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동 서울성락교회 <=이단 사이비종교
제11장 음부와 무저갱 주장에 관한 성경적 변증
베뢰아는 불신자가 죽으면 120세 안에 남은 연령을 귀신이 되고 음부에 갔다가 후에 무저갱에 간다고 주장하므로 죽은 후의 성경 교훈에 어긋나는 주장을 한다.
또한 미가엘과 사단이 공중에서 전쟁하다가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시므로 땅으로 내어 쫓겨졌다고 주장하며 이 땅이 음부라는 것이다. 이러한 주장은 거짓이나 그 이유는 계시록12:7-9의 사건은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분 시기이며 이는 후3년반 기간의 사건이므로 십자가에 주님이 죽으심과 부활과는 무관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짓말이 권위있게 인식되고 있으므로 경성해야 한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운명하시고 부활하실 때는 계시록은 기록도 안되었으며 더욱 일곱째 나팔을 불고 후3년반이 시작된 계11:15의 시기가 아닌데도 후3년반 사건을 2000년 전으로 적용 거짓말을 하는 것이다.
음부에 대한 베뢰아의 주장은 성경적인가 확인 변증하자!
Ⅰ. 베뢰아의 음부와 무저갱에 대한 주장
1. 베뢰아의 음부의 정의 주장
① "음부는 세상을 의미한다. 세상은 인자가 하늘에 오르시는 현관이요 음부는 말씀이 없는 곳이며 빛이 없는 곳이며 생명이 없는 어두운 곳이다...""(O#.p.1)
② "음부는 어두운 곳입니다 말입니다. 무엇이 없어서 어두운가 하면 하나님의 말씀이 없기 때문입니다".(하나님의 의도.p.221)
③ "주님이 내가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하신 것은 교회는 음부에 있기에 이 교회를 세우는데 음부의 권세가 이기 지 못하게 한다는 것입니다".(김기동 마귀론.p.180)
④ "하나님은 우주를 영원한 결박으로 흑암에 가두셨다 했습니다.(유 1:6) 그래서 에베소서 6장에도 마귀를 어둠을 주관하는 자라 했습니다. 이렇게 영원한 결박으로 가둔 우주 안을 바로 음부라 합니다. 원래 음부란 말은 '아래에 있는 장소'를 가르키는 말로 땅을 기준하여 아래인 땅속이 아니라 하나님으로부터 하늘에서 떨어졌다는 뜻입니다".(1bid.p.181)
2. 베뢰아의 음부의 위치에 관한 주장
① "음부는 빛 하늘 해와 달과 별등이 있어 우주가 되었다".(O#.p.57)
② "이 음부 자체가 세상, 무저갱, 지옥이다. 무저갱은 심판의 부활을 대기하고 있는 곳이다".(P#.p.63)
3. 베뢰아의 음부와 마귀와의 관계 주장
① "음부는 영원한 결박 하나님은 범죄한 천사를 음부에 가두셨다. 음 부는 영원한 결박이라고 하는 것은 하나님의 신이 수면에 운행하시기 때문이다". (G#.p.5)
② "영원한 결박은 음부 곧 구덩이를 의미한다. 이 궁창도 영원한 결박이다. 이렇게 이 우주는 사단을 가둔 결박이다".(엡2:2; 6:12; 요12:3; 벧후 2:4; 3:7; 막9:43; 계20:10;14)(O#.p.18)
③ "하늘은 영적 세계 즉 영계이나 반면에 음부는 물질계이다".(MⅢ.p.95)
4. 베뢰아의 눅16:장의 음부 주장
