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스크랩] 베뢰아파-1 <= 이단 사이비종교

YOROKOBI 2007. 7. 25. 15:27
김기동 서울성락교회 <= 이단 사이비종교

베뢰아파 주장에 관한 성경적 변증서

<제1장 성경에 나타난 악령들의 사기 수법>

모든 거짓 이단의 출현과 그 배후에는 악령이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그들은 성경에 의하여 잘못이 지적되어도 그것을 시인도 않고 고치겠다 하고 고치지 않는 것은 배후에 악령의 지배 아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윤리적으로 순종과 성화를 강조하다보니 그렇게 됐다’면서 속이는 것은 악령의 조종 결과이다. 그러므로 성령충만을 강조하면서 이단적 주장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의 배후에는 교활한 악령이 활동하고 있기에 이단자의 감언이설에 속지 말아야 한다. 이단자들과 변증하는 분들은 악령의 정체와 비밀을 알고 시험에 들지 않도록 해야 한다.


1. 마귀는 사기 전문가

마귀 사단은 동일한 실존이며 이는 사역적 명칭이다.

① '디아보로스' ; 비방하다, 비난하다, 중상하다, 훼방하다,인 '디아볼로’에서 유래된 중상자, 비방자, 밀고자, 악마, 거짓 비방자.
② 마귀는 요8:44절에, 살인자이며, 진리가 없고 거짓을 말할 때도 제 것으로 말하는 거짓말쟁이로. 그 하속인 자식들을 거느린다.
③ 마귀는 거짓말쟁이로; 거짓으로 속이고자 의도하다, 속임수를 쓰다, 거짓말로 속이다인 '푸슈도마이',에서 유래된 '푸슈스테스'로서 거짓말 쟁이, 거짓을 말하는 자, 범죄자이다.


위와 같이 악령 마귀는 거짓 비방, 훼방, 중상하는 악한 실존이며 거짓으로 속이고자 계획적으로 의도하는 자이며 거짓말이나 속임수로 범죄를 도모하는 자이다. 그러므로 성경을 거짓되게 속이는 자들의 배후에 조종자는 마귀인 것이다.


2. 온 천하를 꾀는 마귀

요8:44절에 마귀는 제 것이 없으므로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이나 거짓된 것을 제 것으로 거짓말하며 온 천하를 꾀는 자이므로 마귀의 증언은 하나라도 믿거나 인정해서는 안된다.(계12:9) 여기에서 '꾄다'는 말은 '부정, 이탈, 기만, 미혹, 죄'라는 용어에서 유래된 '방황하다, 헤메다, 속이다, 죄를 짓다. 넋을 잃다, 길을 벗어나다, 바른 길에서 잘못 인도하다, 떠나가다, 잘못 생각하다, 자신을 속이다'는 의미로 이는 마귀가 하는 일이다. 이에 속을 만한 거짓말은 임기웅변의 꾀가 많은 자들이 하므로 말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3. 마귀는 궤계를 쓴다.

마귀의 궤계는 꾀어내다에서 유래 섞움질하다, 속기 쉽게 다루다, 올무, 덫, 사기, 음흉한 모략, 간교('돌로스')를 의미한다. 이'궤계'는 ‘미끼로 잡다’는 어원이 있다. (행13:10; 엡6:11) 그러므로 이단자나 사이비에게 역사할 때 속기 쉽고 미혹을 쉽게 당하게 된다. 마귀의 수단은 건전한 신학자나 목회자에게도 역사를 하는데 특히 전신갑주를 입은 자만이 승리한다.


4. 마귀는 시험하는 자이다.

마귀는 시험하는 자이다. 시험은 무엇인가? '페이라스모스' 로서 '간청, 훈련, 유혹, 죄로의 유혹, 대적, 괴롭힘, 고생, 시련, 하나님에 대한 반역' 등을 의미하며(눅4:13), 이단은 체험을 강조하며, 유혹하여 하나님을 반역케 하는 것으로 기적과 거짓 이적으로 미혹함이 이에 속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이단의 하수인과 하인배를 사로잡아 건전한 교회를 유혹한다.


5. 마귀는 미혹의 영이다.

베뢰아 아카데미 주장대로 신자들이 불의한 행위를 할 때 돕던 자기 천사가 미혹의 영이 되는 것이 아니라 마귀가 미혹의 영이다.(요일4:6;미혹의 영:단수임) 미혹이란 무엇인가? '플라네'로서 ' 방황, 사기, 미혹, 협잡, 유혹, 속임수, 잘못 거짓된 의견, 진리에서 방황, 역행, 사악, 범죄, 이탈 시킴' 을 의미한다. 마귀의 일이다. 이것이 마귀는 고후11:3에 하와를 미혹한 것이다. 여기의 미혹은 '엑사파타오'로서 '전적으로 속이다, 기만하다, 완전히 속이다, 미혹하다 시기하다 '의미로서 마귀의 비밀임과 동시에 이단의 속임수이다.


6. 미혹케 하는 악령은 복수 실존이다

딤전4:1절에 “미혹케하는 영(들)과 귀신(들)”으로 표현될 때에‘과’는 접속사 '카이'로서 동격 접속사로서 미혹케하는 영들로 귀신들을 나타낸다. 신자의 자기천사가 타락한 것이 아니다. 여기의 미혹의 영들인 귀신들은 가르치는 자들이기 때문이다.


7. 악령들의 비밀인 사기 활동

성경에 악한 자 인간의 출현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능력, 표적, 거짓 기적으로 사기치는 것이며(살후2:9),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이단을 포함)에게 임하여 구원을 받지 못하게 하며(살후2:10), 악령인 귀신(들)의 영(들)은 육체를 떠나 활동하는 실존이 아니라 악령들로서 왕들을 동원하여 이적을 행하는 실존이다(계16:14), 이 뿐만 아니라 선지자 노릇하는 자들, 귀신 축사하는 자들, 권능 행하는 자들이 교회의 조직 안에 있으나 예수님과는 상관이 없는 자들로 악령들의 속임수에 빠진 자들이다. 귀신 전문 추방자들은 구원을 받지 못할 것이다(마7:22;23).


8. 악령인 사단 곧 마귀와 그의 추종 악령들이 진리를 변질시키고 의의 사명자로 가장하는 비밀을 알아야 한다.


마귀(단수)는 전 세계를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으므로 깨어야 한다(벧전5:8). 마귀는 참된 성도들을 죄짓게 하는데 범죄가 구성되면 자기의 소속을 만든다.(요일3:8) 그러므로 성도이면 누구나 사단에게 속하지 않으려면 사단의 궤계를 알아야 한다(고후2:11). 특별히 경계할 것은 사단에 속한 마귀의 일군들이 의의 일군으로 가장(형태를 바꾸다, 변화하다, 꾸미다) 하여 속임으로 경계해야 한다. 특히 이단에 속한 자들이 ‘주여’'주여' 하면서‘ 예수’와 피를 강조한다. 이는 속임을 위한 수단이 되기 때문이다(마7:22-23).

<제2장 하나님에 관한 주장과 성경적 변증>


악령의 조종을 받아 거짓 주장을 하는 자들은 일부분 참된 것을 강조함에 지나칠 정도로 한다. 그래서 청중은 우리와 같다고 생각한다. 그 배후에 속임수가 있어서 속아 넘어가기를 잘하고 거짓을 변호하게 된다. 이들은 신학을 반대한다 하면서 이단자가 궁지에 빠지면 신학이라고 도피의 수단을 삼는다. 또한 ‘ ....추측된다’라고 하고 ‘그렇다’고 단정을 짓는다. 그래서 앞뒤가 맞지 않지만 청중은 이단자가 실력이 있다고 인정한다. 사실상 거짓말인데도 말이다.

성경은 3,500여년간 변한 일이 없으나, 왔다 가는 인생들이 이러쿵 저러쿵 헐뜻다가 가고 여전히 성경만은 변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인간의 생각으로 재간을 부리지 말아야 한다.

