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동 서울성락교회 <= 이단 사이비종교
제8장 천사에 대한 주장과 성경적 변증
'나는 들어 봤는데 틀린게 없던데 원세호는 왜 사사건건 트집잡는가? 정신을 감정해야할 사람이 아닌가?' 라고 말하는 이단을 옹호하는 자들이 허다하다. 그러한 헛된말을 하는 이유는 이단을 3-40년 연구 한국교회를 주님의 이름으로 지켜온 사명자는 별 것 아니고 한 두 번 집회에 속임 당한 것도 알지 못하면서 정신 빠진 소리하는 것 참으로 가소롭기 그지 없다. 더욱이 총회장이나 지내고 돈이 생기고 인맥이 있는 자들은 시끄러운 것 보다 조용한게 낮지 않는가? 원세호 정신 이상이 아닌가? 라고 한단다. 그런자는 구원도 의심스럽다. 이단은 옳고 진리 수호자는 잘못되었다니 예수님 만날 자들인지 의심스럽다. 한가지로 이단을 지지하는 자들은 교만하기 그지 없는 영적 맹인들이다.
천사에 대한 베뢰아의 주장은 성경적인가?
Ⅰ. 천사에 관한 베뢰아의 주장
1. 권세는 천사이며 천사는 권세란 베뢰아의 주장
① "그러므로 구약에 있는 권세나 신약에 있는 권세는 그대로 천사라는 뜻이다. 병고치는 권세를 주셨다는 것도 하나님이 나에게 병고치는 천사를 보내주신 셈이 된다".(눅5:17)(천사하권.p.144-154 ; 민병소 김기동 성락교회p.125.A#p.151)
② "구약에 있는 권세나 신약에 있는 권세는 그대로 천사란 뜻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나에게 권세를 주셨다는 말은 나에게 천 사를 보내주셨다는 뜻입니다".(풀빛목회1986.4월호.p.58;A#.p.151)
③ "그러므로 나에게 권능을 주옵소서! 하는 것은 천사를 주옵소서 하는 것과 같은 뜻입니다".(김기동.마귀론.p.116;A#.p.151)
④ "무엇을 능력이라 합니까? 바로 천사를 말 합니다. 과거의 모든 영적인 힘들은 모두 천사를 말합니다".(1bid.p.191)
2. 천사의 인격에 관한 베뢰아 주장
① "천사는 스스로 살 수 없기에 살려주는 영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살려주는 영이 그에게 어떻게 적용되어야 하는 것입니 까?"(1bid.p.34;A#.p.153)
② "살려주는 영은 말씀이기에 말씀이 명령이 되어야 천사에게 영 생이 전해질 수 있으며 살려 주는 영으로 살기 위해 하나님이 천사에게 의지를 만들어 주셨습니다".(1bid. p.35;A#.p.152)
③ "천사의 인격 보유는 다만 영과 인격으로 족한 것입니다".(1bid.p.35; A#.p.152)
3. 천사와 신유의 권능에 관한 베뢰아 주장
① "예를들어 병고치는 권능이 있다는 것은 병고치는 천사가 있다 는 뜻으로 우리를 수종들고 돕는 천사가 와서 우리를 지원해 준 다는 말입니다".(1bid.p.112;A#.p.153)
② "성경에 예수께서 병자를 위해 기도하실 때, 병고치는 능력이 예 수와 함께 있더라 했습니다. 이는 병고치는 천사들이 예수와 함께 있더라는 말입니다".(눅5:17)(1bid.p.133;A#.p.153)
③ "그러므로 구약에 있는 권세나 신약에있는 권세는 그대로 천사라는 뜻이다. 병고치는 권세를 주셨다는 것도 하나님이 나에게 병고치는 천사를 보내주신 셈이 된다".(눅5:17) (민병소 김기동 성락교회.p.125;A#.p.153)
④ "마3:16; 행1:8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라 고 하셨다 여기서 권능은 천사를 의미한다".(막1:9-11)(O#.p.8)
4. 권세인 천사 동원에 대한 베뢰아 주장
① "그러므로 우리는 자기 천사가 자기 주변을 떠나지 않도록 이용하며 더 증원해 달라고 끊임없이 기도해야 합니다. 이렇게 될 때 이기는 힘이 있게 되는 것입니다". (김기동 마귀론.p.131.A#.p.154)
② "우리는 기도하고 주님을 순종하여 선한 일을 하면 할수록 더 많은 천사가 증원되는 것입니다".(1bid.p133;A#.p.154)
③ "그러므로 나에게 권능을 주옵소서! 하는 것은 천사를 주옵소서 하는 것과 같은 뜻입니다".(1bid.p.116;A#.p.154)
5. 천사동원과 승리 생활에 대한 베뢰아 주장
① "우리가 천사를 잘 이용하면 우리의 영적 생활에 굉장한 승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1bid.p.130)
② "이 말씀에 순종하는 자를 천사들이 도와 형통하게 하는 것입니다". (1bid.p.133;A#.p.154)
③ "성도 한사람앞에 천사 열명씩 만 매달려 있다 해도 얼마나 많은 숫자이겠습니까?"(1bid.p.33;A#.p.154)
6. 천사 사역과 출현에 대한 베뢰아 주장