①" 이렇게 귀신은 사람의 몸에서 나올 수 있지만 성경에 나오는 나사로의 이야기에 나오는 부자가 음부에서 나오기를 바랬으나 거기서 나 올 수 없었다고 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그 부자는 연락하다 늙어 장사 되었기에 자연 수 명으로 간 사람입니다. 그러기에 그는 음부 안에 있어 나올 수가 없 는 것입니다".(김기동 마귀론.p.189; A#.p.265)
② "우리가 사는 곳이 모두 음부입니다. 땅 속만이 음부가 아닙니다". (1bid.p.183)
③ "그가 가장 밑으로 내려가게 되면 이 땅속 어디로 가겠습니까? 땅 속은 음부가 아닙니까? 모두 음부입니다. 마귀는 지금 지옥에 가 있 는 것이 아니라 이 음부에 있습니다".(1bid.p.184; A#.p.265)
5. 베뢰아의 무저갱 주장
① "부자는 음부에서 고난받고 있다고 누가복음에서 분명히 말하고 있습니다. 불꽃의 끝머리에서 고통을 당하는데 이것이 곧 무저갱이라고 합니다".(하나님의 의도.p.219)
② "우리를 무저갱에 들어가라 하지 마소서(눅8:31)...무저갱은 죽은 자 가 머무는 곳이다. 음부는 본래 무저갱으로 되어 있다. 즉 죽은 자가 머무는 곳이 무저갱이라는 말이다".(롬10:7)(O#.p.2)
③ "음부는 본래 하나님의 아들이 하늘을 상속받기 위하여 들어가실 때 거쳐가는 곳입니다".(하나님의 의도.p.219)
Ⅱ. 베뢰아의 음부와 무저갱에 대한 성경적 변증
1. 베뢰아파들의 주장인 음부가 이 세상이며 불신자 사후 영 이 가는 이 세상인가?
① 음부는 무덤과는 다르다. 매장지, 무덤인 케베르(민19:16;18)와 다르다.
② 음부는 아쉐라 무덤과 다르다.(대하34:4)
③ 음부는 솨하트인 무덤, 도랑, 구덩이와 다르다.(욥17:14; 시30:9)
④ 음부는 보르인 구덩이, 지하감옥, 무덤과 다르다.
⑤ 음부는 케부라인 매장, 무덤, 매장지와 다르다.
⑥ 음부는 무네메이론인 무덤, 묘지, 분묘와(마8:28; 27:52;53;60) 다르다.
⑦ 음부는 타포스인 남성묘소, 매장지, 무덤과 다르다.(마23:27;29)
2. 음부의 형태에 대한 성경적 증거
① 음부는 구약에 65회, 신약11회 사용되었으며 신약용어로 '하데스', 구약용어로는 Sheôwl (쉐올)이다.
② 음부는 죽은 자의 세계, 구덩이, 눈에 보이지 않는 곳, 죽은 영의 거처이다.
③ 신32:22 음부 깊은 곳 욥11:8음부 보다 깊음, 시86:13; 영혼을 깊은 음 부에서 건지심; 잠30:16; 족하지 않는 대상 등 하나인 음부, 사5:14; 음부 환락 자들이 빠지는 곳 사14:9 살아있어 소동하는 곳 겔31:17; 음부는 서로 과거와 만나는 장소 겔32:21 과거에 돕는 자들도 만나 는 장소, 눅16:23 고통 중에 아브라함과 대화가 가능한 곳 (눅 16:24-30대화)
④ 민16:33 산채로 가는 곳, 욥17:16 소망이 있는 곳, 욥14:13 감추이는 곳, 시 55:15, 사망후 산채로 내려가는 곳, 잠9:18 객들이 함께 있는 곳, 특히 사14:9-10, 환영하며 영들이 소동하는 곳
3. 음부와 이 세상과의 왕래는 가능한가? 베뢰아는 이 세상이 음부라 하므로 가능할 뿐만 아니라 귀신들이 활동하는 음부라는 주장이다.
① 베뢰아는 음부는 이 세상이며 사후 영인 귀신들의 활동 터전이라고 주장하는데 성경은 이것을 지지하지 아니한다.
