고 한다.
* 예수 그리스도 => 여호와의 증인의 가장 으뜸
* 후계자 => 럿셀, 러더포드, 노오르에 계승
2. 여호와의 증인의 연혁
2.1 최초의 여호와의 증인의 근원
=> “여호와 하나님에게 둘 것이다”라고 함 / 그들이 여호와 하나님만 믿기 때문
2.2 최초의 여호와의 증인
=> 아벨 / 그는 복음을 위한 최초의 순교자가 되었기 때문
그러나 아벨의 죽음은 가인의 시기와 분노로써 하나님의 주권적 섭리에 도전하여 최초의 살인자가 된 사건과 아울러 예수그리스도의 구속을 예표하는 것이다.
2.3 예수그리스도
=> 하나의 여호와의 증인으로 간주
2.4 예수를 인간이며 피조물로 생각함
3. 새 세계 번역 성경의 여호와 하나님
3.1 여호와의 증인은 그들의 성경에 “주”(Lord)와 “하나님”(God)를 “여호와”(Jehovah)로 대치하여 번역하고 있다. 이것은 그들이 삼위일체 하나님의 교리를 부인하기 때문이다.
3.2 그들은 기독교회의 삼위일체 하나님의 교리를 머리가 셋 달린 괴물이라고 혹독하게 평가하고 있다. 또한 그들은 주장하기를 예수님께서는 나와 하나님은 하나이라고 말씀하셨다는 것이다. 이것은 다만 둘이 하나라고 하였지 셋이 하나라고 하시지 않았다고 하며, 요한복음 1:1 “태초에 하나님의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요한복음 1:1)의 내용을 보아도 삼위가 아니라 이위만 언급했다는 것이다. 여호와의 증인은 겉으로 보기는 성경의 문자적 교훈을 믿기 때문에 이와 같은 부작용이 생긴 것처럼 느껴진다.
3.3 여호와의 증인들은 예수그리스도를 여호와라고 하지 않는다. 이것은 성경을 믿지 않는 증거이다. 그들은 로마서 10:9-10에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시인하며”의 “주”를 “여호와”로 번역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들은 요엘 2:13에서 “주”를 “여호와”로 번역했다. 이 점에서 그들은 커다란 모순을 일으키고 있다. 즉 사도 베드로가 사도행전 4:12의 메시지에서 요엘 2:13을 인용하여 주 예수그리스도를 말한 것을 미처 깨닫지 못한 것이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으로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롬10:9-10)
“너희는 옷을 찢지 말고 마음을 찢고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올찌어다 그는 은혜로우시며 자비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며 인애가 크시사 뜻을 돌이켜 재앙을 내리지 아니하시나니”(요엘2:13)
4. 새 세계 번역 성경의 예수 그리스도
4.1 그들은 예수의 신성을 부인하고 그의 인성만을 주장한다.
4.2 예수를 하나의 피조물로 인정.
4.3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여기서 이들은 “말씀”을 하나의 신(a god)으로 번역하여, 삼위일체의 제 2 위인 예수의 신성을 부인하고 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의 신”이라고 입증하기 위해 고린도전서 8:4-6을 인용하고 있다. “하나님은 한 분밖에 없는 줄 아노라. 비록 하늘에나 땅에서 신이라 칭하는 자가 있어 많은 신과 많은 주가 있으나 그러나 우리에게는 한 하나님 곧 아버지가 계시니 만물이 그에게서 났고 우리도 그를 위하며, 또한 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계시니 만물이 그로 말미암고 우리고 그로 말미암았느니라‚
본 절의 “신이라 칭하는 자들이 있어”. 여호와의 증인은 이 세상에 많은 하나님이 있는데, 그 중에 여호와 하나님은 한 분이고 예수 그리스도는 많은 신중에 하나라고 한 것이다. 그러나 본 절의 “신들이 있어”는 우상들을 말한다.
4.4 새 세계 번역 성경은 창세기 1:2을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여호와의 활동력(God's active force)이 수면에 운행하시니라”고 번역했다. 그들은 하나님의 신(The Spirit of God)을 여호와의 활동력으로 왜곡 번역했고, 성령은 여호와의 뜻을 행하기 위하여 그의 종을 활동시키는 전능하신 여호와의 보이지 않는 활동력으로 본다.
