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일본역사(日本史)].

YOROKOBI 2007. 9. 8. 12:07

日本史 年代記

1) 舊石器文化.----BC 3000-770년(중국의 주왕조)를 대체적으로 구석기 시대로봄.
(日本에는 없던 것으로 앎).

2) 原始文化------日本은 이를 죠몬 時代라 부르며 狩獵, 採集生活로 이를 基礎로 야요이 時代로 移行하게됨.(日本에는 이시기에 國家의 基礎가 形成되여 야요이 (彌生) 文化가 形成됨.(가야국의 멸망으로 일본에 망명 국가 세움)

3) 야마타이국-----3세기 무렵 히미코(卑彌呼)--AC3세기로 추정됨. (日本書記)는 日本이 百濟를 服屬시킨 것으로씀.(七支刀의 由來를 놓고 指稱)

4) 야마토 政權----AC4~7세기 긴기(近畿)地方의 政治體制--야마토(大和)또는 왜(倭)로 指稱함..(백제의 망국으로 국호를 일본으로 개칭함)

5) 아스카(飛鳥)時代--AC7世紀頃임.-소도구(聖德)太子와 우마코(蘇我馬子)가 中心이된 스 이코(推古)天皇記.[AC612~647年]--百濟寺가 建設됨. 이때는 百濟가 滅亡 되어 百濟의 流民들이 그들의 祖上神을 日本에 모시기 위하여 세운것임.
AC574~622 쇼토쿠(聖德)太子가 國家 體制를 確立하기 爲하여"天皇記"" 國記"等의 國史를 編纂하고 호류사(法隆寺).시텐노사(四天王寺)를 建立함.

6) 나라(奈良)시대---AC8세기(710-792년)경임.--일본의 고유문학인 만요슈(만엽집) 도 이때 편찬됨. 그리고 역사서인 “고사기”와 "일본서기“등도 발간됨. 도다이사(동대사) 대불을 만듬.
7) 헤이안(평안)시대---AC794년 이후 400년간을 칭함. 이때는 통일신라의 시대 이였다.
일본도 당과 직접교역과 문화의 교류도 있었다. 그때 일본의 승려가 당나라
에 갈 때 신라의 해상왕 장보고의 도움도 받은 것으로 안다.
만요슈(만엽집)을 만들어 장가, 단가, 선두가등을 수록함. 정창원을 만들어
창고로 함. 발해(727~919년)와의 사신왕래도 빈번 했음. 이 때 장기 간의 평화의시대 이였다

8) 가마쿠라(겸창)시대--가마쿠라 바쿠후(겸창막부)--이때는 1185~1333년까지 150년간 이 였다. 이때는 고려조의 초와 중기에 해당된다. 비교적으로 국내는 큰 이 변이 없었다.

9)남북조 시대------1336~1392년으로 남북이 대치하여 격열한 투쟁의 역사가 있엇다. 이무렵은 천황이 가지고 있던 권한이 바쿠후(막부)에 흡수되였다.
대체로 정치가 불안하고 정변이 많았음. 오산과 오산문학이 탄생함.

10)무로마치(실정)시대--1393~1567년으로 서양의 문물을 접하기 시작하였음. 이때는 한국
은 근세조선조가 탄생하였다. 삼포왜란도 이때에 발생함. 이때에 조총 도 전래됨. 일본이 급속히 서구의 문명과 과학에 접하게됨.

11)아즈치 모모야마(안사도산) 시대--AC1568~1602년으로 우리와는 임진,정유왜란이 있엇 다. 무로마치시대에 들어온 조총으로 훈련된 일본은 총격전의 시대가 됨. 그러나 한국은 조야가 당파의 싸음으로 그 실정을 파악치 몿하고 침략을
당하여 관민이 크게 고통을 당하였다.

12) 에도(강호)시대--1603~1868년(에도바쿠후)시대로 대체적으로 도구가와 이에야쓰가
정권을쥐고 도요토미히데요시의 임란의 후유증을 잘 수습하여 일
본이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후의 매지시대를 준비했음.

13)메이지(명치)시대--1868~1911년 바쿠후의 정치를 청산하고 근대화 하여 대륙의 침
침략을 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구 대한제국을 합병하고 대륙으로 진
하여 한때는 성공하였으나 이후 세계2차 대전을 맞이하여 패망함.

14)1945년 이후의 시대--세계2차 대전에서 패망하고 그 후 연합군의 통치시대를 거처서 한국전으로 배후의 병참기지로 도약의 계기 가됨. 이후 경제의 발 전함으로 지금의 경제대국으로 발전함.
이와 같이 우리는 우리의 역사와 일본의 역사가 서로 연관하여 생활이 되었음을 볼 수가
있다.
일본의 위정자들이 아무리 자기들의 주장만 하여도 역사를 왜곡하여서는 살아남지를 못할 것으로 우리를 너무 우습게 생각하지 말기를 바람니다. 우리는 천 손 족으로 하느님의 가호를 받음으로 우리의 혼이 살아나는 때는 후회를 하여도 너무 느졌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세계의 역사의 동참자들입니다. 일본만을 위하여 역사를 왜곡하여 세계의 평화를 깨트리면 그 책임은 일본이 저야 할 것입니다. 자숙하십시오. 역사 앞에 경건해지시오
재발 망발과 망언을 일삼지 마십시오. 진심으로 일본도 세계의 역사에 동참하시오. 독도를
꿈에도 자기의 영토라는 억지는 삼가주기를 바라겠습니다. 끝.

참 역사 문화 연구회. 연구원. Chun Ja 44. 연구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