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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베뢰아파-2 <= 이단 사이비종교

YOROKOBI 2007. 7. 25. 15:28
김기동 서울성락교회 <= 이단 사이비종교

<제6장 성경과 교리에 관한 주장과 성경적 변증>


성경관의 오류는 그것이 많든 적든 상관 없이 중대한 과오이다. 기독교의 모든 표준이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데 그것을 파괴하는 범죄가 되기 때문이다. 의도적이었는지 아니었든지 따지는 것은 중요하지 않으며, 성경관의 오류는 매우 심각한 것이다. 그 것은 성경은 기독교의 생명이기 때문이다. 아무렇게나 이렇게 저렇게 할 수 있는 책이 아니기 때문이며 이단을 조종하는 악령들이 성경 파괴 공작을 2000여년간 지속하여 왔기 때문이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며 사람의 의견으로 조종될 수 없기 때문이다. 거대한 조직에 세계선교 정복을 꿈꾸는 베뢰아 단체에서 무엇이라 하는지 성경적 변증을 가하자.


Ⅰ. 베뢰아파들의 성경과 교회에 관한 주장


베뢰아파의 책들을 접한 자들은 다시 한번 정신을 가다듬고 아는 것을 상기하고 그런 주장이 옳은가 확인하도록 하자. 부분의 거짓은 전체의 일부분이며 전체가 거짓이다.


1. 베뢰아의 성경에 대한 주장


① "우리는 성경을 연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그대로 믿는 곧 신앙하는 방법론이란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성령께서 증거하시니 능력이 있을 수 밖에 없고 바로 이 운동이 베뢰아라고 생각합니다".(강춘오편 풀빚목회1985.11월호 p.61)

② "내 주장은 성경을 연구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영해를 하는 것도 안된다고 생각하는데"(1bid.p.55)

③ "절대로 진리는 해석을 하면 안된다",(G#.p 8)

④ "성경은 오직 성령이 해석한다는 것이다".(P#.p4)

⑤ "어떠한 탁월한 원문 해석도 이단이 됩니다".(MⅢp.61)

⑥ "어떤 성경 학자는 놀랄만큼 성경을 많이 알지만 죽음을 이기는

이 권세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얼마나 큰 불행입니까?" (강춘오 편 op.cit.p.21)

⑦ "최근 토론의 경향에서 단어 사전에 의존하는 모습을 봅니다. 매 우 잘못이라고 할 정도입니다".(MⅢp.61)


2. 베뢰아의 말씀에 대한 주장


① "하나님의 말씀은 모두가 영이다. 즉 율법도, 복음도 모두 하나 님의 영 이다".(O#.p 53)

② "주님은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요6:63)고 말씀하시므로서 주님의 말씀은 살리는 영임을 가르쳐 주셨다".(행8:14)(MⅢp.86)

③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영인데 천사가 전해주면 종의 영(율 법)이고 아들이 전해주면 양자의 영(복음) 이 된다. 그리스도인 은 양자의 영을 받은 사람들이다".(민병소Op.cit.p.136) (김기동 Op.cit.p.56)

④ "하나님의 말씀은 영이라(요6:63) 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말 씀인 영이 육신이 되신 것이니 그리스도의 영이란 곧 말씀이 그 리스도의 영이란 말입니다".(1bid.p.89)


3. 베뢰아의 성령과 성경 관계 주장


① "성경도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은 이들이 느낀 글들을 모은 책입 니다.....어느 사람들은 성경대로 살리라하고 성경의 테두리를 벗어나지 못하고 성경의 기록의 좁은 그릇안에서만 머물고 있기에 이 보다 더 큰 많은 능력들을 경험하지 못하고 지나갑니다".(김 기동,영원한관계 p.68;A#p.120)

② "성령의 역사는 성경보다 풍부하고 풍성합니다. 그 말씀이 성경에 있느냐 하면서 추궁하는 것은 보수적이라기 보다는 지나치게 옹졸한 태도입니다".(1bid.p.168)