② 눅16:23-30 예수님의 교훈에 의하면 이 세상과 대화도 안되며 왕래가 되지 않으나 영계에서는 서로 대화가 가능한 곳이다.
③ 욥7:9 음부로 내려가는 자는 다시 올라오지 못함.
④ 눅16:26 영계에서도 큰 구렁이 끼어 있어 왕래가 불가능함
⑤ 눅16:27-30 죽은 부자의 영은 이 세상을 왕래할 수 없는 곳이 음부임
⑥ 계1:18 음부는 열쇠로 관리되어 활동이 불가능함
⑦ 계20:13 음부에는 불신자의 사후 영이 갇혀있는 곳임
⑧ 계20:14 음부는 종국에는 불못에 던지울 장소임
이상과 같이 음부는 이 세상이 아닌 영계로서 베뢰아 주장은 거짓이다.
4. 사망과 음부의 권세에 대한 성경 증거
① 시18:5; 시49:14 음부의 줄은 사망의 올무
② 시116:3; 사망의 줄이 두르고 음부의 고통이 있는 곳
③ 잠2:18 사망의 길이 음부로 연결됨
④ 잠7:27 음부의 길이며 사망의 방이 있음.
⑤ 계1:18 사망과 음부는 관리 되는 곳.
⑥ 음부는 사망과 관계되어 있음(시18:5; 116:3; 사28:18)
⑦ 시49:15; 영혼이 음부의 권세에서 구속됨.
⑧ 시89:48; 영혼이 음부의 권세에서 건짐받음.
⑨ 호13:14; 속량 받는 음부의 권세.
⑩ 마16:18; 교회가 승리하는 음부의 권세,
위와 같이 음부의 권세는 죄의 권세(시49:15) 음부의 권세는 죄의 권세이며 사망 권세이다(호13:14). 그러므로 마16:18절의 음부의 권세는 죄와 사망 권세이며 이 세상 음부 권세가 아니다.
5. 음부의 위치와 활동에 대한 성경 증거
① 음부는 가족이 상봉하는 장소(창37:35)
② 내려가는 장소(창42:38; 44:29;31; 삼상2:6; 왕상2:9), 덜어지는 장소 (겔 31:16)
③ 낮은 곳(마11:23; 눅10:15; 롬10:7)
④ 음부는 버림 받는 장소(행2:27;31)
⑤ 전9:10;일도 없고 계획도 없고 지식도 없고 지혜도 없는 장소임.
6. 음부의 성경적 증거
① 음부는 불신자의 사망시 그 불신 영이 들어가는 곳
② 음부에 간 자는 이 세상에 왕래할 수 없는 음부(눅16:27-30)
③ 음부는 불신자들의 영이 심판의 부활로(요5:29) 나오기까지 대기하는 장소(계20:12;13)
④ 백보좌 심판 후에 음부는 불못에 던지운다(계20:14) 오직 인간과 관계 되어 있다. 음부는 사람과 관계된 영계의 제2차 부활 대기소이다.
7. 무저갱에 관한 성경적 증거
① 베뢰아의 무저갱은 음부의 변두리에 있는 것으로 부자가 무저갱에 간다고 주장하지만 성경대로 부자는 음부에 있는 것이다.(눅16:24) 성경에 무저갱이 나오지 않는다
② 많은 귀신들이 무저갱에 갈 것을 미리 알고 있었다. 이 귀신들은 음 부와 관계 없다.(눅8:30~31) 불신자 사후 영이 아니다.
③ 무저갱은 영계의 장소이다(계20:1;2).
④ 1000년간 사단인 마귀가 던짐 받는 장소이며 이 세상이 아니다.(계 20:2~3)
⑤ 무저갱은 (계12:7;9)의 용인 마귀와 그의 사자들이 함께 들어가며 눅 8:31; 귀신들도 함께 가는 곳이다.