① "또 사도행전2장 23절에도 오순절 마가 다락방에 성령이 임할 때 불의 혀 같이 갈라지는 것이 보이더라 했으며 또 하나님이 천사를 사역자로 삼을 때에 불꽃으로 또는 바람으로 삼으셨다 했습니다".(히1:7)
② "이는 천사를 말한 것입니다 이것이 성령이 임한 것으로 잘못 오해 해서는 안됩니다"(김기동 마귀론.p.133.A#.p.155)
③ "마가 다락방에 성령이 임했을 때 눈에 보이던 불이나 바람 같은 소리는 성령이 아니라 성령을 수행한 천사들인 것입니다".(1b id.p.134;A#.p.155)
④ "천사는 모든 사역의 불 꽃입니다. 바람 같이 주님을 섬기는 종들 입니다".(MⅢ.p.53)
⑤ "이처럼 율법은 천사가 전해 준 것입니다".(NⅡ.p.53)
⑥ "구약 때 하나님을 뵌 것은 모두 천사를 뵌 것이다".(O#.p.19)
7. 미혹의 영인 가변된 천사에 대한 베뢰아 주장
① "그러나 하나님에 의해 가변된 영들은 성도들의 불의를 따라 된 영 들입니다. 이들은 가변된 천사이지 귀신은 아닙니다. 이렇게 하나님이 보시기에 불의를 행하여 하나님이 가증하다 생각하면 이제 하나님은 유혹을 역사해 버리시는 것입니다".(김기동 마귀론.p.137;A#.p.156)
② "하나님에 의해 가변된 경우는 성도의 불의를 따라 천사가 가변 될 때입니다".(왕상22:19-23;사66:4-5;겔14:9-10)(1b1d.p.137;A#.p.156)
③ "귀신은 반드시 미혹의 영의 도움을 받아야 활동할 수 있다".(원세호,은사확인론 하권.p.28;A#.p.156)
④ "귀신은 우리의 의지가 타락할 때 미혹의 영이 환경을 만들어 주어 들어오는 것이다".(1bid.p.156)
⑤ "부리시는 악신은 하나님이 징계하실 때 쓰시는 도구다. 즉 하나님이 거룩한 종들을 견책하실 때 쓰시는 영이다".(삼상16:14-23; 18:10; 19:23-24)(o#.p28)
⑥ "영은 예수를 믿어 구원을 받고 죄와 저주가 떠났으나 미혹을 받아 하나님이 부리시는 악신이 역사하여 귀신이 들어오는 것이 다".(왕하22:19;33)(P#.p.68)
8. 가변된 천사인 미혹의 영에 대한 베뢰아 주장
① "신.구약 성경의 미혹이란 말은 모두 미혹의 영이란 뜻입니다". (김기동 마귀론.p.137;A#.p.277)
② "미혹의 영은 귀신이 아니며 마귀와 함께 내려온 천사들도 아니 고 성도가 불의 하여 하나님 보시기에 가증하다 여겨질 때 가변 되어 버린 천사 입니다".(1bid.p.138;A#.p.277)
③ "다시 말하면 하나님에 의해 가변되고 또 성도가 불의에 의해 가변된다는 것입니다. 이 천사가 저주의 영으로 미혹의 영입니 다".(1bid.p.139)
④ "이런 생활이 반복되면 될 수록 가변된 천사가 늘어나서 그렇게 되면 나중에는 구제 할 수 없게 됩니다. 미혹의 영은 한번 생기면 그 사람이 죽을 때까지 없어지지 않고 주변에 따라 다닙니다". (1bid.p.142;A#.p.278)
⑤ "자기 천사를 타락시키면 그 천사는 미혹의 영이 되어 그 때부 터 그 사람을 철저히 괴롭힙니다. 이 가변된 천사는 하나님이 허락하여 미혹의 영으로 가변된 것이기에 일평생 그 영에 의해 약 점이 되어 많은 고통을 당하게 되는 것입니다".(1bid.p.145;A#.p.278)
⑥ "악신인 미혹의 영은 지옥 자식이 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상받을 곳에 가지 못하도록 하며 하나님의 영광에 참여하지 못하게 막는 자들입니다".(1bid.p.148)
⑦ "사도바울도 내게 육체의 가시 곧 사단의 사자를 주었으므로 라 고 말함으로 그에게 일종의 미혹의 영이 있어 바울을 괴롭게 한 것입니다".(1bid.p.149;A#.p.279)
⑧ "우리는 자기 천사가 가변되지 않도록 절제와 순종으로 주님을 위해 일해야 합니다".(1bid.p.149;A#.p.279)
이상은 베뢰아의 주장의 부분일 뿐이다. 성경을 인용하나 거짓이며 이런 거짓을 들은 자들은 기성교회 지도자들을 무식하다고 하게 된다. 사실상 기독교를 무너지게 하는 주장인 것이다.
Ⅱ. 베뢰아의 천사 주장에 관한 성경적 변증
베뢰아의 천사론은 기성 기독교의 전통적 신앙과 전연 다르며 비밀을 케낸 것 같이 거짓을 합리화한다. 그러므로 듣고 보도 못한 거짓말들에 의해 변증하기가 어려워 침묵하게 된다. 철저히 연구해야 하며 천사론에 관하여는 필자저 천사론을 참고하면 유익할 것이다. 이제 질서있게 성경적으로 변증하자.
1. 권세는 천사이고 천사는 권세라고 주장하는 베뢰아의 주장은 거짓이다.
① 성경전서에 권세의 용어가 150여회 사용되었는데 천사는 천사이고 권세는 권세이지 권세가 천사라는 성경 귀절은 없다. 거짓말이다.
② 권세는 chazaq.(삼하3:6) 힘 있게 되다, 심히 강하다, 강하게 하 다는 뜻으로 아브넬의 권세인데 이것도 천사란 말인가? 권세는 천사가 아니다.
③ 왕하16:27 오므리 이스라엘왕의 권세가 천사인가? 아니다.
④ 욥22:8 권세 있는자가 토지를 얻는다 했는데 천사가 토지를 얻었다는 말인가? 아니다.