인간의 거짓은 지나가고 소멸되고 성경은 진리로 남고 성도들에게 맡겨 진다. 이단의 주장은 '원숭이 무엇은 빨개'가 끝에가서는 '백두산 뻗어내려'가 되는 아이들의 장난끼 노래와 같은 식이 된다. 그러면 베뢰아로 소문난 김기동씨 주장 중 하나님에 대해서 연구하고 변증하기로 한다.



Ⅰ. 베뢰아파의 하나님에 관한 주장

성경에 맞지 않는 주장을 변경해서 고치는 경우 먼저 주장을 시인하지 않고 고치는 것도 이단인 증거이다. 그는 필요하면 자기의 뜻대로 변경할 터이기 때문이다. 이단적 그 주장에 거짓을 시인하지 않고 고치는 수법도 이단인 증거이다.

베뢰아파들은 하나님에 관하여 어떻게 주장하는가 확인 하자.


1. 하나님은 삼위가 되신다.

①"하나님은 한 분이시며 삼위가 되신다".(G# p 2)

② "하나님은 본질이시고 본체이시고 본 영이시다".(G# p 2)

③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은 예수다"(G# p 2)

④ "예수란 이름은 본래 아버지의 이름이요 아들에게 주심으로 우리를 구원하신 아들의 이름이요 성령의 이름이다".(빌2:9;10;히1:4;P# p.9)

⑤ "예수는 성부 성자 성령 삼위 하나님의 이름인 것입니다".(MⅢp.58)

⑥ "예수라는 성부 성자 성령이 함께 공유하시는 하나님의 이름이시다".(M Ⅲp.58)

⑦ "예수 이름은 아버지의 이름 입니다".(NⅡ p 47)


2. 하나님의 위계

① "하나님은 거룩한 무질서 이십니다. 즉 성부, 성자, 성령은 위계가 없 습니다. 그러나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부의 위치, 성자의 위치, 성령의 위치가 분명합니다. 하나님은 삼위가 한 분이시다는 것을 말 하는 것입니다".

② "하나님은 삼위가 되시나 한 분이십니다".(NⅡ. p 48)

③ "하나님은 신으로 말할 때는 성령이라 하고 하나님의 실존을 말할 때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말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본질을 말할 때는 아버지를 말 하는 것입니다".(NⅡ. p 50;T#p24;25)


3. 하나님과 예수의 구체적인 관계

① "예수는 하나님의 본체의 형상입니다. 그러므로 아들이 없으면 하나님도 없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본체가 없다면 하나님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가 없는 하나님은 존재하지 않습니다".(NⅡ. p.51)

② "예수 이름은 아버지의 품속에서 독생하신 하나님의 본체의 형상이 신 하나님의 아들이요 아버지의 이름으로 오신 이름이고 여호와의 이름은 창조된 하늘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하늘 보좌에 오르실 때까지 천사들이 섬기던 이름이었습니다.

그래서 여호와의 이름은 하늘에서 오신 이름이고 예수 이름은 아버지 품 속에서 오신 이름입니다".(MⅢ. p.55)

③ "창22:16에서 주는 성부이시며 주의 천사는 성자이십니다. 주의 천사는 그리스도의 성육신한 이후에 완전히 그 자취를 감춥니다. 이것도 역시 주의 천사가 그리스도라고 생각하게 하는 이유입니다".(MⅢ. p.61)

④ "집에서는 아버지, 학교에서는 교수, 교회에서는 장로로 장소에 따라 인식이 다른데 이것이 삼위일체라는 것입니다".(C#. p 58)


3. 여호와 하나님에 관한 주장

① "이처럼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은 질서가 없는 거룩한 무질서 이십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삼위이신 하나님은 거룩한 무질서 이심을 전제로 해야 합니다.

그분은 거룩한 무질서이십니다".(김기동저 성령을 알자p 43;47 A#.p.135 .T#.p 24,25)

② "여호와의 이름은 하나님의 이름인데 천사에게 부여하신 것이고 예수란 아버지의 이름인데 아들에게 주신 것이다".(G#.p 5)

③ "여호와는 영원부터 홀로 계신 자존자"(G#. p 9)

④ "여호와는 하나님의 표호입니다. 그래서 이 여호와는 하나님의 실체는 아니시나 표호란 말입니다. 여호와는 곧 여호와의 사자라는 것입 니다. 하나님의 사자가‘나는 여호와니라 하고 여호와의 이름으로 오셔서 이스라엘에게 보여 주신 것입니다".(D#.p 206)

⑤ "하나님의 사자를 그 이름을 여호와라고 했습니다. 여호와는 하나님 의 이름입니다". (D#. p 205)

⑥ "여호와의 사자를 보고서 여호와의 하나님이라고 합니다".(D#.p 207)

⑦ "여호와는 면밀이 따지면 하나님의 사자가 현현할 때 부여한 이름입니다". (D#.p 208)

⑧ "베뢰아 아카데미 강의 가운데 그리 어렵지 않게 구약의 여호와는 천사였다고 가르친다. 구약의 여호와는 천사이다. 구약의 하나님은 천사이다. 여호와는 천사의 이름이다".(P#.p 10)

⑨ "천사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역사했을지라도 그는 여전히 천사이고 그 이름은 여전히 하나님이시다".(P#.p 15)

⑩ "그러나 시무언의 표현대로 구약에 역사하신 하나님의 역사는 하나님의 보좌를 임시 위탁 관리하고 있는 여호와라는 하나님의 이름을 받은 하나님의 사자였다. 곧 구약시대에는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특별한 사명을 부여 받은 전권대사로서의 천사들로 자기일을 하고 계셨다".(P#.p.13)

이상은 베뢰아파들이 주장하는 하나님에 관한 주장이다. 이것이 성경적이라면 무엇 때문에 비판을 받는지에 대하여 연구하기로 하자.

Ⅱ. 베뢰아파 주장에 대한 성경적 변증

거짓말을 주장하려는 자는 잡다한 말을 하게 된다. 이에 서로의 모순이 발견되면 그것을 합리적으로 거짓말을 하려니 또 길어진다. 필자는 인터넷에 베뢰아 자료를 800여 페이지나 검토를 했다. 그 중에 확인한 바는 성경을 이 곳 저 곳 제시하면서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인냥 말하는데 현혹되어 거짓을 따라가는 것을 발견했다.

베뢰아파는 “김기동 신학은 개신교의 전통적 신학과 구별되는 고유함이 있다. 그의 주장하는 바가 기존의 신학적 체계와 일치하지 않는 고유한 면이 있기 때문이다.....김기동 신학은 이단으로 정리하는 것은 기성 신학의 정당함에 기초하기 때문에 지극히 당연한 결과이다.”(P#. p 36)라고 하면서 이단의 지탄을 면하려고 발버둥을 치고 있는 것이다.


1. 베뢰아파들의 하나님은 본질이시고 본체이시고 본 영이시 다는 주장이 옳은가?


① 성경에는 본질, 본체, 본영이라는 별난 용어가 나타나지 않으므로 잠 30:6과 같이 거짓 주장이 된다.

②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이 예수라는 주장은 빌2:9;10;히1:14의 성경을 인용하여 주장하나 성경에는 그러한 사실이 없다. 이것도 성경에 더하는 거짓 주장이다.

③ 예수의 이름이 아버지의 이름인 것이 성경근거가 있는가? 없다.

그런데도 성경에 근거있는 듯이 속여서는 안된다.


2. 하나님은 거룩한 무질서라니 과연 거룩한 무질서 이심을 전제할 무질서한 분이신가?

① 무질서가 무엇인가? 이는 '질서가 없는 것이며 사물이나 조리가 혼란 없이 올바로 행하여 지도록 정하여진 순서나 절차에서 있는 질서가 없다'는 것이 아닌가?

② 성경에 세계라는 용어는 '질서'가 있는 정돈이란 '코스모스'인데(고전 3:22;고전4:9) 질서의 세계를 지으신 하나님을 무질서하신 분이라면 그 성경 근거가 어디에 있는가? 없다. 신성모독이 아닌가?