⑥ 무저갱은 1000년이 차매 무저갱인 옥에서 놓이는 장소이다.(계20:7)
⑦ 무저갱에서 놓인 사단 마귀와 그의 사자들인 악령들과 귀신들이 유황 못에 던지우기 전에 머무는 영계 장소이다.(계20:10)
무저갱은 악령과 영원한 심판 받을 예비 대기장소이다. 이것이 성경 증거이다.
8. 사14장 에 계시된 음부의 해석
① 사14:9-11 바벨론 왕에 대한 노래
② 사14:12-14 돌연 하늘에서 떨어진 계명성으로 하늘에서 떨어진 별, 열국을 엎는 자이며(사14:12), 하나님과 경쟁하는 교만한 자이며(사 14:13) 북극집회 산위에 좌정하려는 교만자이며(사14:13) 가장 높은 구름에서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과 비기려한 자임(사14:14)이며 이는 겔28:13-17의 연관된 기사이다.
③ 사14:15-20 돌연 바벨론왕의 노래가 지속되는데 여기에서 성경 중에 '네가'는 바벨론왕이며 (사14:15) 이 증거는 '이 사람'(사14:16) 이기 때문이다. 떨어진 계명성은 이 사람이 될 수 없기 때문이다. 바벨론 왕은 음부로 내려갔다.
④ 사14:9-11에서 사14:15-20으로 연결되며 음부와 관계있고 사14:12-14 은 떨어진 계명성인 사단과 관계있다.
9. 유1:8절의 흑암의 성경적 해석
① 베뢰아는 흑암을 음부라고 해서 이 세상이 음부라고 하는 증거를 위의 성경을 증거한다. 사실 그러한가?
② 유1:6절의 천사들(지위를 떠난)은 큰 날의 심판(계20:10)까지 영원한 결박 ('데스몬';무능, 속박, 감금, 투옥)으로 흑암('조포스';어두움, 구름같은 것으로 감싸이는 것, 암흑, 안개)에 가두셨다.(테레오; 지키다, 보호상, 유지하다 주의하다)
③ 흑암은 우주를 포함한 지구이다. 그러나 음부는 철저히 근거가 없으며 음부는 아니다 흑암은 이 세상인 것이 사실이다.
10. 벧후2:4절의 성경적 해석
① 벧후2:6절의 어두움은 유1:6이 흑암과 같은 '조포스'이며 구름과 같은 것으로 감싸는 것, 안개끼는 어두운 곳으로 이 지구를 포함한다.
② 벧후2:4절의 구덩이는 '세이라'로서 사슬들을 의미하며 '두어'는 던지다 투옥하다 이며 유1:6절과 겔28:13-17절과 상응한다.
③ 벧후2:4절의 범죄한 천사들은 심판 때까지 영적인 구속을 위한 쇠사슬들로 안개끼는 어두운 곳에 투옥시킨 것이지만 이 구절에 어두운 곳이 음부라는 증거는 없다. 어두운 곳이라고 음부라고 해석 해서는 안된다.
④ 벧후2:4절의 어두운 곳 유1:6절 흑암 등은 동일어이며 '조포스'를 음부로 해석하고 음부는 이 세상이라고 하고 이 음부에 인간 사후 영이 간다고 귀신 악령의 말만 듣고 거직말 해서는 안된다.
"그 말씀이 성경에 있느냐 " 어디에 있느냐 하면서 추궁하는 것은 보수적이 이라기 보다는 지나치게 옹졸한 태도입니다".라고 김기동씨는 말한다. 그렇다면 너그러워서 거짓말을 일삼는가?
성경대로 증거하는 것이 옹졸하다면 나는 진리 편에서 옹졸할 것이다.
제11장 음부와 무저갱 주장에 관한 성경적 변증
베뢰아는 불신자가 죽으면 120세 안에 남은 연령을 귀신이 되고 음부에 갔다가 후에 무저갱에 간다고 주장하므로 죽은 후의 성경 교훈에 어긋나는 주장을 한다.