⑤ 시78:25 사람이 권세있는 자의 떡을 먹음이여 할 때 베뢰아식으로는 '사람이 천사있는 자의 떡을'이 되니 말이나 되는 것인가?
⑥ 마28:18 '예수님이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하실 때 모든 천 사를 주신 것인가? 아니다.
⑦ 막2:10 에수님의 '죄를 사하는 권세'가 죄를 사하는 천사인가? 아니다.
⑧ 행26:18 사탄의 권세가 사탄의 천사인가? 아니다. 사단의 초능력, 세력, 힘, 재능을 의미하는 것이다.
⑨ 엡3:10; 6:12; 골1:13; 벧전:3:22 등의 권세는 천사와 관계있는 것 이라 사료된다. 그러므로 권세는 권세이며 천사가 아니다. 베뢰아의 주장은 거짓이다.
2. 권능이 천사인가? 베뢰아의 주장은 거짓이다.
① 행1:8의 권능은 '두나민'( 여성단수명사) 이므로 '천사들'이라고 주장하는 베뢰아의 주장은 거짓이다. 이는 성령님 자신의 권능인 것이다.
② 마7:22(많은 권능;복수), 마14:2(권능이 그 속에서 운동함;복수), 마11:23(모든 권능을 소돔에서;복수), 마24:29(하늘의 권능.p.), 막 6:5(아무 권능도 행하실 수 없어), 막13:25(하늘에 있는 권능들이 흔들림), 눅 4:14(성령의 권능으로 갈릴리로 가심), 행4:33(사도들이 큰 권능(단수) 전도함), 고전6:14(그의 권능으로 우리를 살리 심), 빌3:10( 부활의 권능), 벧전4:11(영광과 권능), 계11:17(권능을 잡으시고 왕노릇함)등등 더 많은 성경에 권능=천사를 대입하고 봉독하여 보라 성경을 폐하는 행위이다. 그러므로 베뢰아의 권능=천사 주장은 거짓이다.
3. 천사의 인격에 관한 베뢰아의 주장은 성경근거 있는가?
① 성경근거 없는 거짓 주장이다.
② 천사는 스스로 존재한 것은 아니나 인격적 활동이 가능한 영적 실존체이다(히1:14; 시103:20; 시8:5; 슥1:13; 마4:11)
③ 천사는 말씀=성경이 명령이 되어야 영생이 전해질 수 있고 영으로 살기 위해 의지를 만들어 주셨다는 베뢰아의 주장은 성경에 결코 없는 거짓 교훈이다.
④ 천사는 영체이며 창조주 여호와의 피조물이고 그의 사자 곧 종이다. (행10:22; 12:8;9;10)
4. 병 고치는 권세와 능력은 병 고치는 천사라는 베뢰아의 주장은 거짓이다.
① 천사가 권세이며 모든 권세가 천사라는 주장은 성경근거 없다.
② 병에 대한 성구가 56회나 사용되었으나 천사와 관계된 곳이 없다.
③ 병고치는 권세는 병 고치는 천사란 교훈이 있어야 베뢰아가 맞는 주장이나 한 곳도 없다.
④ 눅5:17 '병을 고치는 능력이 예수와 함께 있더라' 나 눅6:19 '능력 이 예수께로 나서 모든 사람을 낫게 함일러라'와 눅8:46 '내게서 능력이 나간 줄 앎이니라'에서 능력인 '두나미스'는 모두 단수 명사 이다. 그러면 예수님 속의 천사가 하나가 나갔다는 주장이 된다. 이러한 베뢰아의 주장은 헛되고 거짓되다.
⑤ 눅9:1 병을 고치는 능력과 권세를 주시고 살후1:7 능력의 천사들과 함께 하늘로부터 불꽃(베뢰아천사)에 나타나실 때에서 능력= 천사, 천사들=천사들, 불꽃=천사란 베뢰아의 주장을 대입하여 읽어보라. 웃을 일이 아니겠는가? 거짓 주장이다.
5. 권세인 천사 동원에 관한 베뢰아의 주장은 성경적인가?
① 마3:16; 행1:8절의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라고 성경 인용까지 하며, 권능이 천사들이라 했으나 그것은 거짓 주장이다. 권 능=천사가 성경에 없기 때문이다.
② 끊임없이 기도하면 자기 천사가 떠나지 않고 증원해 달라 해야 이 길 힘을 얻는다는 베뢰아의 주장은 역시 성경 근거가 없다. 그러므로 거짓말이다.
③ 기도하고 순종하고 선한 일을 하면 할수록 천사가 증원된다는 성경 근거는 절대로 없다. 이는 절대 거짓말이다.
④ 성경에 권능을 주옵소서가 천사를 주옵소서란 근거 없으며 거짓 주 장이다.
6. 천사동원으로 승리의 생활이 되는가? 아니다. 이것도 연관 속임수의 주장이다.
① 천사 이용하면 영적 생활이 굉장한 승리를 가져온다고 주장하는 베 뢰아의 주장은 비성경적이다. 성경에 천사는 동원된 것이 아니고 하 나님의 보호 사역에 나타났으므로(삼하24:16;17;) 천사를 보내신 것은 천사동원 기도에 대한 응답이 아니라 하나님의 기도의 응답일 뿐이다(대하32:20-21). 그러므로 천사 동원 주장은 성경에 없는 주장이다.
② 성도의 승리생활은 천사 동원이 아니라 골2:15(십자가로 승리하심), 롬8:27(사랑하시는 이로 넉넉히 이김), 고전15:57(그리스도 예수로 이김을 주심감사), 1요5:4(믿음을 통해 세상을 이김) 등과 같이 성 도의 승리의 생활은 믿음을 통해 세상을 이기는 것이다.(롬15:13; 행 1:8; 눅4:14)
③ 말씀 순종에 천사가 도와 형통케 하는 성경근거는 전무한 주장이다.