③ 무질서란 용어가 지상에서 선(善)이 아닌데 거기에 거룩을 연관 시켜서 신성모독을 가릴 줄 아는가? 이러한 주장을 통하여 볼 때 베뢰아파 의 주장이 하나님께 대하여 어떤 무례함인지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3. 하나님은 성부 위치, 성자 위치, 성령 위치로 한 분이시며 사람이 집에서는 아버지, 학교에서는 교수, 교회에서는 장로로 장소에 따라 인식이 다른 것이 삼위일체라는 주장은 성경에 맞는가?


① 위의 주장은 하나님을 신으로 말할 때는 성령이라 하고 실존을 말할 때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하고 하나님의 본질을 말할 때는 아버지를 말하는 식의 설명으로 양태론 이단이 되는 것이다.

② 결국 성자가 본질의 하나님 아버지께서 본체의 형상인 아들로 오셔 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다는 주장이므로 결국 십자가에서 성부 하나 님이 죽으신 것이 되는 것이며 베뢰아의 주장은 이단설이다.


4. 성부, 성자, 성령의 이름은 예수이다. 그러므로 삼위일체 하나님이시다. 영원부터 홀로계신 자존자이다라고 주장 하는데 성경에 합당한 주장인가?


① 성경의 근거가 전무하므로 거짓 주장이다. 성경에 기록된 증거가 있는가 확인하여 보라.

② 이런 주장은 신학이나 주석도 아니고 교리는 더욱 아니다.

왜냐하면 예수 성자가 겟세마네 동산에서 기도하실 때에(마26:36;막 14:32;) 성부와 성령이 예수인 것인데 누가 기도를 듣고 응답을 하셨는가? 또 십자가에서 하나님이여 하나님이여 어찌하여 나를 버리시 나이까? (마27:46;) 하실 때에 성자가 본체 하나님으로 어떤 하나님께 기도하셨는가? 위의 베뢰아 주장이 옳다면 성경이 틀린 것 아닌가?

그러나 그렇지 않다. 그러므로 베뢰아의 주장은 하나님을 부인하는 이단적 주장이다.(참고;마3:16-17;행7:56등)


5. 여호와의 이름은 하나님의 이름인데 천사에게 준 것이며 여호와는 하나님의 실체가 아니고 표호이며 여호와는 곧 여호와의 사자이며 구약의 여호와는 천사이매 구약의 하나님은 천사이다. 여호와는 천사의 이름이라고 주장해도 성경에 맞는가?


① 사단에게 속한 자의 정체가 드러난 주장으로 삼위일체를 부인하는 일 뿐만 아니라 여호와를 천사로 , 구약의 7,200여회나 사용된 여호와를, 천사로 주장하여 여호와 하나님을 부인하기 위함이다.

② 여호와 하나님을 피조물 천사로 비하 신성 모독하는 주장이다.

③ 그들이 인용한 주장은 성경을 파괴하며 혼돈시키는 주장이며 신성모독에 해당하는 것이며 성경근거가 없다.


6. 성경이 증거하는 하나님에 관한 교훈


① 여호와’는 하나님의 이름이며(창4:26; 12:8; 16:13; 21:33; 26:25; 출 3:15; 6:3; 15:3; 20:7; 33:19; 34:5; 레18:21;욕되게 말것; 19:12; 21:6; 24:16; 신5:11; 6:13; 10:8; 14:23;24; 16:2;11; 18:5;7;19; 18:22; 21:5; 26:2; 28:10; 32:3; 수9:9; 삼상12:22; 삼하6:2;18; 7:26;주의; 22:5;주의; 왕상3:2; 5:3;5; 8:17;18; 8:20;29;33;주의;35;주의; 41;43; 44;주의; 8:48; 9:3나의; 9:7나의; 10:1; 18:24; 18:32; 22:16; 왕하2:24; 5:11; 21:4내;7내; 23:27내; 대상16:2;8; 16:29; 대상17:24; 21:19; 22:7;8내;10내; 22:19; 28:3 내; 29:16; 대하2:1; 2:4; 6:6;7;8내;9내; 6:10;20;24;26;32큰;33;24;38; 7:14;16'20' 14:11; 18:15; 20:8 주;9; 대하33:4; 33:7내; 33:18; 스25:1; 느 1:9내;11주; 9:5 영화로우신,주의; 욥1:21; 시5:11;주; 7:17; 8:1주; 8:9주; 9:2;10; 18:49; 20:1;57;하나님; 22:22; 25:11주; 29:2; 31:3주; 44:5주; 44:8하나님;20; 48:10주; 52:9주; 54:1주;;6; 61:5;8; 63:4; 66:4; 68:4; 69:30하나님; 74:7;18;21;75:1; 79:6;9; 80:18; 83:16; 86:9;11;12; 89:12;16; 91:1주; 96:8; 102:15;21; 106:8; 109:21; 113:1;2;3; 115:1주; 116:4;13; 17;118:12;11;26; 119:55주;132주; 122:4; 124:8; 129:8; 135:1;3;13주; 138:2; 139:20; 140:13 주; 142:7; 143:11주; 145:1;2;주; 148:5;13; 잠18: 10; 30:9하나님; 사18:7; 24:14; 25:11주; 26:13주; 30:27; 42:8;47:4; 48:2;11내; 50:10; 51:15내; 52:5;6내; 54:5 만군의 여호와; 56:6; 59:19 ;60:9; 63:19; 64:2;7주; 66:5내; 렘3:17; 7:11내;12내;14내; 7:30; 10:6주; 10:16만군의 여호와; 10:25주; 11:16;21; 12:16; 13:11; 14:7주;9 주; 14:14내;15; 14:21주; 15:16주; 16:21내; 20:3; 23:25; 25:29;26:9; 16 20;27:15; 29:23내;29내; 31:35내; 32:18; 33:2; 44:26; 50:34; 51:19; 애3:55; 겔20:9내; 20:44; 39:25 거룩한; 43:7;8; 욜2:26;32; 암5:8; 6:10; 9:6;12; 미4:5; 5:4;6:9주; 나1:14내; 습3:9;12; 슥5:4내; 10:12; 13:3; 13:9내; 14:9; 말1:6내;11; 1:12내;14; 2:2내; 4:2내; 치료하는광선;)

이름은 Sh?m으로서 '호칭 이름, 명예, 권위, 성격, 명성, 평판, 개인의 표시나 기념'을 의미하며 다른 것들과 구별하기 위한 명칭이다. 이는 하나님의 이름이다.

②‘여호와’는 하나님의 이름이며 여호와의 이름이라 할 때도 여호와이신 것이다. 하나님의 이름이라 할 때는 하나님이거나 여호와가 되신다. 여호와의 이름은 사자나 천사가 아니다.

③ 여호와는 표호(Z?ker)로서 '기념, 기억할 이름'인 것이다.(출3:15) 그러면 하나님의 표호는 무엇인가 "여호와"이시다.

④ 여호와는 부르는 이름이다.(창21:33; 4:26; 26:25;) 그리고 욕되게 해서는 안된다(레18:21;19:12;21:6;). 훼방해서도 안된다(레24:16;). 망령되이 일컫지 못한다(신5:11; 출20:7). 그런데 여호와의 이름이 천사이니 어쩌니 망령되이 할 수 있는가?

⑤ 여호와의 이름 곧 여호와는 찬양받을 이름이며(대상29:13;), 사랑해야 하며 {시5:11;), 성도를 높이 드시는 이름이며(시20:1), 영원히 감사할 이름이시며 (시44:8;), 찬양할 이름이시며(시68:4; 72:19;), 높여야 할 이름이시며(시91:14;), 합당한 영광을 돌려야 할 이름이시며(시96:8) 기념할 이름이며(사26:8), 만군의 여호와시다. 그런데 "거룩한 무질 서"라 하고 신성모독을 할 수 있는가? 더욱이 여호와는 천사였다고 주장하다니 그 정체가 무엇이겠는가?


7. 하나님 여호와는 삼위일체시다.

우리는 성경에 있는 대로만 전하고 믿으면 된다. 괜히 추가하여 죄를 짓지 않도록 해야한다.


① 성부는 하나님이시다.(고전8:6; 막12:29; 요5:44; 17:3) 고전8:6의 한 하나님은'헤이스 데오스'로서 '헤이스'는 기본 수사로서 '오직 하나'이며, 오직 한 분은 아버지 하나님이시고 성자나 성령이 아니시다.