또한 미가엘과 사단이 공중에서 전쟁하다가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시므로 땅으로 내어 쫓겨졌다고 주장하며 이 땅이 음부라는 것이다. 이러한 주장은 거짓이나 그 이유는 계시록12:7-9의 사건은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분 시기이며 이는 후3년반 기간의 사건이므로 십자가에 주님이 죽으심과 부활과는 무관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짓말이 권위있게 인식되고 있으므로 경성해야 한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운명하시고 부활하실 때는 계시록은 기록도 안되었으며 더욱 일곱째 나팔을 불고 후3년반이 시작된 계11:15의 시기가 아닌데도 후3년반 사건을 2000년 전으로 적용 거짓말을 하는 것이다.
음부에 대한 베뢰아의 주장은 성경적인가 확인 변증하자!
Ⅰ. 베뢰아의 음부와 무저갱에 대한 주장
1. 베뢰아의 음부의 정의 주장
① "음부는 세상을 의미한다. 세상은 인자가 하늘에 오르시는 현관이요 음부는 말씀이 없는 곳이며 빛이 없는 곳이며 생명이 없는 어두운 곳이다...""(O#.p.1)
② "음부는 어두운 곳입니다 말입니다. 무엇이 없어서 어두운가 하면 하나님의 말씀이 없기 때문입니다".(하나님의 의도.p.221)
③ "주님이 내가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하신 것은 교회는 음부에 있기에 이 교회를 세우는데 음부의 권세가 이기 지 못하게 한다는 것입니다".(김기동 마귀론.p.180)
④ "하나님은 우주를 영원한 결박으로 흑암에 가두셨다 했습니다.(유 1:6) 그래서 에베소서 6장에도 마귀를 어둠을 주관하는 자라 했습니다. 이렇게 영원한 결박으로 가둔 우주 안을 바로 음부라 합니다. 원래 음부란 말은 '아래에 있는 장소'를 가르키는 말로 땅을 기준하여 아래인 땅속이 아니라 하나님으로부터 하늘에서 떨어졌다는 뜻입니다".(1bid.p.181)
2. 베뢰아의 음부의 위치에 관한 주장
① "음부는 빛 하늘 해와 달과 별등이 있어 우주가 되었다".(O#.p.57)
② "이 음부 자체가 세상, 무저갱, 지옥이다. 무저갱은 심판의 부활을 대기하고 있는 곳이다".(P#.p.63)
3. 베뢰아의 음부와 마귀와의 관계 주장
① "음부는 영원한 결박 하나님은 범죄한 천사를 음부에 가두셨다. 음 부는 영원한 결박이라고 하는 것은 하나님의 신이 수면에 운행하시기 때문이다". (G#.p.5)
② "영원한 결박은 음부 곧 구덩이를 의미한다. 이 궁창도 영원한 결박이다. 이렇게 이 우주는 사단을 가둔 결박이다".(엡2:2; 6:12; 요12:3; 벧후 2:4; 3:7; 막9:43; 계20:10;14)(O#.p.18)
③ "하늘은 영적 세계 즉 영계이나 반면에 음부는 물질계이다".(MⅢ.p.95)
4. 베뢰아의 눅16:장의 음부 주장
①" 이렇게 귀신은 사람의 몸에서 나올 수 있지만 성경에 나오는 나사로의 이야기에 나오는 부자가 음부에서 나오기를 바랬으나 거기서 나 올 수 없었다고 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그 부자는 연락하다 늙어 장사 되었기에 자연 수 명으로 간 사람입니다. 그러기에 그는 음부 안에 있어 나올 수가 없 는 것입니다".(김기동 마귀론.p.189; A#.p.265)