그리고 성도 한 사람에 천사 열명식 매달린다 예증을 들만한 성경 근거도 없는 것이다.
7. 천사 사역과 출현에 대한 베뢰아의 주장은 어떻게 잘못되었는가?
① 행2:3의 성령 강림 기사는 불꽃과 바람으로 천사를 사역자로 삼았으므로 천사가 성령이 임했을 때 수행한 천사들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성경에 합당한 것인가? 거짓이다. 그 이유는 성령 강림과 관계하여 불에 갈라지는 것과 바람 같은 소리가 천사로 해석한 근거가 없는 사실이다. 그리고 히 1:7의 경우가 행2:3의 경우와 같은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어찌 되었든 거짓 주장이다.
② 천사의 모든 사역이 불꽃이라 하고 바람 같이 주님 섬기는 종들이라 는 주장은 '모든 사역'에서 거짓 말이다.
③ 행2:3의 사건과 행1:8의 사건으로 권능이 천사라고 할 때에 행2:3의 '성령이 충만함을 받고'는 천사충만도 성경에 있는가? 거짓 주장이다.
④ 히1:7 천사들을 바람으로 사역자를 불꽃으로 삼으시는 경우 시104:4; 의 인용으로 불꽃과 바람은 사역자로 삼으시니, 불꽃=천사는 아니다. 그리고 모든 바람=천사는 아니다. 베뢰아가 거짓 주장이 되는 것은 모든 불꽃, 모든 바람으로 속이고 있다. 예를들면 시104:4는 바람으로 사역자 (의인화된) 불꽃으로 사역자를 삼을 때 천사라고 못박을 수 없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사역하는 수단으로 불꽃이며 바람인 것 이다. 사10:17(하나님의 불꽃), 사13:8 (얼굴이 불꽃), 사29:6(여호와가 불꽃으로 멸함), 사47:14(불꽃의 세력에서 구원), 사50:11(너희가 불꽃 가운데로), 단7:9(여호와 보좌는 불꽃), 눅16:24 (음부 불꽃 가운데서 고민), 계19:12(눈이 불꽃같고)등은 불꽃은 천사 일 수 없다는 것이다.
8. 미혹의 영은 자기 천사의 가변된 영이며 가변은 자기 천 사의 변질된 것이며 미혹의 영인 가변된 천사가 귀신을 안내하는 자라는 베뢰아의 주장은 성경에 맞는가?
① 미혹의 영=가변된 천사라는 주장은 성경에 근거가 절대로 없다.
② 왕상22:19-23의 악신이 미혹의 영이란 증거도 성경 근거 없다. 그리고 사 66:4-6; 겔14:9-10에 미혹의 영의 근거가 있는가? 무조건 속지 말고 확인하라 성경 인용하니까? 무조건 믿고 무조건 믿으니 거짓말도 진리가 되는가?
③ 미혹의 영의 도움을 받아야만 귀신이 들어간다는 주장은 거짓되다. 성경 근거는 절대로 없기 때문이다.
④ 베뢰아가 인용한 삼상16:14-23; 18:10; 19:23-24등 인용 성경에는 미 혹의 영이 악신인 증거가 전혀 없다. 거짓말을 삼가라 이렇게 틀리면 틀린 것을 주장하는 모든 것은 거짓이 되는 것이다.
9. 구약의 미혹 용어는 모두 미혹의 영이며 가변된 천사라 는 말이고 현재도 하나님에 의하여 천사가 가변되는가?
① 신구약성경의 '미혹'용어는 58번 사용되었는데 동사도 명사도 있다. 어느 성경에도 미혹이 미혹의 영이란 증거는 없다.
② 불의한 생활이 반복되면 될 수록 가변된 천사인 미혹의 영이 증원되는가? 사실 무근이다. 그리고 미혹의 영은 하나님이 허락한 가변된 천사라는 것은 성경 근거가 전혀 없다.
③ 고전12:7 사도바울이 '사단의 사자를 주셨으니'에서 사단의 사자는 미혹의 영이라고 주장하는 근거는 거짓 주장이다. 왜냐하면 그 성경에 그러한 설명이 없기 때문이다.
10. 성경이 증거하는 미혹의 영은 무엇인가?
① 딤전4:1 미혹케하는 영이 천사가 가변된 증거는 없다.
② 딤전4:1의 '미혹케하는'은 복수형용사이며 영은 복수명사이며 '미혹케 하는 영들'이다. 그리고 '카이' 접속사로서 '귀신의 가르침'에 가르침도 복수명사이며 귀신은 복수명사이다. 그러므로 '카이'는 동격접속사로서 미혹케하는 영들 곧 귀신들이 되는 것이다.
③ 1요4:6의 미혹의 영은 단수명사이므로 사단 혹은 마귀인 영이 된다. 미혹이란 '플라네'로서 이탈, 기만, 미혹, 부정, 길을 잃은 자, 유혹, 속임수, 잘못, 거짓, 의견, 방황, 사막, 범죄, 매혹, 협잡, 사기를 의미한 다. 미혹에 대한 주장에서 확실하게 베뢰아가 미혹된 것을 발견한다. 이런 거짓말이 성경인양 주장하는 것을 그대로 믿고 속는 것은 불쌍한 일이다. 그리고 독특한 신학이라고 추종하며 힛죽 힛죽 웃을터이니 참으로 불쌍하다 돌아오길 바란다.