② 성자는 하나님이시다.(요1:14;18; 20:28; 롬9:5; 딛2:13; 마1:23; 사 8:8;10; 7:14), 빌2:6; 1요5:20; (고후4:4; 사9:6;) 성자는 성부가 아니다. 엡4:5에 의하면 주도 하나이요 '헤이스 큐리오스' 주님은 오직 한 분이 신 하나님이시다.

③ 성령은 여호와이신 하나님이시다. 신약에만 200여회 사용된 칭호로서 고전3:16; 고전6:19; 행 5:3-4 하나님이시다. 그리고 성령님은 사6:8-9 ≒행28:25-26비교하면 여호와이심 렘31:33-34≒히10:15-17을 비교하면 여호와이심. 시95:7-10≒히3:7-11을 비교하면 성령님은 여호와이시다. 그런데 엡4:4에 의하면 성령은 오직 하나 '헤이스'(헨)으로서 오직 하나이시며 성자나 성부는 아니시다(요14;26).

④ 하나님은 "우리"나 "우리"중 하나로 표현이 되셨다(창1:26;3:22; 11:7;사6:8). '우리'는 일인칭 복수로서 하나 이상의 대명사이다. 하나님이 명사의 수가 틀리신다고 믿어서 되겠는가?

⑤ 삼위일체 하나님은 유일하신 여호와시다. "유일"하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시는가? 사37:16;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은 유일하신데 유일하심은 bad "오직 혼자"의 사전적 의미인데 어떤 분이 오직 하나이신가? 엘(단수:하나님)이 아니고 엘로힘(복수:하나님)이신 여호와가 유일하신 것이다. 막12:29의 유일한 하나님은 성부이시며 유일하시고('헤이스';오직하나, 한 분) 요5:44; 17:3의 유일하심은 성부이시고 '모노스' 유 일한 분이 되신다.

⑥ 삼위 성부 성자 성령님은 각각 독립된 실존이시며(엡4:4-16; 마28:19; 고후13:13) 일체이시다. 신6:4, "엘로힘"(삼위) 여호와는 오직 하 나 (에하드 ˛ch?d ; 복합적 단일)인 여호와이시다.

(참고:창3:22;2:14 에하드)이에 참고를 위하여 "주"의 칭호도 단수 '아돈'과 복수 '아도나이'가 있으며 이로 인하여 베뢰아의 주장은 거짓이다. 이 성경을 증거하면 '삼신사상'이라고 한다. 이 삼신사상은 이교도들의 사상이다.


이 성경을 이교도들이 인용한다는 말인가? 그러므로 성경의 하나님은 엘로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인 여호와시고(신6:4) 신학적으로는 철저한 삼위일체시다. 이러한 성경 증거를 '삼신사상'이라 하는 자들은 성경을 부인하는 자들이며, 여호와 삼위일체 하나님을 무질서로 신성모독하는 자이며, 신앙을 무너뜨리는 이단인 것이다. 아울러 신성모독하는 자들로서 그 배후에는 요8:44절이 있는 것이다.

<제3장 성령에 관한 주장과 성경적 변증>

이단들의 주장은 성경 귀절을 많이 인용하여 말을 이어가므로 듣는 자들이 분별이 안되어 고개를 끄덕이며 믿어버려서 하인배의 노릇을 하게된다. 후에 손을 떼고 그들은 한결같이 말하기를 "왜 그 때는 그 뜻을 몰랐을까요?" 하며 부끄러워 한다. 이단자들은 성경에 예언된 자이기 때문에 없어지지는 않으나 미혹되지 않도록 사명자들은 갈라 놓는 일을 사명자들이 해야한다. 명심할 것은 기성교회에서 잘못 배우는 것은 인정하고, 바로 배우는 것은 반대하고 안 배운 것은 특별히 거짓말하는 것으로 이를 강조하고 반복하여 빠지게 한다. 그리고 신도들에게 유일무이한 교훈으로 부각시켜서 잘못도 모르며 자신들만 잘난척 교만해지고 기성교회 지도자들을 무시한다. 그러면 성령님에 대하여 베뢰아는 무엇이라 주장하는가?


Ⅰ. 베뢰아파들의 성령에 관한 주장


거짓말을 주장할 때에는 언제나 기성교회에서 바르게 가르치는 것을 먼저 소개하고 후에나 중간에 속임수를 쓰고 거짓말하므로 무식한 교역자 부인들이 쏙 빠지는 예가 많다. 성령님에 관하여 그들은 무엇이라 주장하는가?


1. 성령은 누구신가?

① "성령은 모든 영들의 본 영입니다. 모든 영들은 창조된 영이지만 성 령은 조물주의 영이요 창조주의 영입니다. 그 자체가 조물주입니다 ".(NⅡ.p 50)

② "성령은 마귀의 일을 멸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이시다".(O#.p 11)


2. 하나님의 신은 성령인가? 천사이다.

① "구약 때에는 모두가 천사에 의하여 이끌림을 받았기에 성령을 받은 사람이 없지 아니한가? 그들은 양자의 영이 없기에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를 수 없지 않았습니까?"(김기동저 마귀론p 57)

② "창세기 1장2절에 "하나님의 신"이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할 때 의 그 신은 성령이란 의미가 아닙니다. 이와같이 하나님의 신 이 운행한 다는 것은 천사를 가르켜 말하는 것입니다".(1bid.p.62)

③ "구약의 하나님의 신은 모두 천사를 말합니다"(loc cit p.62).

④ "구약의 하나님의 신 하나님의 보내신 영들은 천사들을 말하는 것이지 성령이 아닙니다".(1bid.p112;A#p. 70)


3. 성령의 권능은 천사들이다.

①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 라는 말은 천사를 얻고라는 말로 신약시대의 권능은 천사와 동격입니다".(1bid.p111;A#p.69)

② "그러므로 성령을 받으며 권능을 받는다고 할 때의 성령을 권능 과 혼돈해서는 안 됩니다".(1bid.p113)

③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들인 천사들이 올 것이다".(P#p 60)

④ "또 사도행전 2장3절에도 오순절 때 불의 혀 같이 갈라지는 것이 보이더라 했으며 또 하나님이 천사를 사역자로 삼을 때에 불꽃으로 또는 바람으로 삼으셨다 했습니다.(히1:7) 이는 천사를 말한 것입니다. 이것이 성령이 임한 것으로 잘못 오해 해서는 안됩니다.."(김기동op.cit.p133;A#p 69)


4. 베뢰아 파들의 성령의 활동 주장

① "하나님은 성령으로 내 안에 거하셔서 주가 되셨다".(고후6:16) (O#.p15)

② "하나님 아버지는 성령으로 예수 안에 계시며(요14:10-11; 17:21 -23) 인자를 통해 만유 가운데 계신다".(O#.p 14)

③ "성령이 임하실 때는 천사들과 함께 온다.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을 받는데 권능은 천사다".(G#.p 2)

이미 변증 자료가 준비된 줄로 압니다 그러나 성령님에 대하여 이렇게 주장하는 자들은 거짓말쟁이 입니다.(요8:44)

Ⅱ 베뢰아파들의 주장에 관한 성경적 변증

성령에 대한 많은 설명 중에서 위와 같이 거짓된 주장을 섞어 거짓을 증거하므로 미혹되기 쉽다. 그리고 반대가 있으므로 "절대로 남의 문제로 함부로 판단하여 성령을 훼방하는 죄를 범하지 말아야 한다(마12:36-37), 하지만 성령을 훼방했다하여 구원받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고전5:5), 그러나 성령을 훼방한 사실에 대하여서는 지워지지 않는다"(O#.p.12) 라고 위협하는. 이것도 거짓이다.


1. 성령이 모든 영들의 본 영인가?

① 성령님이 창조주인 것은 사실이다(시104:30). 하지만 "영들의 본 영" 이라는 주장은 성경에 없는 거짓이다.

② 또한 성령이 마귀의 일을 멸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이라는 주장도 성경에 없는 거짓이다.


2. 구약의 하나님의 신은 모두 천사란 주장이 성경에 맞는가?