③ "성령의 활동은 성경의 테두리를 초월하실 수 있다는 것을 알아 야 합니다. 마치 성경이란 아침 햇살이 문틈으로 세어 들어옴 같 이 하나님의 모든 성품과 그 능력과 역사 가운데서 지극히 적은 부분이 비추인 책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다만 성령으로 그 이상을 알게 되고 성령으로 성경을 초월하는 하나님의 역사를 경 험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성령의 활동을 제한하지 말아야 합니다. 현재 성경으로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다 알지 못합니다".(1bid.p.6 8-69)


4. 베뢰아의 교리관 주장


① "교리는 인본주의다 성경은 신본주의다".(G#.p.4)

② "그리스도가 세상에서 필요한 것은 교리로서 정하여 놓은 것이 아닙니다. 그는 교리가 아닙니다. 생명은 교회가 아닙니다. 그는 진리입니다".(김기동 인자가 온 것은.p.150A#p.117)

③ "하나님은 우리에게 교리를 주지 않았다. 능력을 얻지 못한 사람은 자꾸 교리적인 사람이 되려 한다. 교리는 사람을 맹종케 되는 데 교리는 자꾸 교리를 만들어 낸다... 이단들은 행위(사실) 교리 (맹종) 믿음, 기독교는 교리가 아니다. 사실 현장의 역사이다. 성령이 없을 때 교리로 믿게 한다".(필자저 은사확인론 하권.p.19.A #.p118)


Ⅱ. 베뢰아의 성경, 말씀, 성령, 교리 주장에 관한 성경적 변증

이단들의 특징 중에 하나는 불리할 때는 어떤 거짓말도 가능하고 앞뒤가 불합리해지면 또 다른 거짓말을 한다.

중요한 것은 거짓말을 믿고 있으면서 가책을 받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많은 거짓말과 임기응변이 습관이 되다보니, 무엇을 말했는지 혼돈이 되고 또 거짓말을 하게 되므로, 우리는 일일이 다 변증할 필요가 없음을 알아야 한다.

1. 베뢰아의 성경에 관한 주장의 성경적 변증


① 베뢰아파들이 주장하는대로 성경은 연구해서는 안되며 그대로 믿어야 만 하는가? 연구라는 것은 어떤 인식을 위하여 과학적으 로 분석 또는 공부하는 것을 의미한다. 성경은 요5:39; 7:52; 행 17:11; 벧전1:11등에 상고 곧 상세히 연구한 근거가 있으며, 특히 2000년전 베뢰아 사람들의 연구 태도였는데 현대 베뢰아들은 거짓말을 비판하니까 거짓을 합리화 하기 위하여 연구해선 안된다 고 거짓주장을 한다. 특히 연구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은 성경 근 거가 없는 주장이다.

② 절대로 진리는 해석을 하면 안된다 하면서 그 많은 책을 내면서 거짓말을 하고 있다. 그러면 베뢰아파들이 주장하는 것이 해석이 아니고 무엇인가? 그리고 성경 전8:1; 창40:18;단2:30;36; 5:17; 7:16; 느8:8(느헤미아가 율법 책을 해석) 막4:34은 예수님이 제자 들에게 해석하셨다. 히5:11 바울도 해석했다. 이것은 자신을 특수 한 인물로 부각시키는 수단이다. 그리고 성령이 해석한다고 자기를 성령의 사람으로 부각시키는 방법이다.

③ 이단적 사상에 연관시킨 원문 해석은 이단이 된다. 그러나 어떠한 탁월한 정상적 해석도 이단이 되는 것은 아니다.

이 말도 의도적인데 기성교회 건전신학 자들을 은근히 이단시하는 것으로 사료된다.

④ 성경 토론에서 성경 용어 등을 사전에서 그 의미를 인식하는 것이 매우 잘못이라고 하는 것은 거짓말한 단어들이 사전에도 없는 것이거나 맞지 않기 때문에 거짓을 합리화하는 방법의 일환으로 사료된다.

2. 베뢰아의 말씀이 모두 영이라는 주장에 성경적 변증


① 하나님의 말씀인 율법도 복음도 살리는 영인가? 아니다.