제8장 천사에 대한 주장과 성경적 변증
'나는 들어 봤는데 틀린게 없던데 원세호는 왜 사사건건 트집잡는가? 정신을 감정해야할 사람이 아닌가?' 라고 말하는 이단을 옹호하는 자들이 허다하다. 그러한 헛된말을 하는 이유는 이단을 3-40년 연구 한국교회를 주님의 이름으로 지켜온 사명자는 별 것 아니고 한 두 번 집회에 속임 당한 것도 알지 못하면서 정신 빠진 소리하는 것 참으로 가소롭기 그지 없다. 더욱이 총회장이나 지내고 돈이 생기고 인맥이 있는 자들은 시끄러운 것 보다 조용한게 낮지 않는가? 원세호 정신 이상이 아닌가? 라고 한단다. 그런자는 구원도 의심스럽다. 이단은 옳고 진리 수호자는 잘못되었다니 예수님 만날 자들인지 의심스럽다. 한가지로 이단을 지지하는 자들은 교만하기 그지 없는 영적 맹인들이다.
천사에 대한 베뢰아의 주장은 성경적인가?
Ⅰ. 천사에 관한 베뢰아의 주장
1. 권세는 천사이며 천사는 권세란 베뢰아의 주장
① "그러므로 구약에 있는 권세나 신약에 있는 권세는 그대로 천사라는 뜻이다. 병고치는 권세를 주셨다는 것도 하나님이 나에게 병고치는 천사를 보내주신 셈이 된다".(눅5:17)(천사하권.p.144-154 ; 민병소 김기동 성락교회p.125.A#p.151)
② "구약에 있는 권세나 신약에 있는 권세는 그대로 천사란 뜻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나에게 권세를 주셨다는 말은 나에게 천 사를 보내주셨다는 뜻입니다".(풀빛목회1986.4월호.p.58;A#.p.151)
③ "그러므로 나에게 권능을 주옵소서! 하는 것은 천사를 주옵소서 하는 것과 같은 뜻입니다".(김기동.마귀론.p.116;A#.p.151)
④ "무엇을 능력이라 합니까? 바로 천사를 말 합니다. 과거의 모든 영적인 힘들은 모두 천사를 말합니다".(1bid.p.191)
2. 천사의 인격에 관한 베뢰아 주장
① "천사는 스스로 살 수 없기에 살려주는 영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살려주는 영이 그에게 어떻게 적용되어야 하는 것입니 까?"(1bid.p.34;A#.p.153)
② "살려주는 영은 말씀이기에 말씀이 명령이 되어야 천사에게 영 생이 전해질 수 있으며 살려 주는 영으로 살기 위해 하나님이 천사에게 의지를 만들어 주셨습니다".(1bid. p.35;A#.p.152)
③ "천사의 인격 보유는 다만 영과 인격으로 족한 것입니다".(1bid.p.35; A#.p.152)
3. 천사와 신유의 권능에 관한 베뢰아 주장
① "예를들어 병고치는 권능이 있다는 것은 병고치는 천사가 있다 는 뜻으로 우리를 수종들고 돕는 천사가 와서 우리를 지원해 준 다는 말입니다".(1bid.p.112;A#.p.153)
② "성경에 예수께서 병자를 위해 기도하실 때, 병고치는 능력이 예 수와 함께 있더라 했습니다. 이는 병고치는 천사들이 예수와 함께 있더라는 말입니다".(눅5:17)(1bid.p.133;A#.p.153)
③ "그러므로 구약에 있는 권세나 신약에있는 권세는 그대로 천사라는 뜻이다. 병고치는 권세를 주셨다는 것도 하나님이 나에게 병고치는 천사를 보내주신 셈이 된다".(눅5:17) (민병소 김기동 성락교회.p.125;A#.p.153)
④ "마3:16; 행1:8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라 고 하셨다 여기서 권능은 천사를 의미한다".(막1:9-11)(O#.p.8)
4. 권세인 천사 동원에 대한 베뢰아 주장
① "그러므로 우리는 자기 천사가 자기 주변을 떠나지 않도록 이용하며 더 증원해 달라고 끊임없이 기도해야 합니다. 이렇게 될 때 이기는 힘이 있게 되는 것입니다". (김기동 마귀론.p.131.A#.p.154)
② "우리는 기도하고 주님을 순종하여 선한 일을 하면 할수록 더 많은 천사가 증원되는 것입니다".(1bid.p133;A#.p.154)
③ "그러므로 나에게 권능을 주옵소서! 하는 것은 천사를 주옵소서 하는 것과 같은 뜻입니다".(1bid.p.116;A#.p.154)
5. 천사동원과 승리 생활에 대한 베뢰아 주장
① "우리가 천사를 잘 이용하면 우리의 영적 생활에 굉장한 승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1bid.p.130)
② "이 말씀에 순종하는 자를 천사들이 도와 형통하게 하는 것입니다". (1bid.p.133;A#.p.154)
③ "성도 한사람앞에 천사 열명씩 만 매달려 있다 해도 얼마나 많은 숫자이겠습니까?"(1bid.p.33;A#.p.154)
6. 천사 사역과 출현에 대한 베뢰아 주장
① "또 사도행전2장 23절에도 오순절 마가 다락방에 성령이 임할 때 불의 혀 같이 갈라지는 것이 보이더라 했으며 또 하나님이 천사를 사역자로 삼을 때에 불꽃으로 또는 바람으로 삼으셨다 했습니다".(히1:7)