그들은 성령을 비인격성, 곧 물질로 보고 있다. 그리고 이것은 성령이 성부와 성자로부터 발출하심을 부인하는 의미이다. 그것은 성령을 단순히 신격의 비인격적 속성으로 보기 때문이다. 그리고 성령을 하나님으로부터 사람들에게 흘러내리는 “덕”(virtue)이나 “세력”(energy)이라 한다.
4.5 새 세계 번역 성경의 예수 그리스도의 고통의 형틀
여호와의 증인의 새 세계 번역 성경은 성경의 “십자가”(the cross)를 “고통의 형틀”(the torture stake)로 전부 고쳐서 번역을 했다. 그들은 기독교회가 사용한 십자가를 하나의 우상숭배로 여기며, 십자가는 살인 기구로 간주해 버린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으로 말미암은 택한 백성의 대속을 부인하고, 기독교회의 구속의 상징적 형상을 비판하는 것이다.
4.6 새 세계 번역 성경의 그리스도의 재림
여호와의 증인은 그리스도의 재림을 영적인 것으로 간주한다. 그것은 예수님이 부활한 후에는 육체를 가지시지 않았으며, 승천하여 하나님의 우편에 영적으로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성경은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행 1:11)고 했고,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리라”(계 1:7)고 했다. 분명히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은 자신적, 신체적, 가견적, 돌연적, 영광적, 종말적, 완성적으로 강림하신다.
5. 여호와의 증인의 조직과 활동
5.1 여호와의 증인의 조직
여호와의 증인은 회중 혹은 왕국회관을 조직한다. 그들은 “에클레시아”를 교회(Church)로 보지 않는다. 그것은 성경에서 교회라는 말은 언제나 사람들을 의미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들은 그 대신에 회중(Congregation)이란 말을 사용한다. 여기에는 “회중의 종”이 있다. 그는 주임 전도인이다. 기독교회의 목회자에 해당한다.
5.2 여호와의 증인의 활동
* 회중의 종 => 주임 전도인으로 회중의 전반적인 일을 감독
* 부회중의 종 => 회중에서 보통 가장 유능한 자로서. 영적으로 말해서 그는 연로자로서, 회중 전체의 영적 복지에 장성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
* 성서 연구의 종 => 회중의 모든 전도인들의 재방문과 성서 연구 활동을 돕는 자
* 잡지-구역의 종 => 야외 봉사시에 “파수대”와 “깨어라” 잡지를 공급하고 봉사할 구역을 할당
* 서적의 종 => 소책자와 성서 및 전도지를 나누어주는 자
* 회계의 종 => 회중의 헌금을 관리(여호와의 증인은 집회시에 연보를 걷는 일이 전혀 없다고 하며 부과금도 없다고 한다. 그들은 자진적인 헌금에 의하여 충당한다고 한다).
* 파수대 연구의 종 => 매주 열리는 회중 파수대 연구에서 회중을 인도. 이것은 여호와의 증인의 모든 회중들에게 제일 중요한 과업이요 그들의 특징
* 신권 전도학교의 종 => 기독교회의 주일학교 책임자와 같다
* 회중 서적 연구의 종 => 회중 서적 연구를 사회하고, 야외 봉사에서 인도하며, 그리고 영적 건강을 누리도록 각자에게 개인적 관심을 가진다.
이상에서 보는 대로 여호와의 증인의 조직과 활동은 문서포교를 위한 통일체이다. 그들은 기독교회의 청각적 조직과 활동에 비해 시각적이고 문서적인 세뇌 조직을 갖는다. 여호와의 증인은 공산주의보다 더 사상교육에 집착하여 각 신도들을 정예화 시킨다.
6. 여호와의 증인의 예배의식과 생활
그들은 독특한 집회와 생활을 갖는다. 그들은 “공개 집회”와 “파수대” 연구를 일요일에 갖는다. 이것은 기독교회의 낮 예배와 밤 예배에 해당된다. 그들의 공개집회는 시작할 때와 끝날 때에 기도를 하지 않는다.
* 공개집회의 순서
사회자의 개회사
인사
연사 소개
강연 제목
광고
그리고 불규칙적으로 협회의 제작 영화를 감상하고 폐회
* 파수대 연구는 가장 중요한 여호와의 증인의 회중 집회이며, 회중의 회원은 정규적으로 참석케 한다.