주님이 하신 말씀의 내용은 요6:63에 근거한 주장인데 말씀=영, 복음=영 이라는 것이다. 이것은 잘못 되었어도 크게 잘못된 거짓 주장이다. 왜냐하면 예수님의 관심사는 육체의 관한 것이 아니라 사람의 영에 관한 것이었으며 예수님이 하신 말들이 인간의 영이며, 인간의 생명이란 뜻이다. 그 이유는 요6:54-62에 의하여 확 실한 것이다.

② 말은 영 일 수 없다. 영은 인격적 실존체를 표현하는 용어로서 '프뉴마' 이며 단수명사이며 '말' 은 'Rhemata'로 복수 명사이다. 그러니까 예수님이 많은 말씀을 하신 것이 '영'(단수)실존에 관한 것이란 증 거이다.

③ 그러므로 율법이나 복음이나 모두가 실존 영 자체가 아니라 영과 생명에 관한 것을 말한다. 말은 복수로서 말들은 인격체일 수 없다. 웃지 못할 거짓 주장이 아닐 수 없다.

④ 예수님이 말씀이라 할 때 요1:1-2은 말씀은 인격적 표현이다.(요 1;14) 그러나 이 말씀인 '로고스'(단수)와 요6:63의 'Rhemata'(복수명 사)는 전혀 다른 것이다. 그러므로 율법은 율법이지 영이 아니며 복음은 복음이지 영이 아니다. 제자들이 이해 못한 것을 설명하실 때 그들에게 말한 말들이 영과 생명에 관한 것이고 육체 ('사륵스';단수)에 관한 것 아니란 뜻이다. 이러한 거짓된 주장은 또 다 른 거짓을 주장하게 된다. 이렇게 거짓된 주장을 유도한 자는 영적으로 악령인 것이다(요8:44)


3. 베뢰아파들의 성경에 대하여 무엇이라 거짓 주장을 하는 가? 변증하자.


① 성경은 성령의 힘을 입은 자들이 '느낀 글의 모음'인가? 아니다.

딤후 3:16; 벧후 1:21; 사 34:16; 하나님의 감동으로 특별 사역으로 기록된 것이며 느낀 글 모음이 아니다. 이것은 성경을 느낀대로 더 추가할 이단들의 구실을 더할 것으로 사료된다.

② 성경은 연구도 말고 해석도 해서는 안되고 그대로 믿는 것이라고 하면서 성경에 그것이 어디 있느냐고 옹졸한 추궁을 못마땅히 하며 성경보다 성령의 역사가 풍부하다고 하면서 성경에 없는 소리를 주장하여 왔다.

③ 성경을 초월하려면 성령의 활동으로 성경 테두리를 초월할 수 있고 현재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다 알지 못한다고 거짓 주장한다. 요21:25절은 예수의 행하신 '일'이 다 기록되지 아니한 것이다.

④ 성령님은 요14:26; 16:13절과 같이 우리 구원된 백성을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며 교육을 시키신다. 그러므로 잠30:6절같이 더하지도 말고 거짓말하지 말아야 하며, 계22:18절과 같이 더하여서 재앙을 당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딤후3:16절과 같이 성경은 부족함이 없는 하나님의 말씀임을 인정하고 성경에 기록된 예수만 알면 된다.

⑤ 성경의 권위를 격감시키는 이유는 반사적으로 자기 주장을 높이려는 의도이며, 성령을 훼방하려는 행위이며, 성경만 성실히 믿는 성도들이나 교회 지도자들 보다 구별해서 자기를 높이려는 의도로 사료된다.


4. 교리는 인본주의이다, 그리스도는 교리를 정해 놓은 것 이 아니다, 능력 없는자 교리를 만들어 낸다, 이단들이 교리 주장한다는 베뢰아의 주장이 맞는가?


① 위의 주장은 거짓 주장이다. 이단 시비가 되니까 기성교회의 주 장을 교리로 매도하고 이단시하는 거짓된 주장이다.

② 행16:4-5의 예루살렘의 사도와 장로들이 작정하는 규례는 '도그마' 로서 복수이며, 이 규례는 교리란 의미가 있으며, 이 교리를 받 고 교회가 믿음이 굳어지고, 부흥이 되었으며 교리는 이단 증거가 아니므로 베뢰아의 주장은 거짓이다.