② "우리가 사는 곳이 모두 음부입니다. 땅 속만이 음부가 아닙니다". (1bid.p.183)
③ "그가 가장 밑으로 내려가게 되면 이 땅속 어디로 가겠습니까? 땅 속은 음부가 아닙니까? 모두 음부입니다. 마귀는 지금 지옥에 가 있 는 것이 아니라 이 음부에 있습니다".(1bid.p.184; A#.p.265)
5. 베뢰아의 무저갱 주장
① "부자는 음부에서 고난받고 있다고 누가복음에서 분명히 말하고 있습니다. 불꽃의 끝머리에서 고통을 당하는데 이것이 곧 무저갱이라고 합니다".(하나님의 의도.p.219)
② "우리를 무저갱에 들어가라 하지 마소서(눅8:31)...무저갱은 죽은 자 가 머무는 곳이다. 음부는 본래 무저갱으로 되어 있다. 즉 죽은 자가 머무는 곳이 무저갱이라는 말이다".(롬10:7)(O#.p.2)
③ "음부는 본래 하나님의 아들이 하늘을 상속받기 위하여 들어가실 때 거쳐가는 곳입니다".(하나님의 의도.p.219)
Ⅱ. 베뢰아의 음부와 무저갱에 대한 성경적 변증
1. 베뢰아파들의 주장인 음부가 이 세상이며 불신자 사후 영 이 가는 이 세상인가?
① 음부는 무덤과는 다르다. 매장지, 무덤인 케베르(민19:16;18)와 다르다.
② 음부는 아쉐라 무덤과 다르다.(대하34:4)
③ 음부는 솨하트인 무덤, 도랑, 구덩이와 다르다.(욥17:14; 시30:9)
④ 음부는 보르인 구덩이, 지하감옥, 무덤과 다르다.
⑤ 음부는 케부라인 매장, 무덤, 매장지와 다르다.
⑥ 음부는 무네메이론인 무덤, 묘지, 분묘와(마8:28; 27:52;53;60) 다르다.
⑦ 음부는 타포스인 남성묘소, 매장지, 무덤과 다르다.(마23:27;29)
2. 음부의 형태에 대한 성경적 증거
① 음부는 구약에 65회, 신약11회 사용되었으며 신약용어로 '하데스', 구약용어로는 Sheôwl (쉐올)이다.
② 음부는 죽은 자의 세계, 구덩이, 눈에 보이지 않는 곳, 죽은 영의 거처이다.
③ 신32:22 음부 깊은 곳 욥11:8음부 보다 깊음, 시86:13; 영혼을 깊은 음 부에서 건지심; 잠30:16; 족하지 않는 대상 등 하나인 음부, 사5:14; 음부 환락 자들이 빠지는 곳 사14:9 살아있어 소동하는 곳 겔31:17; 음부는 서로 과거와 만나는 장소 겔32:21 과거에 돕는 자들도 만나 는 장소, 눅16:23 고통 중에 아브라함과 대화가 가능한 곳 (눅 16:24-30대화)
④ 민16:33 산채로 가는 곳, 욥17:16 소망이 있는 곳, 욥14:13 감추이는 곳, 시 55:15, 사망후 산채로 내려가는 곳, 잠9:18 객들이 함께 있는 곳, 특히 사14:9-10, 환영하며 영들이 소동하는 곳
3. 음부와 이 세상과의 왕래는 가능한가? 베뢰아는 이 세상이 음부라 하므로 가능할 뿐만 아니라 귀신들이 활동하는 음부라는 주장이다.
① 베뢰아는 음부는 이 세상이며 사후 영인 귀신들의 활동 터전이라고 주장하는데 성경은 이것을 지지하지 아니한다.
② 눅16:23-30 예수님의 교훈에 의하면 이 세상과 대화도 안되며 왕래가 되지 않으나 영계에서는 서로 대화가 가능한 곳이다.
③ 욥7:9 음부로 내려가는 자는 다시 올라오지 못함.