* 여호와의 증인은 주초의 하루 저녁을 택하여 회중 서적 연구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며칠 후의 하루 저녁을 택하여 신권 전도학교와 봉사회를 갖는다.
* 여호와의 증인의 집회는 시종일관 그들이 발행한 책들을 배우고 연구하며 발전시키는 세미나 식이다. 이것은 예배라기보다는 파수대 연구요, 설교라기보다는 강의이다.
6.1 여호와의 증인의 생활
* “야외 봉사활동 => 여호와의 증인의 제일 생활원리
* 호별방문 => 이들의 방문은 걸식자(거지)가 초인종을 누르는 것보다 더 많다. 그들은 한 주일의 하루나 이틀을 호별방문에 봉사한다.
* 가정 성서 연구 => 한 가정을 중심한 포교. 이것은 가정 문서를 통한 신앙 생활이다. 여호와의 증인은 그들의 신앙생활에 있어서 직접 행동으로 참여하는 것이 문서활동이다. 그들은 문서를 통한 포교를 신앙 생활의 원리로 삼고 있다.
7. 여호와의 증인의 “여호와의 왕국”
여호와의 증인의 핵심적인 원리는 “여호와의 왕국”이다. 이것은 그들의 원리의 출발점이요 종점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1914년 예수 그리스도께서 영적으로 재림하여 새로운 천적 정부인 여호와의 왕국을 시작하였다고 하며, 지금은 사탄의 영향을 받는 인간 정부들의 마지막 때라고 한다. 그러므로 그들은 멀지 않아 아마겟돈 전쟁이 일어나고 세상의 마지막 날이 도래한다고 한다.
여호와의 증인은 여호와의 왕국 계획을 1천년으로 생각한다. 그 기간에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천국 정부가 세워지고 왕국의 시민은 여호와의 증인의 14만 4천이라 한다.
8. 우리 나라의 여호와의 증인의 역사
8.1 우리 나라의 여호와의 증인의 현황
① 회중 => 100개처
② 회중의 종 => 7백명
③ 여호와의 증인의 외국 포교자 => 10명
④ 여호와의 증인 => 약 5천명
8.2 여호와의 증인들은 군복무시 집총을 거부하고, 피의 수혈을 금하며, 국기에 대한 경례를 금하는 등 국가 사회적으로도 큰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반국가적 집단이다. 여호와의 증인은 병원, 사나토륨, 진찰실, 약국 등을 경영하지 않는다. 그것은 그들의 원리에 어긋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에 여호와의 증인 가운데 이것들을 주업으로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어 스스로 그들의 신앙적 모순을 드러내고 있다.
여호와의 증인은 국민학교, 중, 고등학교, 일반대학 등 그들의 자체적 교육기관을 두지 않으며, 그들은 세상의 교육기관을 통한 교육을 거부한다. 그것은 마귀적 제도의 기관으로 보기 때문이다. 여호와의 증인들은 여호와의 왕국 백성이 되는 것이 그들의 제일 목적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호와의 증인은 “길르앗 파수대 성서학교”를 개교했고, 지금은 “천국 전도학교”로서, 10개월의 단기 교육을 시키고 있다.
9. 여호와의 증인에 대한 결론
① 여호와의 증인은 철저한 그들의 신앙적 확신과 지식을 갖고 있다.
② 여호와의 증인은 부분적 성경 지식에 능통하다.
③ 여호와의 증인은 포교에 광적이다.
여호와의 증인을 가리켜 흔히 미국산 이단종파라고 한다. 이들은 가가호호를 방문하명서 문서로 포교를 하며, 군 복무 시에는 집총을 거부한다. 뿐만 아니라 그들은 “새 세계 번역 성경”을 갖고 있으며, ‘삼위일체 교리”를 부인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인성”만을 주장한다. 또한 “적은 무리의 구원”과 1914년의 “그리스도의 재림” 그리고 “여호와의 왕국” 등을 그들의 원리의 핵심으로 삼고 있다.