① 구약에는 성령을 받은 자가 없고 천사인 하나님의 신에 인도가 되었다는 주장은 거짓이다.

② 성경 벧후2:21의 성경은 구약성경을 의미하며 구약성경은 성령 감동된 자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했으므로 베뢰아의 주장은 거짓이 된다.

③ 구약은 하나님의 신, 천사만 역사했다고 주장하나, 시95:7≒히 3:7 인용 구약이 '하이오스 프뉴마' 성령에 의한 말씀이며, 렘31:33≒ 히10:15-16 인용은 성령이 말씀하시었으며 마22:23은 다윗이 성령 감동되었다고 증거하였으며, 막12:36-37 인용도 다윗이 성령 감동하여 증거한 성령의 역사가 구약에 없다는 베뢰아의 주장은 거짓말이다(요8:44).

④ 구약의 하나님의 신은 모두 천사들인가? 아니다. 원문 구약에 하나님의 신으로 번역된 것은 단수요 대문자로 기록되었을 때에 하나님의 신이라고 했다. 그 이유는 성령이시기 때문이다.

⑤ 하나님의 신(단수)을 성령으로 번역한 이유는 신약의 성령님의 은사(고전12:4), 각 사람에게 유익하게 하려고 성령의 나타남을 주시며(고전12:7), 성령은 진리의 영이시며(요16:13), 성령님의 은사가 지혜의 말씀, 지식의 말씀, 어떤 이에게는 능력 행함을, 어떤 이에게는 예언함을(고전12:8)주신다.

성령님은 인도자이시고 (갈5:18), 성령께서 내주 하신다(고전6:19). 자세히 보라 구약 하나님의 신이 사역을 비교하자. 하나님의 신은 감동시키신다(창 41:38) 천사는 감동시키지 않는다(민27:18;삿13:25; 대하24:20; 삼상16:13; 민14:6;19; 계1"10). 출 31:3

하나님의 신(단수:영)은 충만케 하신다. 그러나 천사는 충만시킬 수 없고 성경에 근거가 없다. (출35:31) 하나님의 신(영:단수)을 충만케 하사 은사 곧 지혜, 총명, 지식의 은사를 주신다 (사11:2) 이것은 천사의 기능이 아니고 성령의 은사이다 . (민11:17;25)

모세와 70인 장로에게 신(영)이 임하여 예언의 은사를 주셨다(민11:26;29;대하20:14; 15:1). 천사는 예언 은사를 줄수 없다(고전12:10). 그러므로 하나님의 신은 민24:2 하나님의 신 곧 영이 이스라엘 지파 위에 임하심(삿3:10; 6:4;기드온에게 강림), 삿15:14 여호와 신 곧 '루아흐'가 권능을 주심은 천사를 주신 것이 아니다.

삼하10:6 하나님의 신(영;'루아흐') 이 예언의 은사를 주심(10:10; 19:20;23)은 천사가 아닌 증거임(고 전12:10), 느9:20 선한 주의 신(영;'루아흐') 이 가르치심(요14:26). 욥26:13 신 즉 영이 하늘과 인간을 창조하심.

그러므로 천사는 창조주가 될 수 없다. (욥33:4; 시104:30, 시 139:7) 주의 신은 편재 하시며, 성령인 것은 천사는 편재할 수 없기 때문이다. 잠1:23 주 의 신이 영을 부어주심, 사34:16 주의 신이 성경을 모으심, 사 37:7 하나님의 신은 인간 안에 두심(겔36:27)은 천사는 인간 즉 성도에게 내주할 수 없음.

사 61:1여호와의 신 곧 영으로 기름 부으심은 성령이심. 천사는 기름 부을 수 없다. 욜2:28 '내 신 즉 영을 부어주실 약속'이 행2:16-21에 성령 강림으로 이루어짐은 하나님의 신은 천사가 아닌 증거이다.

3. 창1:2의 신과 행1:8의 권능은 천사들이란 베뢰아의 주장은 맞는가?

① 창1:2의 하나님의 신(단수)이 단수이나 신들이라 주장하고, '권능을 받고'라는 것도 천사들이라 주장한다. 그러나 창1:2은 하나님의 신('루아흐' => 단수) 이 성령인 증거는 창조에 동참하신 분이기 때 문이다. 그리고 하나님의 신이 운행 한 것은 결박을 의미한다 (O#.o13)는 거짓 주장 때문이다. 운행은 결박이 아니라 R?chaph로 서 '알을 품다의 어근을 가진, 움직이다, 흔들다, 운행하다' 이다. 결박이라니 어디에 근거 했는가?

② 행1:8의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에서 권능이 천사들이라 복 수로 주장하는데 권능인'두나미스' 대격 여성단수 명사인데 천사들 이라니 거짓 주장도 도가 넘치는 주장이 아닌가? 그리고 '받는다 '는 것은 '람바노'로서 '주어지다, 받다'로서(2인칭 복수동사), 권 능(단수)를 여러 사람이 받는 것이다. 전지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문법도 틀려서 복수를 단수로 기록케 하겠는가? 이것도 성경에 더하는 죄악이며(잠30:6) 거짓말이다.


4. 베뢰아파들이 성경을 변질시켜서 미혹시키는 이유는 무엇인가?

① 성령님의 능력을 '천사들' 복수 피조물로 대치하여 성령의 능력을 천사들의 능력으로 거짓 주장 함이요

② 미혹된 자들에게 성령을 훼방하도록 미혹함이요(막3:29; 마12:31)

③ 성경을 폐하려 하며 하나님이신 성령님을 부인하여 제거하려 함 이다.

④ 기존 정통교회의 신앙을 무너뜨리려고 하는 것이다.

5. 성령님은 여호와 하나님이시다.


① 행5:3-4; 고전3:16 성령님은 하나님이시다.

② 사6:8-9과 행28:25-25 인용을 비교하면 성령님은 여호와시다.

③ 렘31:33-34과 인용 히10:15-17을 비교하면 여호와 하나님은 성령이시다.

④ 시95:7-10과 히3:7;11을 비교하면 여호와이신 성령이시다.

⑤ 신6:4 엘로힘(삼위) 여호와는 오직 하나(에하드)로서 성령님은 하나님이시며 여호와이시다.


이와같이 성령님에 대한 성경 교훈은 베뢰아파들의 성령론은 거짓이며 미혹을 위한 위증이므로 경계를 요한다. 이단자의 배후 영적 실존은 어느 시기가 되면 본체를 드러내고 돌이킬 수 없게 탈선하고 변명하며 거짓 증언을 한다. 베뢰아파들의 성령론은 거짓이며 성경을 부인하고 하나님 되심을 고의적으로 부인한다.

<제4장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주장과 성경적 변증>


베뢰아 파들은 자신들의 거짓된 주장인 세칭 신학에 대한 기성교회 참된 변증에 "비난의 실체를 들여다보면 신학적 기본 식견만 있어도 그 논리가 얼마나 독선과 편견, 얕은 신학지식에 기초하는 지를 한 눈에 분별 할 수 있다"(P#p.36) 라고 무시하나 사실상 그들이 안경을 잘못 쓰고 있는 것을 알지 못한다.

그리고 거짓된 주장이 무슨 신학인양 교만까지 하니 실소를 자아내게 하느 일이 아니라 할 수 없다.

'베뢰아 운동이란? (행17:11-12) 성경과 진리 앞에 겸손히 무릎을 끓고 베우기에 힘쓰는 성경닮기 운동이다(O#.P 34).' 라고 주장하지만 무릎을 잘못 끓고 잘못 배움이라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Ⅰ.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베뢰아 주장


그들은 "모쪼록 베뢰아에 대한 엉터리에 가까운 이해들에 대해서 온전히 종지부를 찍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마지 않습니다"(NⅡ.p 42) 라고 하는 베뢰아의 주장을 확인하자.