② "이는 천사를 말한 것입니다 이것이 성령이 임한 것으로 잘못 오해 해서는 안됩니다"(김기동 마귀론.p.133.A#.p.155)
③ "마가 다락방에 성령이 임했을 때 눈에 보이던 불이나 바람 같은 소리는 성령이 아니라 성령을 수행한 천사들인 것입니다".(1b id.p.134;A#.p.155)
④ "천사는 모든 사역의 불 꽃입니다. 바람 같이 주님을 섬기는 종들 입니다".(MⅢ.p.53)
⑤ "이처럼 율법은 천사가 전해 준 것입니다".(NⅡ.p.53)
⑥ "구약 때 하나님을 뵌 것은 모두 천사를 뵌 것이다".(O#.p.19)
7. 미혹의 영인 가변된 천사에 대한 베뢰아 주장
① "그러나 하나님에 의해 가변된 영들은 성도들의 불의를 따라 된 영 들입니다. 이들은 가변된 천사이지 귀신은 아닙니다. 이렇게 하나님이 보시기에 불의를 행하여 하나님이 가증하다 생각하면 이제 하나님은 유혹을 역사해 버리시는 것입니다".(김기동 마귀론.p.137;A#.p.156)
② "하나님에 의해 가변된 경우는 성도의 불의를 따라 천사가 가변 될 때입니다".(왕상22:19-23;사66:4-5;겔14:9-10)(1b1d.p.137;A#.p.156)
③ "귀신은 반드시 미혹의 영의 도움을 받아야 활동할 수 있다".(원세호,은사확인론 하권.p.28;A#.p.156)
④ "귀신은 우리의 의지가 타락할 때 미혹의 영이 환경을 만들어 주어 들어오는 것이다".(1bid.p.156)
⑤ "부리시는 악신은 하나님이 징계하실 때 쓰시는 도구다. 즉 하나님이 거룩한 종들을 견책하실 때 쓰시는 영이다".(삼상16:14-23; 18:10; 19:23-24)(o#.p28)
⑥ "영은 예수를 믿어 구원을 받고 죄와 저주가 떠났으나 미혹을 받아 하나님이 부리시는 악신이 역사하여 귀신이 들어오는 것이 다".(왕하22:19;33)(P#.p.68)
8. 가변된 천사인 미혹의 영에 대한 베뢰아 주장
① "신.구약 성경의 미혹이란 말은 모두 미혹의 영이란 뜻입니다". (김기동 마귀론.p.137;A#.p.277)
② "미혹의 영은 귀신이 아니며 마귀와 함께 내려온 천사들도 아니 고 성도가 불의 하여 하나님 보시기에 가증하다 여겨질 때 가변 되어 버린 천사 입니다".(1bid.p.138;A#.p.277)
③ "다시 말하면 하나님에 의해 가변되고 또 성도가 불의에 의해 가변된다는 것입니다. 이 천사가 저주의 영으로 미혹의 영입니 다".(1bid.p.139)
④ "이런 생활이 반복되면 될 수록 가변된 천사가 늘어나서 그렇게 되면 나중에는 구제 할 수 없게 됩니다. 미혹의 영은 한번 생기면 그 사람이 죽을 때까지 없어지지 않고 주변에 따라 다닙니다". (1bid.p.142;A#.p.278)
⑤ "자기 천사를 타락시키면 그 천사는 미혹의 영이 되어 그 때부 터 그 사람을 철저히 괴롭힙니다. 이 가변된 천사는 하나님이 허락하여 미혹의 영으로 가변된 것이기에 일평생 그 영에 의해 약 점이 되어 많은 고통을 당하게 되는 것입니다".(1bid.p.145;A#.p.278)
⑥ "악신인 미혹의 영은 지옥 자식이 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상받을 곳에 가지 못하도록 하며 하나님의 영광에 참여하지 못하게 막는 자들입니다".(1bid.p.148)
⑦ "사도바울도 내게 육체의 가시 곧 사단의 사자를 주었으므로 라 고 말함으로 그에게 일종의 미혹의 영이 있어 바울을 괴롭게 한 것입니다".(1bid.p.149;A#.p.279)
⑧ "우리는 자기 천사가 가변되지 않도록 절제와 순종으로 주님을 위해 일해야 합니다".(1bid.p.149;A#.p.279)
이상은 베뢰아의 주장의 부분일 뿐이다. 성경을 인용하나 거짓이며 이런 거짓을 들은 자들은 기성교회 지도자들을 무식하다고 하게 된다. 사실상 기독교를 무너지게 하는 주장인 것이다.
Ⅱ. 베뢰아의 천사 주장에 관한 성경적 변증
베뢰아의 천사론은 기성 기독교의 전통적 신앙과 전연 다르며 비밀을 케낸 것 같이 거짓을 합리화한다. 그러므로 듣고 보도 못한 거짓말들에 의해 변증하기가 어려워 침묵하게 된다. 철저히 연구해야 하며 천사론에 관하여는 필자저 천사론을 참고하면 유익할 것이다. 이제 질서있게 성경적으로 변증하자.
1. 권세는 천사이고 천사는 권세라고 주장하는 베뢰아의 주장은 거짓이다.
① 성경전서에 권세의 용어가 150여회 사용되었는데 천사는 천사이고 권세는 권세이지 권세가 천사라는 성경 귀절은 없다. 거짓말이다.
② 권세는 chazaq.(삼하3:6) 힘 있게 되다, 심히 강하다, 강하게 하 다는 뜻으로 아브넬의 권세인데 이것도 천사란 말인가? 권세는 천사가 아니다.
③ 왕하16:27 오므리 이스라엘왕의 권세가 천사인가? 아니다.
④ 욥22:8 권세 있는자가 토지를 얻는다 했는데 천사가 토지를 얻었다는 말인가? 아니다.