1. 여호와의 증인의 역사적 배경
1.1 여호와의 증인은 그들의 명칭을 이사야 43:10과 44:8에 성경적 근거를 두고 있다. 그들은 이 구절 가운데 “너희는 나의 증인”이라는 말을 인용하여 “여호와의 증인” 이름으로 부르게 된 것이다.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너희로 나를 알고 믿으며 내가 그 인줄 깨닫게 하려 함이라 나의 전에 지음을 받은 신이 없었느니라 나의 후에도 없으리라”(이사야 43:10)
“너희는 두려워 말며 겁내지 말라 내가 예로부터 너희에게 들리지 아니하였느냐 고하지 아니하였느냐 너희는 나의 증인이라 나 외에 신이 있겠느냐 과연 반석이 없나니 다른 신이 있음을 알지 못하노라”(이사야44:8)
1.2 여호와의 증인의 역사적 계보
* 아담의 둘째 아들 아벨 => 최초의 여호와의 증인
* 아벨 이후 이 땅에는 여호와의 증인들이 그치지 않고 있었다고 한다.
* 예수 그리스도 => 여호와의 증인의 가장 으뜸
* 후계자 => 럿셀, 러더포드, 노오르에 계승
2. 여호와의 증인의 연혁
2.1 최초의 여호와의 증인의 근원
=> “여호와 하나님에게 둘 것이다”라고 함 / 그들이 여호와 하나님만 믿기 때문
2.2 최초의 여호와의 증인
=> 아벨 / 그는 복음을 위한 최초의 순교자가 되었기 때문
그러나 아벨의 죽음은 가인의 시기와 분노로써 하나님의 주권적 섭리에 도전하여 최초의 살인자가 된 사건과 아울러 예수그리스도의 구속을 예표하는 것이다.
2.3 예수그리스도
=> 하나의 여호와의 증인으로 간주
2.4 예수를 인간이며 피조물로 생각함
3. 새 세계 번역 성경의 여호와 하나님
3.1 여호와의 증인은 그들의 성경에 “주”(Lord)와 “하나님”(God)를 “여호와”(Jehovah)로 대치하여 번역하고 있다. 이것은 그들이 삼위일체 하나님의 교리를 부인하기 때문이다.
3.2 그들은 기독교회의 삼위일체 하나님의 교리를 머리가 셋 달린 괴물이라고 혹독하게 평가하고 있다. 또한 그들은 주장하기를 예수님께서는 나와 하나님은 하나이라고 말씀하셨다는 것이다. 이것은 다만 둘이 하나라고 하였지 셋이 하나라고 하시지 않았다고 하며, 요한복음 1:1 “태초에 하나님의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요한복음 1:1)의 내용을 보아도 삼위가 아니라 이위만 언급했다는 것이다. 여호와의 증인은 겉으로 보기는 성경의 문자적 교훈을 믿기 때문에 이와 같은 부작용이 생긴 것처럼 느껴진다.
3.3 여호와의 증인들은 예수그리스도를 여호와라고 하지 않는다. 이것은 성경을 믿지 않는 증거이다. 그들은 로마서 10:9-10에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시인하며”의 “주”를 “여호와”로 번역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들은 요엘 2:13에서 “주”를 “여호와”로 번역했다. 이 점에서 그들은 커다란 모순을 일으키고 있다. 즉 사도 베드로가 사도행전 4:12의 메시지에서 요엘 2:13을 인용하여 주 예수그리스도를 말한 것을 미처 깨닫지 못한 것이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으로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롬10:9-10)
“너희는 옷을 찢지 말고 마음을 찢고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올찌어다 그는 은혜로우시며 자비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며 인애가 크시사 뜻을 돌이켜 재앙을 내리지 아니하시나니”(요엘2:13)
4. 새 세계 번역 성경의 예수 그리스도
4.1 그들은 예수의 신성을 부인하고 그의 인성만을 주장한다.
4.2 예수를 하나의 피조물로 인정.
4.3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여기서 이들은 “말씀”을 하나의 신(a god)으로 번역하여, 삼위일체의 제 2 위인 예수의 신성을 부인하고 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의 신”이라고 입증하기 위해 고린도전서 8:4-6을 인용하고 있다. “하나님은 한 분밖에 없는 줄 아노라. 비록 하늘에나 땅에서 신이라 칭하는 자가 있어 많은 신과 많은 주가 있으나 그러나 우리에게는 한 하나님 곧 아버지가 계시니 만물이 그에게서 났고 우리도 그를 위하며, 또한 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계시니 만물이 그로 말미암고 우리고 그로 말미암았느니라‚
본 절의 “신이라 칭하는 자들이 있어”. 여호와의 증인은 이 세상에 많은 하나님이 있는데, 그 중에 여호와 하나님은 한 분이고 예수 그리스도는 많은 신중에 하나라고 한 것이다. 그러나 본 절의 “신들이 있어”는 우상들을 말한다.