1. 예수 이름에 관한 베뢰아 주장

① "예수란 이름은 본래 하나님 아버지의 이름입니다. 그래서 예수 는 참으로 복있는 분이십니다".(김기동저 보이지 않는 벽p.185;A#p.81)

② "예수의 이름은 본래 아버지의 이름인데 아들에게 주셨다".(G#.p.1)

③ "예수는 성부, 성자, 성령, 삼위 하나님의 아들인 것입니다. 하늘 보좌에 하나님의 아들이 올라가신 것입니다".(MⅢ.p 63)


2. 예수님에 관한 베뢰아의 주장은 천사인가?

① "그런 구절만 보면 천사가 성자라는 증거가 안됩니다.

그러나 성경을 전반적으로 살펴 볼 때 주의 천사는 성자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고 할 것입니다".(MⅢ.p.61)

② "창22:16에서 주는 성부이시며 주의 천사는 성자이십니다.(M Ⅲ.p.61) 주의 천사는 그리스도의 성육신한 이후에 완전히 그 자취를 감춥니다. 이것도 역시 주의 천사가 그리스도라고 생각 하게 하는 이유입니다".(NⅡ.p 47)


3. 예수 그리스도의 오신 목적에 관한 베뢰아 주장


① "예수는 죽음과 부활을 통해 전에 타락한 천사를 심판 하시려 하셨다". (O#p. 15)

② "히2:14 예수는 마귀를 없애려 땅에 오셨는데 그는 사망의 권세 를 가지고 있다".(P#p 50)

③ "그리스도의 죽음은 마귀를 정죄하는 법이다".(G#p6;13)

④ "천국이 가까왔다'는 천국도 임금도 동격입니다. ...예수님은 자신을 천국이라 하셨습니다"(김기동 마귀론.p.155)

⑤ "왜 성경이 예수 그리스도의 일을 기록하고 그의 일만을 전적으 로 지원하는 것입니까? 이는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시기 때문입니다".(1bid.p.14)

⑥ "그러므로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를 멸하려 하심 이라" (요일3:8).(1bid.p.401)


4. 예수님에 대한 베뢰아파 주장

① "예수님은 육신이 영이시기에 그 육신의 상처가 그대로 영원해 지신 것입니다".(김기동저 마귀론 p.91)

② "예수를 모른다면 마귀를 모르고 마귀를 모른다면 예수도 모르 는 것입니다".(1bid.p.14)

③ "하나님의 아들은 말씀이며 이는 진리요 생명이시며 세상에 비 치는 빛이라 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아들과 말씀은 동격입 니다. 하나님의 아들과 생명과 빛도 동격입니다".(1bid.p.23;A#p.82)

④ "예수의 말씀은 영이요 진리다".(G#p.3)

Ⅱ.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베뢰아파들의 주장에 대한 성경적 변증

일반적으로 베뢰아에 빠진 자들은 '그만큼 예수에 대해 강조하는 자가 이 세대에 있겠느냐? 반대하는 자들은 와 보라. 그리고 질투하지 말고 비판을 금하라. 그 유치한 성경의 실력으로 무얼 시비하느냐? '등 별의 별 소리로 스스로 높아져 있는 것을 명심하자. 그리고 인간들은 처음 듣는 거짓말을 진리인냥 듣고 믿어 버리며 이미 들은 것은 진리임에도 버리는 습성이 있다는 사실도 알아야 한다.


1. 예수 이름이 하나님 아버지와 성령님의 이름인가? 어림 없는 소리다.


① 마1:21'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라고 하였는데 아버지의 이름의 증거나 성령의 이름의 증거가 없는 거짓 주장이다.

② 성경 눅3:29은 엘리에서의 아들 예수와 골4:11; 유스도라하는 유대인의 이름이 예수였으며, 이러한 이름 예수는 하나님과 관계된 바가 전혀 없었다.

③ 신약성경에 예수 이름은 1330회, 예수 그리스도는 139회 사용 되었으나 , 성부 하나님의 이름은 혼돈할 일이 없고 , 성령님의 이름과 혼돈할 일이 없이 오직 성자 예수님 이었음을 증거하는 것은 본래 성부와 성령의 이름이 아닌 증거이다.

④ 예수 이름을 하나님의 삼위 이름으로 통일시켜 주장하는 것은 베뢰아의 주장이며 성경 근거가 없다. 그리고 양태론 이단설 주장을 합리적인 것처럼 가장하는 거짓말을 하려는 의도이다.

⑤ 예수님 이름은 성경 신약에서 언제나 성부 하나님과 구별되며 성령 하나님과도 철저히 구별되어 있다. 이 사실은 베뢰아의 예수 주장이 이름부터 거짓을 조작한 것임을 알게 한다.



2. 예수가 천사란 베뢰아의 주장이 성경에 맞는 주장인가?


① 창22:16에 주는 성부이시고 주의 천사는 성자이십니다 했다.

본문을 보라 여호와의 사자가 천사이며 성자인가? 전혀 거짓말이다.

② 예수님을 여호와의 사자인 천사로 주장하는 것은 창조주이신(요 1:1;-3; 골1:16-17;)것을 부인하려는 거짓말이고 창조주님을 천사 피조물로 전락시키려는 주장이다.

③ 예수님은 하나님이신데 성경 요1:2-3; 1:18; 롬9:5; 딛2:13; 요20:28; 1요5:20; 요1:14; 등을 부인하려는 마귀의 속임수를 보게 된다.

3. 예수님의 초림 목적에 관한 베뢰아의 주장이 마귀를 멸하려 오셨다는 주장이 성경적인가?


① 김기동의 '인자가 온 것은?' 이란 저서가 깊은 영감에 의한 산물이며 성경만 근거한 기록이라고 했다. 그런데 성경 근거가 없고 거짓을 제시한 것은 무엇인가?

②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 정죄와 마귀를 없애려 하고, 죽으심과 부활이 타락한 천사를 심판하려 함이고,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인가? 1요3:8을 인용하여 예수님을 마귀하고 싸움하는 자로 주장하여 예수님이 전능하시며 전지하신 창조 주이신 하나님에 관해 망각하고 마귀만 대단한 것으로 선전하려 는 의도를 엿볼수 있다.

③ 마귀는 피조물인데 창조주께서 공의로운 심판을 못해서 인간을 만들고 인간세계에 들어와서 마귀를 멸하셨다는 성경 근거가 없는 주장으로 한국교회를 미혹하고 있다.

④ 엡1:4-5;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택정하시고 예정하사 우리 (성도)로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는데, 마귀를 멸하는 것이 초림 목적이라는 말인가? 성경근거를 제시해야 한다. 거짓말은 한가지 하면 열 가지 백 가지 변명하게 된다. 마귀만 높이지 말고 거짓을 시인하라. 신학도 반대하면서 신학이라 변명하고 성경만 제시한다 하고 근거도 없는 성귀나 대고 기성교회를 부정하는 것은 큰 죄악임을 깨달아야 한다.


4. 베뢰아에서 주된 성경 1요3:8의 마귀의 일은 마귀인가? 아니다.


① 마귀는 영적 실존이며, 일은 마귀의 역사로 말미암은 행위와 그 결과이므로 이를 혼돈하여 거짓말을 해서는 안된다.

② 마귀의 '일'은 '에르곤'(대격 중간태 복수명사)으로서 마귀 자체가 아니다.

③ 마귀의 일은 무엇인가? '에르곤'으로서 복수명사이며 그 뜻은 노 역, 노력, 행위, 수고, 일을 의미하며 본문 1요3:8의 근거에 의하여 범죄와 관계 있는 것으로 죄일 뿐이다. 범죄란 '하마르타노'이며 현재 능동태 3인칭 단수동사이다, 그 뜻은 죄를 짓다, 잘못하다, 죄를 범하다 이며, 본문에 '죄를 짓는 자마다' 는 마귀의 일인 것 이다. 그러므로 베뢰아파들이 마귀를 멸한다는 말은 마귀를 대단한 존재로 부각시켜서, 마귀의 일인 죄를 짓게 하는 것으로 성경을 변질시키는 주장이다.

④ 마귀의 일이 '죄'인 것은 1요3:4-12에 14회나 나타난 죄와 범죄와 불법과 악이 나타나 있는 것은 마귀에게 미혹되어 범죄를 구성한 죄를 멸하려 하심이 초림의 목적이다.

⑤ 멸하는 것이 마귀 박멸인가? 아니다.