④ 눅16:26 영계에서도 큰 구렁이 끼어 있어 왕래가 불가능함
⑤ 눅16:27-30 죽은 부자의 영은 이 세상을 왕래할 수 없는 곳이 음부임
⑥ 계1:18 음부는 열쇠로 관리되어 활동이 불가능함
⑦ 계20:13 음부에는 불신자의 사후 영이 갇혀있는 곳임
⑧ 계20:14 음부는 종국에는 불못에 던지울 장소임
이상과 같이 음부는 이 세상이 아닌 영계로서 베뢰아 주장은 거짓이다.
4. 사망과 음부의 권세에 대한 성경 증거
① 시18:5; 시49:14 음부의 줄은 사망의 올무
② 시116:3; 사망의 줄이 두르고 음부의 고통이 있는 곳
③ 잠2:18 사망의 길이 음부로 연결됨
④ 잠7:27 음부의 길이며 사망의 방이 있음.
⑤ 계1:18 사망과 음부는 관리 되는 곳.
⑥ 음부는 사망과 관계되어 있음(시18:5; 116:3; 사28:18)
⑦ 시49:15; 영혼이 음부의 권세에서 구속됨.
⑧ 시89:48; 영혼이 음부의 권세에서 건짐받음.
⑨ 호13:14; 속량 받는 음부의 권세.
⑩ 마16:18; 교회가 승리하는 음부의 권세,
위와 같이 음부의 권세는 죄의 권세(시49:15) 음부의 권세는 죄의 권세이며 사망 권세이다(호13:14). 그러므로 마16:18절의 음부의 권세는 죄와 사망 권세이며 이 세상 음부 권세가 아니다.
5. 음부의 위치와 활동에 대한 성경 증거
① 음부는 가족이 상봉하는 장소(창37:35)
② 내려가는 장소(창42:38; 44:29;31; 삼상2:6; 왕상2:9), 덜어지는 장소 (겔 31:16)
③ 낮은 곳(마11:23; 눅10:15; 롬10:7)
④ 음부는 버림 받는 장소(행2:27;31)
⑤ 전9:10;일도 없고 계획도 없고 지식도 없고 지혜도 없는 장소임.
6. 음부의 성경적 증거
① 음부는 불신자의 사망시 그 불신 영이 들어가는 곳
② 음부에 간 자는 이 세상에 왕래할 수 없는 음부(눅16:27-30)
③ 음부는 불신자들의 영이 심판의 부활로(요5:29) 나오기까지 대기하는 장소(계20:12;13)
④ 백보좌 심판 후에 음부는 불못에 던지운다(계20:14) 오직 인간과 관계 되어 있다. 음부는 사람과 관계된 영계의 제2차 부활 대기소이다.
7. 무저갱에 관한 성경적 증거
① 베뢰아의 무저갱은 음부의 변두리에 있는 것으로 부자가 무저갱에 간다고 주장하지만 성경대로 부자는 음부에 있는 것이다.(눅16:24) 성경에 무저갱이 나오지 않는다
② 많은 귀신들이 무저갱에 갈 것을 미리 알고 있었다. 이 귀신들은 음 부와 관계 없다.(눅8:30~31) 불신자 사후 영이 아니다.
③ 무저갱은 영계의 장소이다(계20:1;2).
④ 1000년간 사단인 마귀가 던짐 받는 장소이며 이 세상이 아니다.(계 20:2~3)
⑤ 무저갱은 (계12:7;9)의 용인 마귀와 그의 사자들이 함께 들어가며 눅 8:31; 귀신들도 함께 가는 곳이다.
⑥ 무저갱은 1000년이 차매 무저갱인 옥에서 놓이는 장소이다.(계20:7)
⑦ 무저갱에서 놓인 사단 마귀와 그의 사자들인 악령들과 귀신들이 유황 못에 던지우기 전에 머무는 영계 장소이다.(계20:10)
무저갱은 악령과 영원한 심판 받을 예비 대기장소이다. 이것이 성경 증거이다.