⑤ 시78:25 사람이 권세있는 자의 떡을 먹음이여 할 때 베뢰아식으로는 '사람이 천사있는 자의 떡을'이 되니 말이나 되는 것인가?
⑥ 마28:18 '예수님이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하실 때 모든 천 사를 주신 것인가? 아니다.
⑦ 막2:10 에수님의 '죄를 사하는 권세'가 죄를 사하는 천사인가? 아니다.
⑧ 행26:18 사탄의 권세가 사탄의 천사인가? 아니다. 사단의 초능력, 세력, 힘, 재능을 의미하는 것이다.
⑨ 엡3:10; 6:12; 골1:13; 벧전:3:22 등의 권세는 천사와 관계있는 것 이라 사료된다. 그러므로 권세는 권세이며 천사가 아니다. 베뢰아의 주장은 거짓이다.
2. 권능이 천사인가? 베뢰아의 주장은 거짓이다.
① 행1:8의 권능은 '두나민'( 여성단수명사) 이므로 '천사들'이라고 주장하는 베뢰아의 주장은 거짓이다. 이는 성령님 자신의 권능인 것이다.
② 마7:22(많은 권능;복수), 마14:2(권능이 그 속에서 운동함;복수), 마11:23(모든 권능을 소돔에서;복수), 마24:29(하늘의 권능.p.), 막 6:5(아무 권능도 행하실 수 없어), 막13:25(하늘에 있는 권능들이 흔들림), 눅 4:14(성령의 권능으로 갈릴리로 가심), 행4:33(사도들이 큰 권능(단수) 전도함), 고전6:14(그의 권능으로 우리를 살리 심), 빌3:10( 부활의 권능), 벧전4:11(영광과 권능), 계11:17(권능을 잡으시고 왕노릇함)등등 더 많은 성경에 권능=천사를 대입하고 봉독하여 보라 성경을 폐하는 행위이다. 그러므로 베뢰아의 권능=천사 주장은 거짓이다.
3. 천사의 인격에 관한 베뢰아의 주장은 성경근거 있는가?
① 성경근거 없는 거짓 주장이다.
② 천사는 스스로 존재한 것은 아니나 인격적 활동이 가능한 영적 실존체이다(히1:14; 시103:20; 시8:5; 슥1:13; 마4:11)
③ 천사는 말씀=성경이 명령이 되어야 영생이 전해질 수 있고 영으로 살기 위해 의지를 만들어 주셨다는 베뢰아의 주장은 성경에 결코 없는 거짓 교훈이다.
④ 천사는 영체이며 창조주 여호와의 피조물이고 그의 사자 곧 종이다. (행10:22; 12:8;9;10)
4. 병 고치는 권세와 능력은 병 고치는 천사라는 베뢰아의 주장은 거짓이다.
① 천사가 권세이며 모든 권세가 천사라는 주장은 성경근거 없다.
② 병에 대한 성구가 56회나 사용되었으나 천사와 관계된 곳이 없다.
③ 병고치는 권세는 병 고치는 천사란 교훈이 있어야 베뢰아가 맞는 주장이나 한 곳도 없다.
④ 눅5:17 '병을 고치는 능력이 예수와 함께 있더라' 나 눅6:19 '능력 이 예수께로 나서 모든 사람을 낫게 함일러라'와 눅8:46 '내게서 능력이 나간 줄 앎이니라'에서 능력인 '두나미스'는 모두 단수 명사 이다. 그러면 예수님 속의 천사가 하나가 나갔다는 주장이 된다. 이러한 베뢰아의 주장은 헛되고 거짓되다.
⑤ 눅9:1 병을 고치는 능력과 권세를 주시고 살후1:7 능력의 천사들과 함께 하늘로부터 불꽃(베뢰아천사)에 나타나실 때에서 능력= 천사, 천사들=천사들, 불꽃=천사란 베뢰아의 주장을 대입하여 읽어보라. 웃을 일이 아니겠는가? 거짓 주장이다.
5. 권세인 천사 동원에 관한 베뢰아의 주장은 성경적인가?
① 마3:16; 행1:8절의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라고 성경 인용까지 하며, 권능이 천사들이라 했으나 그것은 거짓 주장이다. 권 능=천사가 성경에 없기 때문이다.
② 끊임없이 기도하면 자기 천사가 떠나지 않고 증원해 달라 해야 이 길 힘을 얻는다는 베뢰아의 주장은 역시 성경 근거가 없다. 그러므로 거짓말이다.
③ 기도하고 순종하고 선한 일을 하면 할수록 천사가 증원된다는 성경 근거는 절대로 없다. 이는 절대 거짓말이다.
④ 성경에 권능을 주옵소서가 천사를 주옵소서란 근거 없으며 거짓 주 장이다.
6. 천사동원으로 승리의 생활이 되는가? 아니다. 이것도 연관 속임수의 주장이다.
① 천사 이용하면 영적 생활이 굉장한 승리를 가져온다고 주장하는 베 뢰아의 주장은 비성경적이다. 성경에 천사는 동원된 것이 아니고 하 나님의 보호 사역에 나타났으므로(삼하24:16;17;) 천사를 보내신 것은 천사동원 기도에 대한 응답이 아니라 하나님의 기도의 응답일 뿐이다(대하32:20-21). 그러므로 천사 동원 주장은 성경에 없는 주장이다.
② 성도의 승리생활은 천사 동원이 아니라 골2:15(십자가로 승리하심), 롬8:27(사랑하시는 이로 넉넉히 이김), 고전15:57(그리스도 예수로 이김을 주심감사), 1요5:4(믿음을 통해 세상을 이김) 등과 같이 성 도의 승리의 생활은 믿음을 통해 세상을 이기는 것이다.(롬15:13; 행 1:8; 눅4:14)
③ 말씀 순종에 천사가 도와 형통케 하는 성경근거는 전무한 주장이다.