본문에 '멸하려 함이라'는 '루오'(가정법 부정과거능동태 3인칭 단 수동사)로서 '풀어주다'라는 뜻의 어근이며, 풀다, 놓다, 놓아주다, 해방시키다란 의미대로 죄에서 성도를 해방시키려 주님이 오신 것이다. 그 증거는 마1:21; 3:6; 26:28; 막1:5; 요16:9; 행3:19; 26:18; 롬 5:12; 6:6;10;18;33; 8:2;10; 히9:28; 벧전2:24; 4:1; 1요1:7;9; 3:5;(죄 없애려고 나타나심) 계1:5(해방하심) 등 증거에 의한다.

⑥ 예수님의 초림 목적은 이미 형벌 계류 중인 마귀를 멸하는 것이 아니라 죄를 해방하시려고 오신 것이다.

성경에 죄란 용어 또는 연관된 용어는 919회, 악과 관계된 성귀가 913회나 사용 되었으며(합계:1932회) 귀신은 115회, 마귀36회, 사단이 55회 사용된 것으로 보아서도 예수님은 죄에서 인간들을 해방시키려 오신 것이다. 이 부분에 베뢰아는 너무나 탈선하고 돌이킬 수 없는 거짓말을 주장했다.


5. 예수님은 육신이 영이시며 하나님의 아들과 말씀이 동격이고 하나님의 아들과 생명과 빛도 동격이며 예수의 말씀이 영인가?


① 예수님의 육신이 '영'(살과 뼈가 없는 실체 눅24:39)이란 성경에 근거가 없는 거짓말이다.

②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과 말씀이 동격이라고 주장하는 것으로 보아 '동격'에 대한 연구를 다시 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③ 하나님의 아들과 생명, 빛도 동격인가? 생명이 아들인가? 빛이 아들인가? 생명과 빛 인격체이신 하나님의 아들인가? 아주 잘못 되어도 크게 잘못된 것이다.

④ 예수님의 말씀은 영인가? 요1:1의 말씀은 실존을 나타내는 인격 적 표현의 말씀이지만 영이라는 성경의 근거가 없다., 예수님이 오셔서 하신 말씀등이 '영'이라면 말이 됩니까? 말씀은 말을 존중히 표현한 것이며 실존체이거나 인격체가 아니다. '영'은 프뉴마'이며 실존체인데 말씀이 실존체가 되는가? 요6:63절을 자세히 보라.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것이 '살리는 영'에 관한 것으로(요 6:63) '영'이요 하는 것은 '프뉴마' (단수명사) 이며 인간의 '영 실존' 인 것이지 예수님 말씀인 성경이 영이 아닌 것이다. 이렇게 거짓되게 주장하고도 부끄럽지 않다니 아연실색할 뿐이다.


6. 베뢰아에서 예수님에 관해 그토록 거짓되게 주장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① 하나님이신 예수님을 부인하려 함이다.

② 전능하신 예수님을 피조물로 격하시켜 모독하려 함이다.

③ 창조주이신 예수님을 피조물과 싸움하는 신분으로 전락시켜 명예훼손함이다.

④ 죄를 해방시키려 하고 구원을 위한 초림을 마귀나 멸한다 하여 초림 목적 변질로 구원을 받지 못하게 한다.

⑤ 한국 정통교회들을 파괴하고 건전한 사명자들을 미혹시켜 한국 교회를 부패케 하려는 마귀의 계략을 실천하는 것이다.

⑥ 베뢰아파 중에 택함 받은 분들은 더 미혹받지 말고 나와야 산다.


7. 예수님은 땅에 오신 이름이시나 예수님은 여호와 하나님이셨다.


① 사60:19= 여호와는 눅2:32에 예수님

② 사6:1;3;10= 여호와는 요12:37-41에 예수님

③ 시23:1; 사40:10-11 = 여호와는 요10:11; 예수님이시다.

④ 욜2:32= 여호와가 롬10:9;13 인용에서 예수님이시다.

⑤ 행7:59 스데반 성도가 예수님께 기도한 것은 천사인 증거가 아니다.

이러한 증거에 의하여 베뢰아는 스스로 이단이 되기를 작정한 것이며, 누가 이단을 만든 것이 전혀 아니다. 이러한 거짓은 스스로 선택한 길이다. 기성 교역자 분들은 정신을 차리고 복음을 바로 전하자.

<제5장 속죄와 구원에 관한 주장과 성경적 변증>


이단의 성경 권면을 경계해야 한다. 이단이라고 정죄될 때는 한 두 가지의 과오가 아니며, 전통적 성경 교훈을 전반적으로 변질시키고 미혹하기 때문이다. 더욱이 거짓 주장을 혼합하여 위장하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분별하지 못하는 경우 많고 그 많은 거짓 문서룰 다 연구하려니 시간이 없다. 그러므로 이를 연구 제시하니 진리수호에 적절히 이용하자.(※ 엡 4:27 "마귀로 틈을 타지 못하게 하라")


Ⅰ. 베뢰아파들의 속죄와 구원에 관한 주장


1. 베뢰아의 속죄 주가 오신 이유


① "하나님은 심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시기 위해 사람을 먼저 보내셨습니다. .결국 인간은 예수의 죽을 길을 예비하기 위 해 먼저 나타난 자들입니다".(김기동저 마귀론.p.64)

② "먹으면 죽으리라는 말씀은 첫 아담이 먹으면 둘째 아담이 죽는 다는 뜻입니다. 먹으면 죽으리라 했는데 그러면 첫 아담이 선악 과를 먹고 육신이 죽었습니까? 오히려 후손들까지 생기지 않았습니 까?" (1bid.p.7)

③ "이렇게 죄 없는 분이 먼저 죽으심으로 죄 없는 자를 죽인데에 대한 보상으로 첫 아담의 죽음을 대신하여 첫 아담이 먹는 순간 그리스도가 죽고 아담은 살게 된 것입니다". (1bid.p.71)

④ "먹기는 인간이 했지만 명령을 거역하고 먹은 인간이 죽기 전에 둘째 아담이 먼저 와서 사전에 죽어야 하는 것입니다".(1bid.p.72)

⑤ "그러기에 사전에 주님이 먼저 죽으셔야 인간의 죽음이 그리스 도의 죽음으로 바꿔질 수 있는 것입니다". (1bid.p.72)

⑥ "우리가 죄 사함을 받은 것은 아담으로부터 유전된 그 죄가 사 해졌다는 약속을 받은 것이기에 이로써 최후의 날 주님 앞에서 우리가 의롭다함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1bid.p.32)

⑦ "귀신을 붸다가 교만하여 망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교만은 용서받을 길이 없고 속죄 받을 길이 없습니다. 모든 불순종은 속죄 받을 수 있어도 교만은 용서 받을 길이 없습니다. 불순종하 는 데서는 건져 낼 수 없습니다". (1bid.p.51)


2. 베뢰아의 구원 주장


① "만물을 창조하시기 이전에 이미 천사가 타락했기에 이 타락한 천사를 벌하기 위해 만든 곳이 바로 우주입니다".(김기동저 마귀 론.p.64)

② "천사는 하나님의 일을 수종드는 종으로서 지음을 받았는데 그 가 하나님을 반역 했기에 하나님은 계획적으로 그 천사를 멸하 기 위해 사람을 만드셨습니다".(1bid.p.61)

③ "하나님은 이렇게 인간을 앞질러 보내시어 예수 그리스도의 오시는 통로를 만드신 것입니다".(1b1d.p.75)

④ "인간은 마귀를 멸하려 오실 예수 그리스도의 오실 길을 위한 사전의 안내자였기 때문입니다".(1bid.p.74)

⑤ "아담은 몇몇 사람 중에서 한 사람으로 뽑힌 것이 아니라 땅에 충만한 수 중에서 뽑혔으니 굉장한 사람입니다".(1bid.p.84.85)

⑥ "사람은 남자와 여자로부터 시작했으나 아담은 충만한 수의 사람중 하나를 뽑아 경건한 자녀를 얻기위해 분리시킨 것입니다". (1bid.p.85)