③ 마13:20; 눅1:2; 요14:24; 고전14:36등의 말씀은 '로고스'로서 교리라 는 용어이다. 성경은 교리의 내용을 포함하여 교리가 이단인 증거가 아니고 예수님이 교훈한 진리의 표현 방법이다.

④ 이단적 주장을 합리화 하려고 기성교회의 성경교훈의 체계 교리를 부인하고, 자신들의 이단 교리를 주장하는 것은 교묘한 속임수이다.


이단적 주장을 합리화하는 자들의 주장은 그 많은 주장 중에 '단편적인 것만 지적하는 것은 옹졸한 것이 아닌가?' 라고 바로 교훈하는 사명자를 비난한다. 그러한 자들은 많이 있으며, 진리 수호하는 사명자들은 유치원생의 투정 정도로 알며, 연구도 하지 않고, 사명감도 없는 무지한 자신을 살피지 못하고, 우월감만 나타내며, 교만히 행동한다. 인터넷에서도 그러한 자들이 나타난다. 이런 자들은 옳은 듯하며 이단자들 편이거나, 그들에게 오염된 부패한 자들이라 사료된다. 진리는 전체가 진리여야 진리이다. 만일 부분이 허위 조작된 거짓이 끼어 있으면 전체는 허위로 조작된 것이다. 특별히 비지땀을 흘리며 수 시간씩을 외친다고 할지라도 위와 같은 주장은 거짓말쟁이(전문가)로 위선자가 된다. 그는 결코 성경이 인정하는 사명자일 수 없다. 아무리 그들을 따르는 무리가 허다할지라도 거짓 집단인 것이다.

<제7장 창조에 관한 주장과 성경적 변증>


'베뢰아 운동은 성경에 약속된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는 운동이요 이를 위해 신앙의 자유, 성경해석의 자유, 신학의 자유를 주장한다'(O#.p34)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사실은 큰 모순된 주장이다. 그 이유는 성경을 해석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하는 자들이며, 신학은 인정치 랧는 자들이기 때문이다. 이런 말이 필요하면 이말하고 저런 말이 필요하면 저 말이 서로 모순되게 해놓고 변명하는 자들이 이단자들인 것을 명심해아 한다. 그러면 천지창조에 관한 베뢰아의 주장은 어떠한가? 성경에 맞는가? 확인 변증하자.


Ⅰ. 천지 창조에 관한 베뢰아의 주장


1. 베뢰아의 천지 창조의 목적


① "만물을 창조하시기 전에 이미 천사가 타락했기에 이 타락한 천 사를 멸하기 위해 만든 곳이 바로 우주입니다".(김기동.마귀론.p.64)

② "하나님은 이 사탄(루시퍼)를 흑암에 가두기 위해 두 번째 창조 사역을 일으키신다. 그것이 곧 천지창조이다. 김기동 목사에게 있어서 천지 창조는 사탄을 징벌하여 투옥하기 위한 일종의 감 옥을 건축하는 일인 것이다. 그러므로 이 우주는 사탄의 감금된 감옥이요, 음부며 흑암인 것이다. 창1:2에서 흑암이 깊음 위에... 라는 말씀이 이것이다".(풀빚목회 1986.4월호p.53)

③ "성경은 여기에 흑암과 먼지와 안개가 가득하더라 했습니다.

이 세가지 우주를 만드실 때 창조한 사실이 없으나 이미 과거의 있었던 것이며, 이러한 우주 안에 그를 영원한 결박으로 가두신 것 입니다".(김기동 마귀론.p.65)

④ "하나님이 공중을 만드셨으나 좋았더라 하지 않으신 형무소를 만들어 놓고 좋았더라 하겠습니까?"(1bid.p.16)

⑤ "둘째날 공중을 만드시고 사단을 가두시다. 둘째날은 만드시고 기뻐 하시지 않으셨다. 마귀가 있을 곳이니까? 이 때부터 공중 권세 잡은 자가 되었다. 공중에는 용이 있다(엡2:2), 용은 포악 하다는 표현이다. 사단을 가두는 형무소 준공식에 기뻐 할 자가 없다".(김효동 귀신론.p.53)