그리고 성도 한 사람에 천사 열명식 매달린다 예증을 들만한 성경 근거도 없는 것이다.
7. 천사 사역과 출현에 대한 베뢰아의 주장은 어떻게 잘못되었는가?
① 행2:3의 성령 강림 기사는 불꽃과 바람으로 천사를 사역자로 삼았으므로 천사가 성령이 임했을 때 수행한 천사들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성경에 합당한 것인가? 거짓이다. 그 이유는 성령 강림과 관계하여 불에 갈라지는 것과 바람 같은 소리가 천사로 해석한 근거가 없는 사실이다. 그리고 히 1:7의 경우가 행2:3의 경우와 같은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어찌 되었든 거짓 주장이다.
② 천사의 모든 사역이 불꽃이라 하고 바람 같이 주님 섬기는 종들이라 는 주장은 '모든 사역'에서 거짓 말이다.
③ 행2:3의 사건과 행1:8의 사건으로 권능이 천사라고 할 때에 행2:3의 '성령이 충만함을 받고'는 천사충만도 성경에 있는가? 거짓 주장이다.
④ 히1:7 천사들을 바람으로 사역자를 불꽃으로 삼으시는 경우 시104:4; 의 인용으로 불꽃과 바람은 사역자로 삼으시니, 불꽃=천사는 아니다. 그리고 모든 바람=천사는 아니다. 베뢰아가 거짓 주장이 되는 것은 모든 불꽃, 모든 바람으로 속이고 있다. 예를들면 시104:4는 바람으로 사역자 (의인화된) 불꽃으로 사역자를 삼을 때 천사라고 못박을 수 없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사역하는 수단으로 불꽃이며 바람인 것 이다. 사10:17(하나님의 불꽃), 사13:8 (얼굴이 불꽃), 사29:6(여호와가 불꽃으로 멸함), 사47:14(불꽃의 세력에서 구원), 사50:11(너희가 불꽃 가운데로), 단7:9(여호와 보좌는 불꽃), 눅16:24 (음부 불꽃 가운데서 고민), 계19:12(눈이 불꽃같고)등은 불꽃은 천사 일 수 없다는 것이다.
8. 미혹의 영은 자기 천사의 가변된 영이며 가변은 자기 천 사의 변질된 것이며 미혹의 영인 가변된 천사가 귀신을 안내하는 자라는 베뢰아의 주장은 성경에 맞는가?
① 미혹의 영=가변된 천사라는 주장은 성경에 근거가 절대로 없다.
② 왕상22:19-23의 악신이 미혹의 영이란 증거도 성경 근거 없다. 그리고 사 66:4-6; 겔14:9-10에 미혹의 영의 근거가 있는가? 무조건 속지 말고 확인하라 성경 인용하니까? 무조건 믿고 무조건 믿으니 거짓말도 진리가 되는가?
③ 미혹의 영의 도움을 받아야만 귀신이 들어간다는 주장은 거짓되다. 성경 근거는 절대로 없기 때문이다.
④ 베뢰아가 인용한 삼상16:14-23; 18:10; 19:23-24등 인용 성경에는 미 혹의 영이 악신인 증거가 전혀 없다. 거짓말을 삼가라 이렇게 틀리면 틀린 것을 주장하는 모든 것은 거짓이 되는 것이다.
9. 구약의 미혹 용어는 모두 미혹의 영이며 가변된 천사라 는 말이고 현재도 하나님에 의하여 천사가 가변되는가?
① 신구약성경의 '미혹'용어는 58번 사용되었는데 동사도 명사도 있다. 어느 성경에도 미혹이 미혹의 영이란 증거는 없다.
② 불의한 생활이 반복되면 될 수록 가변된 천사인 미혹의 영이 증원되는가? 사실 무근이다. 그리고 미혹의 영은 하나님이 허락한 가변된 천사라는 것은 성경 근거가 전혀 없다.
③ 고전12:7 사도바울이 '사단의 사자를 주셨으니'에서 사단의 사자는 미혹의 영이라고 주장하는 근거는 거짓 주장이다. 왜냐하면 그 성경에 그러한 설명이 없기 때문이다.
10. 성경이 증거하는 미혹의 영은 무엇인가?
① 딤전4:1 미혹케하는 영이 천사가 가변된 증거는 없다.
② 딤전4:1의 '미혹케하는'은 복수형용사이며 영은 복수명사이며 '미혹케 하는 영들'이다. 그리고 '카이' 접속사로서 '귀신의 가르침'에 가르침도 복수명사이며 귀신은 복수명사이다. 그러므로 '카이'는 동격접속사로서 미혹케하는 영들 곧 귀신들이 되는 것이다.
③ 1요4:6의 미혹의 영은 단수명사이므로 사단 혹은 마귀인 영이 된다. 미혹이란 '플라네'로서 이탈, 기만, 미혹, 부정, 길을 잃은 자, 유혹, 속임수, 잘못, 거짓, 의견, 방황, 사막, 범죄, 매혹, 협잡, 사기를 의미한 다. 미혹에 대한 주장에서 확실하게 베뢰아가 미혹된 것을 발견한다. 이런 거짓말이 성경인양 주장하는 것을 그대로 믿고 속는 것은 불쌍한 일이다. 그리고 독특한 신학이라고 추종하며 힛죽 힛죽 웃을터이니 참으로 불쌍하다 돌아오길 바란다.
출처 : 베뢰아파-3 <= 이단 사이비종교
글쓴이 : 찬양의향기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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