⑦ "성경에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말 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한 것 같이 신자는 그리스도의 영에 의해 영생에 들어가고 그리스도의 영이 없는 불신자는 그대로 살려 영원히 지옥으로 보내는 것입니다".(1b1d.p.92)

⑧ "구원은 인간의 공로 없이 전혀 그리스도의 공로에 의해서만 얻어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1bid.p.99)

⑨ "우리가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데 그 구원의 마지막 수단이 바로 예수입니다".(1bid.p.104)

⑩ "구원의 효력은 예수께서 십지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그 때 부터인 것입니다".(1bid.p.14)

⑪ "하나님이 죽지 않고서는 인간을 구원할 수 없기 때문에 그렇게 하신 것이다".(민병소저 김기동 성락교회.p.103)

⑫ "구원이라는 용어는 예수님의 용어로서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뜻이다".(인자가 온것은;기독론;1bid.p.104)

⑬ "여호와의 이름을 불러도 구원을 받지만 육체만 구원받는 것입 니다".(NⅡ.p.54)

⑭ "구약 때도 여호와여 여호와여 하고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는 자 들은 그들의 영혼이 구원 받지도 못 했지만 그들의 육체는 복을 받고 구원 받았습니다".(NⅡ.p.54)


Ⅱ. 베뢰아파들의 속죄와 구원에 관한 성경적 변증


"절대로 진리는 해석하면 안된다 "(G#.p.8) 라고 주장하면서, 스스로 거짓말 한 것에 아무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도록 못을 박는 것이 베뢰아의 주장임을 알고 분석 비판한다.


1. 베뢰아파들의 속죄주의 오신 이유에 성경적 반증


① 인간은 심판자이신 예수의 죽을 길을 위하여 먼저 보냄을 위한 창조된 자들이 아니다. 베뢰아의 주장은 성경에 없는 주장이다.

② 먹으면 죽으리라는 성경은 아담이 먹는 순간 예수가 죽은 것이 아니라 창5:5, 930세를 일기로 아담이 죽었으며, 예수님은 그 후 4000년 후 막15:46 십자가에서 죽으셨다. 베뢰아의 주장은 참으로 거짓된 것이다.

③ 죄 없는 자가 죽는데 대한 보상으로 아담이 선악과를 먹는 순간 아담이 살게 되었다는 것은 거짓된 주장이다. 그 이유는 갈6:7과 같이 사람은 자신이 그대로 받을 약속 때문이다(겔18:20). 그리고 죄를 지은 자는 자기 죄로 죽기 때문이다(신24:16). 그리고 베뢰아의 주장이 옳다면 아담이 930세에 죽기 전에 예수님이 오셨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거짓말을 해서는 안된다.

④ 예수님이 아담이 선악과를 먹고 죽기 전에 예수가 사전에 죽어 야 한다는 베뢰아의 주장은 성경의 근거 없으며, 특별한 거짓말들 중에 하나이다.


2. 속죄함 받는 죄는 무엇이며 속죄는 제한 속죄가 맞는가? 아니다.


① 베뢰아파들은 죄는 유전된 것이며 최후의 날에 의롭다함을 받는다는 베뢰아의 주장은 진리인가? 성경의 근거가 없는 거짓말 주장이다. 성도들이 의롭다함을 받는 것은 최후의 날이 아니라 갈3:11 믿음으로 의롭게 되므로 믿는 순간 의로워 진다.(갈3:8; 롬3:24; 3:26;4:25; 5:9; 고전 6:11; 갈3:24;)

② 귀신을 쫓다가 교만하면 용서받지 못하고 속죄 받을 길이 없다 는 베뢰아의 주장은 성경에 맞는가? 귀신 쫓는 베뢰아파들이 구원받지 못한 상태일 때는 교만 죄도 용서 받을 수 없는 것이지만, 주님의 죄 용서하심은 교만 죄를 포함한 모든 죄를 용서하신다. 성경근거(잠28:13; 시32:5; 마18:21-22; 엡4:32; 1요2:12; 1:9; 행2:38; 엡1:7; 골1:14; 1요1:7; 1요3:5)


3. 타락한 천사 처벌 위해 우주를 창조했고 타락한 천사를 멸하기 위하여 인간을 만들고 인간은 그리스도께서 오 실 통로, 오실 길을 위한 안내 자인 베뢰아의 주장은 성 경적인가? 아니다


① 위의 주장에 성경근거는 전무한 거짓말이다.

② 위의 주장은 마귀를 멸하려고 인간을 만들고 죄를 짓게 한 것이 하나님의 의도가 되므로 사랑의 하나님이시고 거룩하신 신성에 누가 되는 주장으로 성경근거가 없는 거짓주장이다.

③ 창조 목적은 창1:26-27; 엡1:4; 롬8:29-30; 엡4:13-16; 요3:16;) 근 거 대로 마귀를 멸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인간을 구원 하시기 위하여 초림을 하셨으며 마귀를 멸하려 인간 통로를 이용하심이 아니다.


4. 아담은 영이 없는 인간들 중에 뽑혔으며 그리스도의 영 곧 말이 있는 자는 영 곧 말씀이 있어 영생하고, 인간 이 공로 없이 구원얻는 마지막 수단이 예수신가? 구원 의 효력은 죽으심과 부활할 때 부터인가? 아니다


① 아담은 영이 없는 인간들 중에 뽑혔다는 증거는 성경에 근거없는 거짓말이다.

② 그리스도의 영은 말씀이라는 주장은 요6:63을 잘못 이해했는데 말씀이 영이 아니라,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내용이 육체가 아니 라, 인간의 영이라는 뜻임을 잘못 주장하는 것이며, 말씀이 실존 적 영이 아닌 것이므로 베뢰아의 주장은 거짓된 것이다.

③ 예수님은 인간이 구원얻는 마지막 수단이 아니라 구원의 주체이며 수단이 아니다. 구원의 근원이시다(엡2:8; 요3:16; 살전5:9; 히 2:10;눅2:11; 요4:42; 딤전4:10; 1요4:14)

④ 구원의 효력이 십자가의 죽으심과 부활 때부터 시작이 되었다면 구약 성도들은 그 때까지 구원이 보류 상태란 주장인데 이런 주 장은 성경을 부인하는 주장이다(갈3:6-11; 삼하22:3; 시 3:7;138:7; 히11:13; 11:1-2;)


5. 십자가에서 하나님이 죽으셨나? 구원이란 하나님의 아 들인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른 구약 성도들은 육체만 구원되고 영은 구원받지 못했는가? 아니다.


① 십자가에서 하나님이 죽었다고 주장하는 것은 영이신 하나님이 죽으셨다는 주장인데, 하나님은 영생하시므로 죽으실 수 없으며, 이런 거짓말로 신성모독해선 안된다. 십자가에서는 예수로 죽으신 것이다.

② 구원이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라 구원은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 진 상태를 의미한다. 이런 주장은 성령님의 역사로 이루어지는 구원된 상태의 현상 용어를 인격체이신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해서는 안된다.

③ 구약 성도들은 여호와여 여호와여 불렀으나 영이 구원받지 못하고 육체만 구원 되었다는 주장은 구약 성도들이 믿음으로 구원 얻음 (욜2;32; 롬10:13; 갈3:6;9;14;29; 히11:1-39)을 부인하는 주장이다. 특히 요5:39; 딤후:3:16-17; 롬15:4-6을 부인하는 거짓 주장이다.


왜 이런 유치한 거짓말을 했을까? 동정이 갈 것이다. 위의 거짓주장을 인용했으니 이해가 되는 것이지 그렇지 않으면 분별이 되지 않는다. 그러나 경계할 것은 비지 땀을 흘리며 외치는데 좀 틀리면 어떠하랴, 걸러 먹지 하며 스스로 지혜로운 척 하는 어리석은 자들은 매우 많다는 것이다. 이것이 문제가 된다. 거짓 것을 듣고 소망을 두니, 마귀의 역사도 묵인한다. 이에 따른 불행은 자기만 자초하는 것이 아니다. 또 다른 주장을 연구하고 살피자.
출처 : 베뢰아파-1 <= 이단 사이비종교
글쓴이 : 찬양의향기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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