8. 사14장 에 계시된 음부의 해석
① 사14:9-11 바벨론 왕에 대한 노래
② 사14:12-14 돌연 하늘에서 떨어진 계명성으로 하늘에서 떨어진 별, 열국을 엎는 자이며(사14:12), 하나님과 경쟁하는 교만한 자이며(사 14:13) 북극집회 산위에 좌정하려는 교만자이며(사14:13) 가장 높은 구름에서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과 비기려한 자임(사14:14)이며 이는 겔28:13-17의 연관된 기사이다.
③ 사14:15-20 돌연 바벨론왕의 노래가 지속되는데 여기에서 성경 중에 '네가'는 바벨론왕이며 (사14:15) 이 증거는 '이 사람'(사14:16) 이기 때문이다. 떨어진 계명성은 이 사람이 될 수 없기 때문이다. 바벨론 왕은 음부로 내려갔다.
④ 사14:9-11에서 사14:15-20으로 연결되며 음부와 관계있고 사14:12-14 은 떨어진 계명성인 사단과 관계있다.
9. 유1:8절의 흑암의 성경적 해석
① 베뢰아는 흑암을 음부라고 해서 이 세상이 음부라고 하는 증거를 위의 성경을 증거한다. 사실 그러한가?
② 유1:6절의 천사들(지위를 떠난)은 큰 날의 심판(계20:10)까지 영원한 결박 ('데스몬';무능, 속박, 감금, 투옥)으로 흑암('조포스';어두움, 구름같은 것으로 감싸이는 것, 암흑, 안개)에 가두셨다.(테레오; 지키다, 보호상, 유지하다 주의하다)
③ 흑암은 우주를 포함한 지구이다. 그러나 음부는 철저히 근거가 없으며 음부는 아니다 흑암은 이 세상인 것이 사실이다.
10. 벧후2:4절의 성경적 해석
① 벧후2:6절의 어두움은 유1:6이 흑암과 같은 '조포스'이며 구름과 같은 것으로 감싸는 것, 안개끼는 어두운 곳으로 이 지구를 포함한다.
② 벧후2:4절의 구덩이는 '세이라'로서 사슬들을 의미하며 '두어'는 던지다 투옥하다 이며 유1:6절과 겔28:13-17절과 상응한다.
③ 벧후2:4절의 범죄한 천사들은 심판 때까지 영적인 구속을 위한 쇠사슬들로 안개끼는 어두운 곳에 투옥시킨 것이지만 이 구절에 어두운 곳이 음부라는 증거는 없다. 어두운 곳이라고 음부라고 해석 해서는 안된다.
④ 벧후2:4절의 어두운 곳 유1:6절 흑암 등은 동일어이며 '조포스'를 음부로 해석하고 음부는 이 세상이라고 하고 이 음부에 인간 사후 영이 간다고 귀신 악령의 말만 듣고 거직말 해서는 안된다.
"그 말씀이 성경에 있느냐 " 어디에 있느냐 하면서 추궁하는 것은 보수적이 이라기 보다는 지나치게 옹졸한 태도입니다".라고 김기동씨는 말한다. 그렇다면 너그러워서 거짓말을 일삼는가?
성경대로 증거하는 것이 옹졸하다면 나는 진리 편에서 옹졸할 것이다.
출처 : 베뢰아파-6 <= 이단 사이비종교
글쓴이 : 찬양의향기 원글보기
메모 :
'종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학문적으로 본 4대 종교 (0) | 2007.07.25 |
---|---|
[스크랩] 베뢰아파에 대한 맺음글 (0) | 2007.07.25 |
[스크랩] 베뢰아파-5 <= 이단 사이비종교 (0) | 2007.07.25 |
[스크랩] 베뢰아파-4 <= 이단 사이비종교 (0) | 2007.07.25 |
[스크랩] 베뢰아파-3 <= 이단 사이비종교 (0) | 2007.07.25 |