2. 천지 창조 방법에 관한 베뢰아 주장


① "그 곳에 어둠과 먼지로 가득했기에 하나님께서 빛이 있으라 하 신 것입니다. 이 빛은 하나님의 영광이 아닙니다. 우주 안에만 있는 시한적 존재입니다".(김기동.마귀론.p.65)

② "천지 만물을 지으시되 그 말씀으로 창조하시니라 했는데 이를 달리 표현하면 '손으로 창조하시니라'고 도 할 수 있습니다. 손 이 천사를 말합니다".(풀빛 목회1986.4월호.p.58.A#.p.137)

③ "빛이 있으라 하신 것은 사단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의 시작입니 다. 왜냐하면 빛이 있으므로 인류가 존재하게 됨으로 예수 그리 스도 곧 인자가 오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김기동 마귀론.p.65)

④ "첫째 날의 빛은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는 적외선이나 자외선과 같은 것이 아닙니까?"(1bid.) 인간론에 관한 주장은 다른 장에서 취급된 것이므로 참고를 바란다.


3. 천지 창조와 인간 관계에 관한 주장


① "천지 창조의 목적은 하나님의 아들을 위해서이다".(골1:16; 히 1:2; 요1:3)

② "하나님의 아들이 오실 길을 예비하는 존재로서 하나님의 사람 을 창조 하셨고"

③ "그 사람이 존재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셨는데 그것이 바 로 6일간 창조 사역을 통하여 만들어진 우주이다".(MⅢp.90)



Ⅱ. 베뢰아의 창조 주장에 대한 성경적 변증


위의 베뢰아의 주장 등이 성경 근거가 있는가? 제시된 성경 구절이 그 주장을 입증하는가? 하나도 상관이 없는 인용이나 그들 무리들은 꼭 믿고 있다는 사실에 관심을 기울이자. 그 이유는 이러한 사실은 베뢰아에서만 듣고 이렇게 주장하는 자는 100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 하는 인물이 말해왔기 때문이다.


1. 창조론에서 크게 잘못된 것은 이미 2장 3장 4장 하나 님, 성령님, 예수님에 관한 베뢰아 주장이 거짓된 이상, 이 거짓된 주장 근거에 의한 창조론이므로 창조론은 모두 거짓된 것이다.


2. 창1:6-8의 궁창은 베뢰아의 주장과 같이 타락한 천사의 감옥인가?


① 김기동씨는 "우리는 성경을 연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 씀인 성경을 그대로 믿는 곧 신앙하는 방법론이라는 것입니다. 내 주장은 성경을 연구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영해를 하는 것도 안된다고 생각하는데"(풀빛목회1985.11월호.p.55)하면서 거 짓말을 하고 있다.

② 창1:6-8 창조때 둘째날 기사에는 타락한 천사도 없고 천사의 감 옥이란 말도 없는데 당연한 듯이 거짓말을 하고 있지 아니한가?

③ 창1:2의 흑암을 유1:6의 흑암으로 해석하는 것은 베뢰아식 성경 연구방법에 맞지 않는 주장이다. 창1:2의 흑암은 첫째날 천지창 조에 있어 지구 땅의 창조 절차를 설명하는 것이며, 이곳에 흑암 이 천사의 감옥이나 타락한 천사를 가두는 기록이 없으므로 베 뢰아의 주장은 거짓말이다.



3. 우주가 타락한 천사의 감옥인가?


① 우주가 감옥이란 주장은 성경에 없는 주장인 것이다. 그들이 인 용한 성경은 감옥이란 용어가 없다. 이런 해석을 해서는 안 된다.

② 인간을 창1:27에 지으셨는데 베뢰아식 주장대로 라면 마귀 형무소에 인간을 창조한 것이 아닌가? 성경 어디에 그런 주장 근거 가 있는가? 거짓 주장이다.

③ 천사 감옥 사상이 맞다면 창1:31의 하나님이 심히 좋았더라' 하 신 것이 잘못된 것이 아닌가? 왜냐하면 창1:6-8의 우주를 만들 때 마귀 감옥을 만들어서 좋았더라 하시지 않았다고 베뢰아에서 했기 때문이다.


4. 우주는 유1:6절 대로 마귀 결박 위한 감옥인가? 아니 다.