4.4 새 세계 번역 성경은 창세기 1:2을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여호와의 활동력(God's active force)이 수면에 운행하시니라”고 번역했다. 그들은 하나님의 신(The Spirit of God)을 여호와의 활동력으로 왜곡 번역했고, 성령은 여호와의 뜻을 행하기 위하여 그의 종을 활동시키는 전능하신 여호와의 보이지 않는 활동력으로 본다.
그들은 성령을 비인격성, 곧 물질로 보고 있다. 그리고 이것은 성령이 성부와 성자로부터 발출하심을 부인하는 의미이다. 그것은 성령을 단순히 신격의 비인격적 속성으로 보기 때문이다. 그리고 성령을 하나님으로부터 사람들에게 흘러내리는 “덕”(virtue)이나 “세력”(energy)이라 한다.
4.5 새 세계 번역 성경의 예수 그리스도의 고통의 형틀
여호와의 증인의 새 세계 번역 성경은 성경의 “십자가”(the cross)를 “고통의 형틀”(the torture stake)로 전부 고쳐서 번역을 했다. 그들은 기독교회가 사용한 십자가를 하나의 우상숭배로 여기며, 십자가는 살인 기구로 간주해 버린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으로 말미암은 택한 백성의 대속을 부인하고, 기독교회의 구속의 상징적 형상을 비판하는 것이다.
4.6 새 세계 번역 성경의 그리스도의 재림
여호와의 증인은 그리스도의 재림을 영적인 것으로 간주한다. 그것은 예수님이 부활한 후에는 육체를 가지시지 않았으며, 승천하여 하나님의 우편에 영적으로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성경은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행 1:11)고 했고,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리라”(계 1:7)고 했다. 분명히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은 자신적, 신체적, 가견적, 돌연적, 영광적, 종말적, 완성적으로 강림하신다.
5. 여호와의 증인의 조직과 활동
5.1 여호와의 증인의 조직
여호와의 증인은 회중 혹은 왕국회관을 조직한다. 그들은 “에클레시아”를 교회(Church)로 보지 않는다. 그것은 성경에서 교회라는 말은 언제나 사람들을 의미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들은 그 대신에 회중(Congregation)이란 말을 사용한다. 여기에는 “회중의 종”이 있다. 그는 주임 전도인이다. 기독교회의 목회자에 해당한다.
5.2 여호와의 증인의 활동
* 회중의 종 => 주임 전도인으로 회중의 전반적인 일을 감독
* 부회중의 종 => 회중에서 보통 가장 유능한 자로서. 영적으로 말해서 그는 연로자로서, 회중 전체의 영적 복지에 장성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
* 성서 연구의 종 => 회중의 모든 전도인들의 재방문과 성서 연구 활동을 돕는 자
* 잡지-구역의 종 => 야외 봉사시에 “파수대”와 “깨어라” 잡지를 공급하고 봉사할 구역을 할당
* 서적의 종 => 소책자와 성서 및 전도지를 나누어주는 자
* 회계의 종 => 회중의 헌금을 관리(여호와의 증인은 집회시에 연보를 걷는 일이 전혀 없다고 하며 부과금도 없다고 한다. 그들은 자진적인 헌금에 의하여 충당한다고 한다).
* 파수대 연구의 종 => 매주 열리는 회중 파수대 연구에서 회중을 인도. 이것은 여호와의 증인의 모든 회중들에게 제일 중요한 과업이요 그들의 특징
* 신권 전도학교의 종 => 기독교회의 주일학교 책임자와 같다
* 회중 서적 연구의 종 => 회중 서적 연구를 사회하고, 야외 봉사에서 인도하며, 그리고 영적 건강을 누리도록 각자에게 개인적 관심을 가진다.
이상에서 보는 대로 여호와의 증인의 조직과 활동은 문서포교를 위한 통일체이다. 그들은 기독교회의 청각적 조직과 활동에 비해 시각적이고 문서적인 세뇌 조직을 갖는다. 여호와의 증인은 공산주의보다 더 사상교육에 집착하여 각 신도들을 정예화 시킨다.