① 유1:6의 영원한 결박으로 할 때의 결박이라는 헬라어 '데스몬'은 무능한 상태로 (복수) 흑암 '조포스' (단수)는 곧 안개끼는 어두운 곳이며 굳게 붙잡힌 상태에서 보호상 유지 억제케 하여 가두신 것이다. 영계의 실존이 육계인 창조 세계에 형벌 계류 중에 있게하신 것이지, 마귀 감옥에 하나님의 형상 대로 창조된 인간을 지으신 것이 아니다.

② 우주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인간을 창조하셨고 그 곳에 굳게 잡으시고 보호 유지 시키며 형벌을 계류시킨 것이다.

③ 흑암이 무조건 감옥이 아닌 사실이 출10:2;22; 신5:22; 흑암 79회 나 사용되었는데 모두 타락한 천사의 감옥이란 말인가? 그런 거짓말이 어디에 있는가?


5. 첫날 빛 창조는 사단 심판하기 위하여 예수께서 오실 길을 위하여 인간 창조를 예비한 빛인가?


① 창1:3;4;5;18의 빛이 사탄 심판의 시작이란 의미나 용어가 있는가 없다.

② 사45:7 하나님은 빛도 어두움도 창조 하시며, 평안도 짓고 환란도 창조하나니, 나는 여호와라 이 모든 일을 행하는 자니라 라고 하신 것이다.

③ 베뢰아 주장 빛 창조는 사탄 심판 목적이었다는 주장은 성경근거가 없는 거짓 주장이다.


6. 천지 창조와 인간 창조 관계에 있어서 마귀 멸하기 위 하여 인간을 만들고 인간을 마귀 감옥에 창조 하였다는 베뢰아의 주장은 거짓이다.


① 엡1:4의 창세전 그리스도 안에서 예정 섭리대로 인간을 창조하셨다는 근거에 의하여 베뢰아 주장은 거짓이다.

② 예수의 오실 길을 예비키 위하여 인간을 먼저 만드셨다면 창조주 하나님과 사탄과 싸우는데 인간은 사탄 이기는 수단이라는 주장인데, 이는 하나님의 전능하신 신성에 누를 끼치는 주장이다.

③ 베뢰아의 주장은 이미 형벌 계류 중인 사탄과 그의 사자들을 예수님의 싸움의 상대로 격상 시키며 예수님은 명예를 훼손, 신성 모독하는 주장이다.(예수님은 하나님; 요20:28; 롬9:5;요1:18; 1요 5:20)


7. 둘째날 궁창은 마귀 감옥 창조이므로 좋았더라 하시지 않 았는가? 아니다


① 시135:6; 천지와 바다와 모든 깊은데를 하나님 여호와께서 기뻐 하시는 일을 행하심

② 창1:31; 모든 6일 창조 후 하나님이 심히 기뻐하심

③ 창1:17 하늘 궁창에 별들을 두어 비치게 하셨다.

④ 신33:26, 인간을 도우시려고 하늘을 타시고 궁창에 위엄을 나타내셨다.

⑤ 시108:4 주의 인자하심이 하늘 위에 광대하시며 주님의 진실이 궁창에 미치도다.

⑥ 시150:1; 전능의 궁창에 찬양받으실 하나님이시다. 무엇이 사단의 감옥이고 인간이 사탄 박멸의 도구로 쓰였다는 말인가? 마귀만 크게 찬양하는 주장을 이제 중지하라.

⑦ 하늘은 여호와의 하늘이라도 땅은 인생에게 주셨다(시115:16)

⑧ 해와 달아 찬양하며 광명한 자들아 찬양할지어다.(시148:3; 시 33:6)

⑨ 하늘이 주의 것이요 땅도 주의 것이라 세계와 그 중에 충만한 것을 주께서 건설하셨나이다.(시89:11)

⑩ 시150:1; 145:10; 창1:28; 요17:2; 갈3:26, 하나님은 인간을 창조하 시고 영광을 받으시는 분이시다. 별 것도 아닌 마귀만 높이지 말라. 그 영적인 정체가 무엇일까?

출처 : 베뢰아파-2 <= 이단 사이비종교
글쓴이 : 찬양의향기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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