6. 여호와의 증인의 예배의식과 생활
그들은 독특한 집회와 생활을 갖는다. 그들은 “공개 집회”와 “파수대” 연구를 일요일에 갖는다. 이것은 기독교회의 낮 예배와 밤 예배에 해당된다. 그들의 공개집회는 시작할 때와 끝날 때에 기도를 하지 않는다.
* 공개집회의 순서
사회자의 개회사
인사
연사 소개
강연 제목
광고
그리고 불규칙적으로 협회의 제작 영화를 감상하고 폐회
* 파수대 연구는 가장 중요한 여호와의 증인의 회중 집회이며, 회중의 회원은 정규적으로 참석케 한다.
* 여호와의 증인은 주초의 하루 저녁을 택하여 회중 서적 연구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며칠 후의 하루 저녁을 택하여 신권 전도학교와 봉사회를 갖는다.
* 여호와의 증인의 집회는 시종일관 그들이 발행한 책들을 배우고 연구하며 발전시키는 세미나 식이다. 이것은 예배라기보다는 파수대 연구요, 설교라기보다는 강의이다.
6.1 여호와의 증인의 생활
* “야외 봉사활동 => 여호와의 증인의 제일 생활원리
* 호별방문 => 이들의 방문은 걸식자(거지)가 초인종을 누르는 것보다 더 많다. 그들은 한 주일의 하루나 이틀을 호별방문에 봉사한다.
* 가정 성서 연구 => 한 가정을 중심한 포교. 이것은 가정 문서를 통한 신앙 생활이다. 여호와의 증인은 그들의 신앙생활에 있어서 직접 행동으로 참여하는 것이 문서활동이다. 그들은 문서를 통한 포교를 신앙 생활의 원리로 삼고 있다.
7. 여호와의 증인의 “여호와의 왕국”
여호와의 증인의 핵심적인 원리는 “여호와의 왕국”이다. 이것은 그들의 원리의 출발점이요 종점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1914년 예수 그리스도께서 영적으로 재림하여 새로운 천적 정부인 여호와의 왕국을 시작하였다고 하며, 지금은 사탄의 영향을 받는 인간 정부들의 마지막 때라고 한다. 그러므로 그들은 멀지 않아 아마겟돈 전쟁이 일어나고 세상의 마지막 날이 도래한다고 한다.
여호와의 증인은 여호와의 왕국 계획을 1천년으로 생각한다. 그 기간에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천국 정부가 세워지고 왕국의 시민은 여호와의 증인의 14만 4천이라 한다.
8. 우리 나라의 여호와의 증인의 역사
8.1 우리 나라의 여호와의 증인의 현황
① 회중 => 100개처
② 회중의 종 => 7백명
③ 여호와의 증인의 외국 포교자 => 10명
④ 여호와의 증인 => 약 5천명
8.2 여호와의 증인들은 군복무시 집총을 거부하고, 피의 수혈을 금하며, 국기에 대한 경례를 금하는 등 국가 사회적으로도 큰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반국가적 집단이다. 여호와의 증인은 병원, 사나토륨, 진찰실, 약국 등을 경영하지 않는다. 그것은 그들의 원리에 어긋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에 여호와의 증인 가운데 이것들을 주업으로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어 스스로 그들의 신앙적 모순을 드러내고 있다.
여호와의 증인은 국민학교, 중, 고등학교, 일반대학 등 그들의 자체적 교육기관을 두지 않으며, 그들은 세상의 교육기관을 통한 교육을 거부한다. 그것은 마귀적 제도의 기관으로 보기 때문이다. 여호와의 증인들은 여호와의 왕국 백성이 되는 것이 그들의 제일 목적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호와의 증인은 “길르앗 파수대 성서학교”를 개교했고, 지금은 “천국 전도학교”로서, 10개월의 단기 교육을 시키고 있다.
9. 여호와의 증인에 대한 결론
① 여호와의 증인은 철저한 그들의 신앙적 확신과 지식을 갖고 있다.
② 여호와의 증인은 부분적 성경 지식에 능통하다.
③ 여호와의 증인은 포교에 광적이다.
출처 : 여호와의증인 <= 이단 사이비종교
글쓴이 : 찬양의향기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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